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엇게임즈, 2017 LoL 월드 챔피언십 '애쉬' 스킨 공개
상태바
라이엇게임즈, 2017 LoL 월드 챔피언십 '애쉬' 스킨 공개
  • 이재덕 게임전문기자
  • 승인 2017.09.20 11: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라이엇 게임즈(한국대표 이승현)가 23일부터 진행되는 ‘2017 LoL 월드 챔피언십(이하 롤드컵)'의 기념 스킨을 공개했다. 

라이엇 게임즈는 매년 롤드컵을 기념하는 ‘챔피언십 스킨’ 아이템을 공개하고, 전세계 플레이어들이 참여하는 승부 예측을 진행하는 등 흥미로운 이벤트를 열어온 바 있다. 올해는 챔피언십 스킨의 수익금 활용 범위가 더욱 확대됐으며, 이벤트 또한 다양해져 롤드컵 기간에 더욱 풍성한 즐거움을 선사할 예정이다.

 

먼저 롤드컵 기념 아이템인 ‘챔피언십 애쉬’와 ‘2017 챔피언십 와드’ 스킨 및 수익금 사용처가 공개됐다. 챔피언십 애쉬 스킨은 9월 19일부터 11월 6일까지 판매되며, 안정적이고 지속 가능한 e스포츠 생태계 구축을 위해 지난해 라이엇 게임즈가 발표했던 ‘e스포츠 미래 계획’에 따라 수익금의 25%가 롤드컵 총상금에 추가로 적립된다. 2016 롤드컵에서는 챔피언십 스킨 판매금액이 더해진 총상금 규모가 510만 달러로 책정돼, 2015년 대비 무려 2배 이상 증액된 바 있다.

또한 올해에는 챔피언십 애쉬 스킨 수익금을 대회 상금뿐만 아니라 자선단체에도 기부하게 돼 더욱 의미가 뜻깊다. 롤드컵 총상금에 추가 적립되는 금액 외에도 전체 수익금의 25%가 3곳의 글로벌 자선단체에 추가 기부돼 정신 건강 보건, 디지털 교육, 기술 교육 지원 등의 프로그램에 쓰이게 될 예정이다. 각 자선단체별 기부금액 비중은 플레이어 투표를 통해 결정할 예정이며, 챔피언십 스킨 수익금에 따른 롤드컵 총상금 및 기부 금액은 대회 종료 후 공개될 예정이다.

롤드컵을 맞아 다채로운 이벤트도 진행된다. 9월 22일부터 11월 4일까지 게임 내에서 실력, 끈기, 팀워크, 용기 4가지 테마의 주간 임무가 주어진다. 임무를 달성하면 ‘월드 챔피언십 토큰’을 받을 수 있으며, 해당 토큰을 사용하면 ‘챔피언십 애쉬 아이콘 및 테두리’와 ‘황금 챔피언십 애쉬 크로마 및 와드’ 등 2017 롤드컵 한정 아이템을 포함한 다양한 보상을 얻을 수 있다.

또한 ‘SK텔레콤 T1’의 2016년 롤드컵 우승을 기념하는 스킨 세트의 판매가 재개되며, 2011년부터의 모든 롤드컵 우승팀 스킨이 역할군별 세트로 할인 판매돼 많은 e스포츠 팬들의 호응을 얻을 것으로 보인다.

한편 라이엇 게임즈는 매년 롤드컵을 맞아 진행했던 승부 예측 이벤트인 ‘승부의 신’도 곧 공개할 예정이며, 신규 아이템 판매, 기간 한정 할인 및 프로모션을 진행하고 롤드컵 맵 장식을 선보이는 등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할 예정이다. 챔피언십 스킨 및 롤드컵 이벤트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관련 마이크로사이트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이재덕 게임전문기자  gamey@greened.kr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