2분기 러시아 스마트폰 시장 1위는 삼성전자...프리미엄 폰은 애플이 1위
상태바
2분기 러시아 스마트폰 시장 1위는 삼성전자...프리미엄 폰은 애플이 1위
  • 백성요 기자
  • 승인 2017.09.29 11: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화웨이, ZTE 등 중국 업체 합계 점유율 25%로 약진

삼성전자가 2분기 러시아 스마트폰 시장에서 37%로 점유율 1위를 유지했다. 애플이 10%로 2위에 자리했다. 애플은 프리미엄 스마트폰 부문에선 1위를 차지했다.  

화웨이(8%), ZTE(4%) 등 중국 업체들의 합계는 25%에 달해 중국의 스마트폰 약진을 증명했다.  이는 전세계 스마트폰 시장 추세와도 일치하는 결과다. 

시장조사업체 카운터포인트리서치는 29일 2분기 러시아 스마트폰 시장에서 삼성전자가 37% 점유율로 1위, 애플이 10%로 2위를 차지했다고 밝혔다. 

<사진제공=카운터포인트리서치>

삼성전자는 1위를 고수하고 있고, 샤오미, 화웨이 등 중국 업체들의 약진이 두드러졌으며, 약 50개에 달하는 러시아 현지 브랜드의 점유율이 한 자리수로 하락한 것이 특징이다. 

2분기 러시아 스마트폰 판매량은 전년 대비 12% 감소했으나, 지난 1분기에 비해서는 2% 증가했다. 지속적인 소폭의 상승세를 보이는 가운데 프리미엄 스마트폰 부문이 전년대비 두 배에 가까운 성장을 보인 부분이 눈에 띈다. 

이는 소매업자들이 할인 및 할부 제도를 공격적으로 제공한 효과로 보인다고 카운터포인트는 설명했다.  애플은 두 자리수 시장 점유율을 기록하며 프리미엄 부분 1위 자리를 지켰다. 

러시아 시장에서 가장 빠른 성장세를 보인 업체는 375%의 성장률을 기록한 샤오미와 107%를 기록한 화웨이다. 

 

 

백성요 기자  lycaon@greened.kr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