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 C&C, 중견∙중소기업 타겟으로 한 클라우드 서비스 출시
상태바
SK C&C, 중견∙중소기업 타겟으로 한 클라우드 서비스 출시
  • 백성요 기자
  • 승인 2017.05.31 10: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클라우드 제트 비즈로드' 런칭...클라우드 플랫폼 시장 본격 경쟁 예고

SK C&C가 중견∙중소기업을 타겟으로 한 클라우드 서비스를 출시하며 클라우드 플랫폼 시장에 본격적인 경쟁을 예고했다. 
 
SK C&C는 31일 서울 광진구 그랜드 워커힐호텔 4층 아트홀에서 중견∙중소기업 임원 등 100여명이 참석한 'ASK, Digital-SK에게 디지털 혁신을 묻다' 세미나에서 'Cloud Z BizRoad(이하 클라우드 제트 비즈로드) 론칭'을 발표했다.
 
'클라우드 제트 비즈로드'는 SK C&C의 종합 클라우드 서비스인 '클라우드 제트'를 기반으로 중견∙중소기업에 필요한 핵심 경영 시스템 제공은 물론 최신 디지털 기술 적용으로 기업 비즈니스 전반에 걸친 경쟁우위 확보를 지원하며 4차 산업혁명 성공의 길을 만들겠다는 의미를 담고 있다.

SK C&C가 중견, 중소기업용 토탈 솔루션 패키지 '클라우드 제트 비즈로드'를 출시했다. <사진=SK C&C>

 
SK C&C는 이를 위해 기업의 핵심 경영 시스템으로 꼽히는 영업∙마케팅∙회계∙인사∙생산 등을 포괄하는 ERP(전사적 자원관리시스템, Enterprise Resources Planning), 메일∙결재∙게시판 등 일상적 업무 수행을 위한 그룹웨어, 기업의 전자문서 관리를 위한 EDMS(전자문서관리시스템, Electronic Document Management System) 등을 클라우드 제트 기반의 SaaS(Software as a Service)로 활용할 수 있게 했다.

이 모든 시스템을 갖추려면 통상 1년이상의 기간에 수십억 원의 비용이 소요되지만 '클라우드 제트 비즈로드'를 이용하면 막대한 비용의 상당 부분을 절감할 수 있다.
 
특히 이날 세미나에서는 '클라우드 제트 비즈로드'의 고객 맞춤형 서비스 모델이 큰 호응을 얻었다.

시스템 최초 도입 고객은 '클라우드 제트 비즈로드'의 솔루션 기능 중 고객사의 업무에 필요한 부분만 선택해 사용량 기준으로 비용을 지불하는 ‘퍼블릭 사스(Public SaaS)’를 이용하면 된다.

또한 고객의 비즈니스 형태에 맞게 고객사 업무에 적용할 수 있는 '프라이빗 사스(Private SaaS)'도 가능하다. 가령 일부 시스템을 도입한 고객은 '클라우드 제트 비즈로드'의 구매, e-Tax(전자세금납부, Electronic Tax), YETA(연말정산, Year-end Tax Adjustment), CRM(Customer Relationship Management) 등 추가 솔루션만 간편하게 선택해 바로 사용할 수 있다.
 
많게는 수십억 원을 들인 프로젝트를 통해서만 구현 가능한 ERP 프리미엄 서비스도 높은 관심을 얻었다.

고객이 원할 경우 ERP상에서 시스템간 자동연동(전자결재 등), 물류·회계간의 데이터 통합, 본사-지사(계열사)간 연결회계, 기업과 금융기관과의 온라인 전용연결을 통한 펌뱅킹, 유연한 인터페이스 구조, 강력한 보안·이중화·백업체계확보 등을 지원 받을 수 있다.
 
이 날 참석자들은 '클라우드 제트 비즈로드'를 자체 시스템으로 별도 구축해도 기존 외산 소프트웨어 대비 큰 폭의 비용 절감이 가능하다는 점도 주목했다.

외산 ERP 구축에 7~8개월이 소요되고 컨설팅과 라이선스 도입, 시스템 운영, 서버 등 인프라 비용을 포함해 약 10억여 원이 들지만 ‘클라우드 제트 비즈로드’는 4~5개월에 5억여 원이면 충분해 50% 이상의 비용을 줄일 수 있다.
 
추하식 SK C&C 통합솔루션사업본부장은 "클라우드 제트 비즈로드를 활용하면 어떠한 환경하에서도 가장 빠르고 저렴하면서도 완벽한 경영 정보 시스템 구축이 가능하다" 며 "비즈로드를 포함한 SK C&C의 종합 디지털 전환 컨설팅 서비스도 제공해 고객에 맞는 최상의 4차 산업혁명 혁신을 만들어내겠다"고 말했다
 
한편 SK C&C는 당일 참석 기업 중 5개 기업을 선정해 IT진단 컨설팅을 제공하고 계약 고객에게는 클라우드 제트 비즈로드 IaaS 2개월 무상 사용권도 제공한다.

 

 

 

백성요 기자  sypaek@greened.kr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