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 C&C, 범죄·화재 일으키는 특이행동까지 찾는 '융합 물리 보안 솔루션' 한눈에
상태바
SK C&C, 범죄·화재 일으키는 특이행동까지 찾는 '융합 물리 보안 솔루션' 한눈에
  • 백성요 기자
  • 승인 2017.05.10 14: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융합 물리 보안 솔루션 'Watz Eye(와츠 아이) 공식 홈페이지 오픈
SK C&C는 10일 와츠아이 홈페이지를 오픈했다고 밝혔다. <사진=와츠아이 홈페이지>

영상을 통해 보행자의 얼굴을 인식하거나, 범죄나 화재를 일으키는 특이 행동을 찾아내는 등 최신 융합 물리 보안 솔루션과 서비스를 확인할 수 있는 홈페이지가 등장했다. 

SK C&C가 10일 융합 물리 보안 솔루션 'Watz Eye(와츠 아이) 공식 홈페이지(www.watzeye.co.kr)'를 오픈했다고 밝혔다.
 
이번 홈페이지는 중앙아시아와 중동지역의 대표 융합 물리 보안 솔루션으로 자리잡은 '와츠 아이'를 통해 최신의 융합 물리 보안 솔루션과 서비스를 소개하고 해외 잠재 고객 대상 마케팅 활동을 강화하기 위해 마련됐다.
 
해당 홈페이지를 방문하면 최근 국내에서도 많이 활용되며 범죄 및 교통 사고 예방 역할을 톡톡히 하고 있는 ▲CCTV 영상 분석용 VAS(Video Analytic System) ▲CCTV 영상 통합 관리용 VMS(Video Management System) ▲차량 번호판 인식용 LPR(License Plate Recognition) 등을 살펴볼 수 있다. 

최근 높아진 예방 보안의 관심을 반영해 선보인 최신 융합 물리 보안 솔루션으로서 ▲보행자의 안면을 인식하는 FRS(Facial Recognition System) ▲범죄나 화재를 일으키는 특이 행동을 찾아내는 BR(Behavior Recognition) ▲융합 물리 보안 솔루션과 장비를 한 번에 통합 관리하는 CCS(Command Control System) 등도 한 눈에 확인해 볼 수 있다.
 
또한 '와츠 아이'가 이들 솔루션을 종합해 만들어내는 재난예방∙범죄대응∙교통관리∙시설보안∙환경안전 등 다양한 서비스 사례를 살펴볼 수도 있다.

실제로 '와츠 아이'는 100여 가지 유형의 CCTV 카메라 및 디지털 영상 장비 호환 및 분산처리를 이뤄내며 기존 동영상 분석 시간을 1/100로 단축시켰다.

또한 범죄나 화재를 일으키는 특이 행동 감지, 지리정보와 연계한 상황 발생 지역 표출 및 추적 기능도 구현해 최신의 재난∙재해 방지 서비스를 제공했다.
 
한편 SK C&C는 '와츠 아이'의 높은 해외 인기를 반영해 해당 홈페이지 영문서비스도 제공해 해외 잠재 고객 대상의 마케팅 채널로도 활용한다.

'와츠 아이'는 2012년 중앙아시아 시장에 첫 진출한 이후 현재까지 약 1000억원의 글로벌 매출을 올리며 큰 인기를 모으고 있다.
 
SK C&C는 이번 홈페이지 영문 서비스를 통해 '와츠 아이'에 적용된 국내 솔루션 및 장비의 해외 판로 모색도 가능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실제로 '와츠 아이' 홈페이지에 소개된 영상분석에는 SK C&C와 국립과학수사연구원이 협력해 개발 중인 영상 처리 기술이 녹아 있다.

SK C&C는 앞으로도 '와츠 아이'의 주요 보안 솔루션 및 장비 분야에 있어서 국내 우수 업체와의 기술 협력 강화는 물론 국내 우수 보안 제품의 활용을 높여 나간다는 방침이다.
 
김중수 SK C&C 솔루션 Lab장은 "와츠 아이는 국내는 물론 중앙아시아와 중동에서 인기를 모으는 국내 대표 융합 물리 보안 솔루션이다"며 "이번 홈페이지 오픈을 통해 최신의 융합 물리 보안 솔루션 및 장비를 지속적으로 알리며 '와츠 아이'를 통한 신규 글로벌 물리 보안 시장 개척을 강화하겠다"고 말했다.

 

 

백성요 기자  sypaek@greened.kr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