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프로야구' 앱으로 해외에서도 실시간으로 프로야구 시청한다
상태바
'U+프로야구' 앱으로 해외에서도 실시간으로 프로야구 시청한다
  • 백성요 기자
  • 승인 2017.08.01 10: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LGU+, 1일부터 해외에서도 국내 프로야구 실시간 제공...190여개국서 서비스
LG유플러스는 ‘U+프로야구’ 앱으로 해외에서도 국내 프로야구를 실시간으로 제공한다. ‘U+프로야구’ 앱을 실시간으로 이용할 수 있는 국가는 총 190여개국에 달한다. <사진제공=LG유플러스>

여행객/출장자 등 해외 여행객도 'U+프로야구' 앱을 통해 국내 프로야구를 해외에서 실시간으로 시청할 수 있게 됐다. 
 
LG유플러스는 8월 1일부터, ‘U+프로야구’ 앱으로 해외에서도 국내 프로야구를 실시간으로 제공한다고 밝혔다.
 
‘U+프로야구’ 앱을 이용할 수 있는 국가는 일본, 베트남, 싱가폴 등 아시아 및 동남아권, 프랑스, 영국, 스페인 등 유럽권 등 총 190여개국으로 여름철 휴가지로 각광 받는 해외에서도 국내 프로야구 경기를 실시간으로 시청함은 물론 핵심 기능을 그대로 이용할 수 있게 된 것이다. 북미/남미, 중국 지역은 제외된다. 
 
해외에서는 데이터 요금 부담이 있는 3G/LTE망 대신에 WIFI를 이용하면 데이터 소진 없이 원활하게 무료로 시청할 수 있다. 단, U+유심이 장착되어 있어야 하며 현지에서 구매한 유심으로는 이용이 불가하다.
 
‘U+프로야구’ 앱은 4월 출시 후 두 달 만에 다운로드 수 ‘50만’건을 넘으며 현재 80만 명이 이용하고 있다.
 
주요 득점장면을 실시간으로 돌려보는 '득점순간 돌려보기', 실시간 투구 추적 화면인 '방금 던진 공보기', 실시간 타자 대 투수 전력분석, 나만의 응원팀 맞춤 화면, 모바일로 최대 5경기 동시 시청, 광고 없이 바로 영상 재생 등을 제공한다.
 
특히 '득점순간 콕 찍어 돌려보기'와 '광고 없이 바로 영상 재생 기능'은 'U+프로야구' 이용자들에게 가장 큰 호평을 받고 있다.
 
‘U+프로야구’ 앱은 구글 플레이스토어 및 원스토어에서 다운로드 받을 수 있고, 현재는 LG유플러스 가입자만 사용할 수 있다.
 
구태형 LG유플러스 모바일비디오서비스담당은 "야구 마니아들이 해외에서 프로야구 앱을 통해 자신이 응원하는 팀은 물론 다른 경기도 시청할 수 있어 고객 만족도가 높아졌다”며, “앞으로도 고객들에게 차별화된 서비스를 제공해 나가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LG유플러스는 자사 공항 로밍센터에서 해외로밍 요금제를 신청하는 고객에게 비디오포털 5천원 이용 쿠폰 증정 이벤트를 진행 중이다. 탑승 전 쿠폰으로 최신영화를 구매해 미리 다운받으면 비행 중에 최신 영화를 감상할 수 있다.

 

 

 

백성요 기자  lycaon@greened.kr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