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A, 심즈4 애완동물 확장팩 ‘고양이와 강아지’ 공개
상태바
EA, 심즈4 애완동물 확장팩 ‘고양이와 강아지’ 공개
  • 김효진 게임전문기자
  • 승인 2017.08.22 10: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멍멍이와 야옹이', '펫츠', ‘나는 심 너는 펫’과 무엇이 달라졌나?

EA(Electronic Arts)가 서비스하는 ‘더 심즈 4(The Sims 4, 이하 심즈4)’의 애완동물 확장팩 ‘고양이와 강아지’가 21일 오리진 공식 홈페이지와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공개됐다.

그 동안 심즈 시리즈의 애완동물 확장팩은 ‘심즈1’에서는 ‘멍멍이와 야옹이’, ‘심즈2’에서는 ‘펫츠’, ‘심즈3’에서는 ‘나는 심 너는 펫’이라는 제목으로 등장했으며, 심즈4에서는 심즈1과 유사한 ‘고양이와 강아지’라는 제목으로 오는 11월 10일 출시된다.

심즈 시리즈의 전통처럼 여겨졌던 애완동물 확장팩의 등장은 사실상 예정 된 일이었으나, ‘심즈4’ 출시 후 한동안 애완동물 확장팩의 모습이 보이지 않아 심즈 팬들의 원성을 샀던 바 있다.

이번에 공개 된 심즈4 ‘고양이와 강아지’는 출시 후 약 3년 만에 공개된 애완동물 확장팩으로, 공식 트레일러를 본 유저들은 “이전작 펫츠들보다 퀄리티가 좋아 용서한다”, “심즈4 그래픽이 적용된 고양이와 강아지가 너무 귀엽다”며 반기는 분위기다.

특히 공식 트레일러에는 이전 ‘심즈’ 시리즈의 애완동물 확장팩에서는 볼 수 없었던 애완동물 전용 옷과 수의사, 동물 병원 등이 등장했다.

애완동물과 다양한 야외활동을 할 수 있는 새로운 마을 ‘브린들턴 베이’도 추가될 예정이다. 심이 마을을 산책을 하다가 주인 없는 애완동물을 만나면 데려와 키울 수도 있다.

또 ‘고양이와 강아지’에서는 독특한 털 패턴을 만드는 것이 가능하고, 애완동물 전용 옷과 액세서리로 애완동물의 외모를 다양하게 편집할 수 있다.

애완동물에게 가능한 여러가지 상호작용도 추가되었으며, 훈련하거나 함께 놀 때 특이한 동물적 행동을 보여주기도 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또 심들은 ‘수의사’라는 새로운 직업을 선택할 수 있다. ‘수의사’는 동물병원을 짓고, 직원을 고용하는 등 사업적인 부분에도 신경 써야 할 뿐만 아니라 약물 처방, 질병 진단 등의 활동도 가능하다.

그러나 공식 트레일러에는 이전 시리즈에 등장했던 새와 말 등의 다른 동물은 보이지 않아 일부 유저가 “고양이와 강아지라니 말이랑 새는? 그냥 다 펫츠로 내지 뭐 하러…”, “작은 동물들은 다른 팩으로 쪼개지는 건가요?” 등의 의문을 품기도 했다.

김효진 게임전문기자  gamey@greened.kr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