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스타그램, 스토리에 라이브 영상 다시보기 기능 추가
상태바
인스타그램, 스토리에 라이브 영상 다시보기 기능 추가
  • 한익재 기자
  • 승인 2017.06.21 10: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다시보기 기능 24시간동안 공유 가능

사진 및 동영상 공유 플랫폼 인스타그램(Instagram)이 라이브 영상을 인스타그램 스토리(Instagram Stories)에서 공유할 수 있는 기능을 선보인다.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라이브 다시보기 영상을 스토리(Live Stories, 이하 라이브)에서 24시간 동안 공유할 수 있어 친구와 팔로워의 소식을 놓치지 않고 볼 수 있게 됐다.

라이브 영상을 스토리에 공유하려면 촬영을 끝내고 화면 아래에서 ‘공유하기(Share)’ 버튼을 누르면 된다. 해당 영상은 기존 스토리와 같이 앱에서 24시간 동안만 시청 가능하고 그 후에는 앱에서 사라진다. 촬영 후 토글 버튼을 눌러 ‘삭제(Discard)’를 선택하면 평소와 같이 라이브 영상이 앱에서 더 이상 보이지 않도록 설정할 수 있다.

팔로우 중인 사용자가 라이브 다시보기 영상을 스토리에 공유하면 메인 피드 상단에 위치한 스토리 표시줄에 사용자 프로필과 재생 버튼이 나타난다. 이 버튼을 누르면 생방송 때 달린 댓글과 ‘좋아요’를 포함한 전체 영상을 시청할 수 있다.

라이브 시청 중 화면 왼쪽이나 오른쪽을 터치하면 영상을 앞과 뒤로 15초씩 이동할 수 있으며 ‘메시지 보내기(Send Message)’를 누르면 해당 영상에 대한 답장을 보낼 수 있다. 한 사용자가 여러 개의 라이브 다시보기 영상을 공유하면 이전 또는 다음 동영상으로 쉽게 이동할 수 있도록 화면 상단에 화살표가 나타난다.

2016년 8월에 소개된 인스타그램 스토리의 전 세계 일일 사용자가 서비스 도입 10개월 만에 2억5천만명을 돌파했다. 인스타그램 사용자들이 서로와 소통하는 핵심 기능으로 자리 잡은 스토리는 4월 1일 사용자 2억명을 돌파한 이후 불과 2개월 만에 5천만명을 더하며 가파른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특히 라이브 방송을 통해 다양한 사용자들의 꾸밈 없는 모습을 볼 수 있어 수백만명의 사람들이 라이브 방송을 친구나 팔로워와의 진솔한 소통창구로 이용하고 있다. 3월에는 라이브 스토리를 휴대폰에 저장하는 기능을 추가해 팔로워와 공유한 순간을 간직할 수 있는 기능도 더했다.

이번 라이브 공유하기 업데이트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인스타그램 고객센터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해당 기능은 인스타그램 10.26 버전부터 적용되며 iOS 및 안드로이드 기기 모두에서 사용할 수 있다.
 

한익재 기자  gogreen@greened.kr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