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휴가철엔 이 서비스 이용하세요"...LGU+, 휴가철에 꼭 필요한 서비스 조언
상태바
"휴가철엔 이 서비스 이용하세요"...LGU+, 휴가철에 꼭 필요한 서비스 조언
  • 백성요 기자
  • 승인 2017.07.21 14: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반려동물 스마트폰 확인에서 전기료 실시간 알림 서비스까지

"반려동물, 스마트폰으로 실시간 확인하세요"

LG유플러스가 여름휴가철 유용한 서비스를 조언해 관심을 끈다. LG가 추천하는 휴가철에 유용한 서비스로는 반려동물 스마트폰 확인서비스, 전기료 알리미 서비스, 원내비 서비스 등 다양하다.

펫호텔에 홈CCTV 구축, 휴가지서도 반려동물 스마트폰으로 확인

장기간 여름휴가를 떠나면서 고양이나 강아지를 펫호텔에 맡겨둬야 한다면 ‘반려동물 IoT 서비스’가 유용하다.

LG유플러스가 지난 10일 출시한 ‘반려동물IoT’는 서울시 수의사회 공식 추천 상품으로 홈CCTV 미니, IoT 플러그, IoT 스위치 3종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이번에 새롭게 선보인 홈CCTV 미니는 4배줌·142도 광각 카메라에 양방향 음성통화, 최대 50일 영상 저장, 예약녹화 설정 등 반려동물을 기르는 고객에 특화된 다양한 기능을 갖췄다.

LG유플러스는 본격적인 여름 휴가철을 맞이해 이마트가 운영하는 프리미엄 반려동물 멀티샵인몰리스펫샵‘스타필드 하남점’과 서울 서초구 프리미엄 동물전문병원인 ‘치료멍멍 동물의료센터’에 체험존을 구축, 반려동물 IoT 서비스를 운영하고 있다.

내방객이 많은 부산 센텀시티점에도체험존을추가 구축할 예정이며, 몰리스펫샵 9개점 ‘펫호텔’에는 홈CCTV를 설치해 고객들이 휴가지에서도 펫호텔에 맡겨뒀거나 집에 남겨둔반려동물을 스마트폰으로 직접 살펴볼 수 있게 한다는 계획이다.

홈CCTV 미니의 경우 별도의 단말 구입비용 없이 U+인터넷을 함께 이용하면 월 8800원(VAT 포함)이며 타사 인터넷 이용 고객은 1만 1000원(VAT 포함)에 이용할 수 있다. 스위치, 플러그, 허브 등을 패키지로 구매할 수 있는 ‘골라담아IoT’ 요금제를 선택하면 5500원(VAT 포함)에 이용 가능하다.

전기요금과 누진단계 미리 알려주는 ‘전기료 알리미’로 폭염 대비

LG유플러스의 에너지 관리 서비스 ‘IoT전기료알리미’를 이용하면 여름철 폭염 혹서 기간 전기요금 누진세 폭탄을 예방할 수 있다.

IoT전기료알리미는 전체 전기 사용량과 현재 누진단계는 물론 실시간 현재 요금 및 월 예상요금을 안내해준다. 예상 전기요금과 실시간 사용량은 초 단위로 제공되며, ▲전기 검침일 ▲할인 조건(3자녀 이상/5인 가족 이상/복지할인) ▲태양광 발전기 보유 여부를 반영해 오차범위를 최소화했다.

우리집 정보를 등록하면 이웃집과의 전기요금 및 사용량 비교 정보를 제공받을 수 있다. ▲주거형태(아파트/단독주택/연합 다세대) ▲주거면적 ▲가족 인원으로 분류해 유사한 조건의 이웃 평균 대비 절감수준에 따른 정확한 수치 정보를 안내한다.

현재 사용 현황을 분석해 누진단계도 사전에 알려준다. 고객은 ‘IoT@home’앱을 통해 “10일 후 3단계 진입(66kWh 남음)” 등 다음 누진단계 진입까지 남은 날짜 및 사용량을 알 수 있다.

지난해 여름철 연일 이어지는 폭염으로 전기요금에 대한 전 국민적 관심이 증가해 ‘IoT전기료 알리미’의 7월 대비 8월 판매량은 약 2.5배 증가한 것으로 조사됐다. 홈IoT 전용 애플리케이션 ‘IoT@home’의 IoT전기료 알리미 사용건수도 전월 대비 136% 증가했다.

또 전국 약 1천 6백만 가구와 LG유플러스의 전기료 알리미 적용 가구를 비교한 결과 이 서비스를 이용한 가구의 전기 사용량은 평균 9%, 요금은 최대 1만 2000원 절약할 수 있는 것으로 나타나 에너지 및 비용 절감 효과가 입증된 바 있다.

IoT전기료알리미와 IoT플러그를 함께 가입하면전기료알리미 기기(6만 6000원)를 무료로 제공하는 패키지 상품을 판매 중이다. 하나하나 IoT 요금제 이용 시 연결 기기 한 개당 1100원(VAT 포함, 3년 약정 기준)으로 사용 가능하다.

반려동물 IoT, 전기료 알리미 등 LG유플러스의 다양한 IoT 서비스는 가까운 매장이나 고객센터(101번) 또는 홈IoT 전용 온라인몰‘IoT Shop’(www.uplusiotshop.com)을 통해 가입할 수 있다.

LG유플러스-KT통합내비‘원내비’로 휴가길 쾌적하게

LG유플러스와 KT가 함께 선보인‘’원내비(ONE NAVI)’를 이용하면 휴가철 막히는 길을 효과적으로 우회하여 행선지까지 다닐 수 있다.

’교차로 안내’는 교차로 진출입시 동영상을 통해 경로를 안내하는 기능을 업계 최초로 제공하여, 운전자들이 가장 필요로 하는 진로변경 순간의 선택을 돕는다. 주요 교차로 외에도 대상을 확대 예정이다.

‘음성안내’에 있어서도 지도상의 경로 안내선 만으로는 주행에 어려움을 느끼던 운전자에게 유용한 기능으로, 대형건물이나 마트와 같은 랜드마크 건물을 중심으로 음성안내를 제공한다.

민감도 높은 GPS로 운전자가 경로를 이탈하더라도 빠르게 위치를 경로에 새로 반영해 당황하지 않고 신속하게 길안내를 받을 수 있고, 한번에 이해되는 길 안내로 복잡한 길도 헤매지 않고 찾아갈 수 있다.

이밖에도 △경로상 최저가 주유소 안내, △목적지에 특정시간에 도착하기 위해 출발시간을 예측해서 알려주는 타임머신, △블랙박스, △전국 1만여지점 교차로 실사 사진 뷰, △114 DB 기반의 정확도 높은 목적지 및 주변 검색, △운전중 자동응답, △맛집 정보 등의 기능도 제공한다.

원내비는 통신사에 관계없이 누구나 사용 가능하며, 양사고객의 경우 데이터 요금 부담없이원내비를 무료로 사용할 수 있다. 애플 앱스토어와구글 플레이스토어,원스토어에서 바로 다운로드 받으면 되며,기존 고객의 경우 앱 업데이트를 하면 자동으로 원내비를 사용할 수 있다.

해외여행객 요금폭탄 방지 위한 로밍 요금제

최소 일주일 이상의 장기간 해외여행을 계획 중인 고객이라면 통신요금 폭탄을 예방하기 위해 데이터음성요금제를 적절히 활용하는 것이 좋다.

▲기본료 4만 2900원에 일주간 데이터 1GB, 음성 5분을 제공하는 ‘7일 데이터음성’ ▲기본료 5만 7200원에 2주동안 데이터 1.5GB, 음성 10분을 쓸 수 있는 ‘14일 데이터음성’ ▲기본료 6만 9300원에 한 달간 데이터 2GB, 음성 20분을 주는 ‘30일 데이터음성’ 등 3종의 장기간 로밍 요금제가 대표적이다. 기본 제공 음성 통화량을 모두 소진하면 분당 880원(현지→한국·현지 발신)으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중국∙일본∙미국은 전체 출국자 중 50% 이상을 차지하는 국가다. 이 지역 여행계획이 있다

면 LG유플러스의 중국/일본 3∙5일 데이터로밍, 미국 10∙20일 데이터로밍등 총 4종의 요금제를 눈여겨 봐야 한다.

중국/일본 3일 데이터로밍요금제는 데이터 1.5GB를기본료 2만2000원,5일 요금제는데이터 2.5GB를 기본료 3만3000원에 제공한다. 미국 10일 데이터 요금제는 데이터 3GB를 4만 9500원, 20일 요금제는 데이터 4GB를 6만 5000원에 쓸 수 있다.

청소년·시니어전용요금제 / 2인 여행객 맞춤형 요금제

카카오톡과페이스북 등 SNS 데이터를 자주 사용하는 해외 로밍 청소년과 중장년층고객이라면 LG유플러스‘주니어톡(TALK) 요금제’와 ‘시니어톡(TALK) 요금제’가 제격이다.

두 요금제는 1일 5500원의 기본요금만 카카오톡과페이스북, 간단한 인터넷 서핑 등의 데이터를 무제한으로 이용할 수 있는 게 특징이다.가입 대상은 청소년 요금제 가입중인 고객과 만 55세 이상 고객이다.

연인, 지인, 부부 등 두명이상이 해외여행을 간다면 공동구매 방식으로 해외 여행 시 로밍 데이터 요금을 할인받을 수 있는 요금제 ‘투게더 할인 스마트로밍 데이터’를 선택해 보자.

투게더 할인 스마트로밍 데이터는 해외 여행시 동행인과 함께 기본료 1만 1000원의 스마트로밍 데이터 요금제를 신청하면 2명 이상 시 1750원, 3명 이상 시 2200원의 이용 요금을 개인당 할인받을 수 있다.

 

백성요 기자  lycaon@greened.kr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