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 C&C, 국내 중소기업과 '융합 물리 보안 솔루션' 해외진출 모색한다
상태바
SK C&C, 국내 중소기업과 '융합 물리 보안 솔루션' 해외진출 모색한다
  • 백성요 기자
  • 승인 2017.06.22 10: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와츠아이에 나무아이앤씨의 '코어코드' 솔루션 적용
SK C&C의 물리 보안 솔루션 와츠아이 <사진=와츠아이 홈페이지>

SK㈜ C&C가 국내 중소기업의 보안 데이터 연계 솔루션 '코어코드'를 자사의 물리보안 솔루션인 '와츠아이'에 적용하며 양사의 해외 진출을 모색한다. 
 
SK㈜ C&C는 22일 경기도 성남시 분당사옥(SK u-타워)에서 '보안 데이터 연계 솔루션으로 코어코드(CoreCode) 적용 협약(MOU)'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은 SK㈜ C&C가 중앙아시아와 중동지역의 대표 융합 물리 보안 솔루션으로 자리잡은 '와츠 아이'를 활용한 국내 기업의 우수 물리 보안 솔루션 및 제품의 해외 수출길을 열고 국내 솔루션을 활용한 '와츠 아이'의 융합 물리 보안 서비스 고도화를 위해 추진됐다.

'와츠 아이'는 2012년 중앙아시아 시장에 첫 진출한 이후 도시관제, 교통관제, 시설관제, 항공관제 등 다양한 물리 보안 사업에 잇따라 적용되며 현재까지 1000억원 이상의 글로벌 매출을 올리고 있다.
 
SK㈜ C&C는 이번 협약을 계기로 '와츠 아이' 기반 해외 고객의 다양한 보안 시스템 및 솔루션, 보안 장비 연계∙통합시 '코어코드'를 적극 활용한다는 계획이다.

데이터 연계(미들웨어) 솔루션인 '코어코드'는 CCTV, 센서 등 각종 감지장비에서 나오는 다양한 형식의 보안 데이터를 표준화되고 일관된 방식으로 수집∙통합해 '와츠 아이'에 전달해 준다.

이렇게 되면 '와츠 아이'의 데이터 기반 현장 가시성 향상과 보안 데이터 간 상관관계 도출 및 통합 분석이 가능해진다. 보안 데이터 변화에 따른 미래 사건∙사고를 예측∙대비할 수 있다는 의미다.

가령 특정 시간대 출입 정보에 어떤 변화가 발생하면 도난 사건이 일어날 수 있으니 미리 대비하라는 식의 예지 경보가 가능해지는 것이다.
 
양사는 또 '와츠 아이'와 '코어코드'의 연동 작업과 함께 중앙아시아∙ 중동 시장에서 많이 사용하는 보안 시스템∙장비와의 연계 테스트도 진행한다는 방침이다.
 
김중수 SK㈜ C&C 솔루션 Lab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코어코드'가 보유한 다기종 데이터 연계통합 기술을 '와츠 아이'의 핵심 기능으로 활용하겠다" 며 "'와츠 아이'와 '코어코드'의 결합으로 사건∙사고의 감시∙대응 뿐 아니라 보안 데이터 변화에 따른 예지 경보 등 보다 수준 높은 통합 물리 보안 관제 서비스를 만들어가겠다"고 말했다.

 

 

 

백성요 기자  sypaek@greened.kr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