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니지2 레볼루션’ 일주일만에 亞 11개국중 6개국 최고매출 1위 등극
상태바
‘리니지2 레볼루션’ 일주일만에 亞 11개국중 6개국 최고매출 1위 등극
  • 한익재 기자
  • 승인 2017.06.22 11: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만, 홍콩, 마카오, 싱가포르 이어 태국, 필리핀까지 ‘레볼루션 광풍’

아시아에서 '리니지2 레볼루션' 광풍이 더욱 거세지고 있다.

넷마블게임즈(이하 넷마블, 대표 권영식)는 지난 14일 아시아 11개국에 출시한 모바일 MMORPG (대규모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  ‘리니지2 레볼루션(이하 레볼루션, 개발사 넷마블네오)’이 일주일 만에(6월 21일) 6개국 구글플레이, 애플 앱스토어 최고매출 1위를 달성하며 흥행 기록을 새롭게 썼다고 밝혔다.

넷마블은 레볼루션을 대만, 홍콩, 태국, 싱가포르 등 아시아 11개국에 지난 14일 선보였으며, 하루 만에 대만, 홍콩, 마카오 애플 앱스토어에서 최고매출 1위를 달성했다.

지난 16일 구글플레이 차트에 첫 등장한 레볼루션은 대만, 홍콩 구글플레이, 애플 앱스토어 최고매출 동시 1위를 달성하고, 4개국 양대 마켓 인기 게임 최고 순위를 기록했다.

시일이 지날수록 레볼루션 인기가 올라가고 있다. 지난 20일 이 게임은 4개국(대만, 홍콩, 싱가포르, 마카오) 양대 마켓 1위에 이어, 21일에는 태국, 필리핀을 추가해 총 6개국 최고매출 1위 자리에 올랐다. 말레이시아(최고매출 기준 구글 3위, 애플 4위) 등 그 외 지역에서도 연일 순위 상승을 보여주고 있다.

아시아 서버 수도 계속해서 증가하고 있다. 54개로 시작한 서버는 2차례 수용 인원 확대 및 추가 작업을 진행해 총 64개를 운영 중이다. 서버 증설에도 불구하고 계속해서 이용자들이 몰리고 있어 넷마블은 3차 서버 증설을 검토하고 있다.

넷마블 조신화 사업본부장은 “출시한 동남아시아 전역에서 레볼루션의 흥행열기가 갈수록 거세지고 있으며, 조만간 콘텐츠 업데이트를 통해 이용자들이 지속해서 게임을 재미있게 즐길 수 있도록 준비하고 있다”고 말했다.

넷마블은 동남아시아에서의 흥행 열기를 이어받아 레볼루션을 일본시장 3분기, 서구시장 4분기, 중국시장은 연내 출시할 예정이다.

 

한익재 기자  gogreen@greened.kr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