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이모저모]함파트너스, ‘K-아일랜드 프로젝트’로 글로벌 홍보 사업 박차
상태바
[산업 이모저모]함파트너스, ‘K-아일랜드 프로젝트’로 글로벌 홍보 사업 박차
  • 박시하 기자
  • 승인 2023.12.04 15: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2월 1일 산업 이모저모입니다.

함파트너스, K-아일랜드 프로젝트로 글로벌 홍보 본격화[사진=함파트너스]
함파트너스, K-아일랜드 프로젝트로 글로벌 홍보 본격화[사진=함파트너스]

ㅇ..홍보·마케팅 기업 함파트너스(대표 함시원, 옛 함샤우트두들)가 필리핀 보홀에 조성되는 'K-아일랜드 프로젝트'를 시작으로 글로벌 홍보사업을 본격화한다고 밝혔다. 

부동산 디벨로퍼 유림개발(대표 유시영)은 필리핀 에버저스트사와 합작해 보홀 주(州) 팡라오에 초대형 복합리조트 '엘 카스카디 바이 제이파크 보홀'을 조성한다.

함파트너스와 유림개발은 한국의 건축개발 기술로 조성되는 리조트를 중심으로 한국의 라이프스타일, 레저, 운영서비스 노하우 등 'K-컬처'를 이식해 보홀 팡라오를 'K-아일랜드’로 탈바꿈시킨다는 계획이다. 함파트너스는 ‘K-아일랜드’의 브랜드 전략, 콘텐츠 개발, 마케팅을 담당하게 된다. 

인천국제공항에서 4시간만에 이동할 수 있는 보홀 팡라오는 세계 3대 다이버의 성지로 이름이 알려졌으며, 유네스코(UNESCO)로부터 세계지질공원으로 지정되어 있어 천혜의 자연환경을 갖춘 차세대 글로벌 휴양지로 각광받는 곳이다.  

정의선 현대차그룹 회장(대한양궁협회장), '2023 한국 양궁 60주년 기념 행사'에서 환영사[사진=현대차그룹]

o..현대자동차그룹이 후원하는 대한민국 양궁이 60주년을 맞아 글로벌 양궁리더 도약을 목표로 미래 100년을 향한 새로운 도전을 시작한다.

현대차그룹은 대한양궁협회 주관으로 1일 서울 광진구 그랜드 워커힐 서울 호텔에서 『2023 한국 양궁 60주년 기념 행사』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한국 양궁은 1963년 국제양궁연맹 가입을 기점으로 태동됐으며, 1983년 대한양궁협회가 설립되며 비약적으로 발전했다. 한국 양궁은 지난 60년간 세계 무대에서 빛나는 성적을 기록하며 국민들에게 기쁨을 선사했다.

이날 행사는 한국 양궁이 걸어온 영광의 여정을 돌아보고 미래 비전을 공유하는 등 양궁을 위해 헌신한 모든 이들이 모여 공감하고 화합하는 자리로 마련됐다.

DY폴리머, ‘순환경제 실현을 위한 플라스틱 재활용’ 업무협약 체결[사진=SK에코플랜트]
DY폴리머, ‘순환경제 실현을 위한 플라스틱 재활용’ 업무협약 체결[사진=SK에코플랜트]

o..환경∙에너지 기업 SK에코플랜트의 자회사 DY폴리머가 한국환경공단·스파클·두산이엔티·SM티케이케미칼과 손잡고 ‘순환경제 실현을 위한 재생원료 역회수 및 재활용 체계 구축’에 대한 업무협약(MOU)을 1일 체결했다.

이날 두산이엔티 횡성 공장에서 열린 협약식에는 최창배 DY폴리머 대표, 정재웅 한국환경공단 자원순환본부장, 전동훈 스파클 대표이사, 탁용기 두산이엔티 대표, 이동수 SM티케이케미칼 사장 등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참여기업들은 폐페트병을 재활용, 다시 생수병으로 쓰는 ‘보틀 투 보틀(Bottle to Bottle)’을 실현해 플라스틱 순환경제 활성화에 앞장서기로 뜻을 모았다.

폐페트를 식음료병로 활용하기 위해서는 두 단계 인증 과정을 거쳐야 한다. 우선 환경부로부터 해당 '재생 페트 플레이크(r-PET Flake)'가 식품용 재생원료 생산에 적합하다는 확인을 받아야 한다. 이후 식약처로부터 '재생 페트 펠렛(r-PET Pellet)' 원료 적합성을 인정받아야 한다.

BMW 코리아, 12월 신차 재구매 캠페인 실시[사진=BMW코리아]
BMW 코리아, 12월 신차 재구매 캠페인 실시[사진=BMW코리아]

o..BMW 코리아(대표 한상윤)가 12월 1일부터 31일까지 한 달 간, BMW 신차 재구매 고객에게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는 ‘마이 넥스트 BMW(My Next BMW)’ 캠페인을 진행한다.

BMW 코리아가 BMW 파이낸셜 서비스 코리아와 함께 진행하는 마이 넥스트 BMW 캠페인은 2023년에도 BMW를 꾸준히 성원해준 고객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하고자 마련한 신차 재구매 고객 대상 특별 행사다.

먼저 기존 BMW 차량 소유 고객이 BMW 신차를 재구매하는 경우 BMW 체인지업 프로그램(BMW CHANGE UP)을 통해 최대 7%의 가격 할인 혜택을 제공하며, BMW 파이낸셜 서비스의 금융 상품을 이용하면 최대 100만원을 지원한다.

여기에 올해 BMW 파이낸셜 서비스의 계약이 2023년에 만기인 이전 세대 5시리즈(코드명 G30) 소유 고객이 지난 10월 출시된 뉴 5시리즈를 재구매하는 경우 최대 100만원을 추가 지원한다.

UL Solutions 한국 첨단 배터리 시험소 개소식[사진=UL Solutions]
UL Solutions 한국 첨단 배터리 시험소 개소식[사진=UL Solutions]

o..글로벌 안전과학 분야 선도 기업인 UL Solutions는 국내에 첨단 배터리 시험소를 개소했다고 발표했다. 새로운 시험소는 한국 전기 자동차(EV) 배터리 제조의 핵심 허브인 평택에 위치하며, 최신 안전 기술에 대한 고객들의 첩근성을 향상시키고 시장 진입 속도를 높이는데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이번에 새롭게 개소한 시험소는 전기차 배터리 시스템에 최적화된 평가, 인증 및 분석 서비스를 제공한다. 전기차 배터리 전문 지식이 풍부한 최고의 안전 과학 엔지니어들이 컨셉 및 디자인 검증과 제품 인증까지 제품 개발의 필수 단계를 포괄하여 평가하고 분석한다.

UL Solutions의 산업 부문 사장인 제프 슈미트(Jeff Smidt)는 "차세대 모빌리티와 전동화에 집중하고 있는 글로벌 자동차 OEM 및 전기 자동차 배터리 제조업체, 첨단 기술 기업들과 함께 한국의 혁신 생태계의 일부가 될 수 있어 기쁘다”며, "한국 첨단 배터리 시험소는 안전 과학 전문 지식을 기반으로 산업의 최전선에서 기술적 혁신과 시장 진입 속도를 가속화하고자 하는 UL Solutions의 의지를 보여준다"고 전했다.

사진-BMW R 1300 GS (1)
BMW R 1300 GS[사진=BMW 모토라드]

o..BMW의 모터사이클 부문인 BMW 모토라드가 차세대 투어링 엔듀로 모터사이클 ‘뉴 R 1300 GS’를 국내에 공식 출시한다.

BMW 모토라드는 지난 1980년 온로드와 오프로드 두 가지 라이딩 용도를 통합한 첫 번째 모델 ‘R 80 G/S’를 출시한 이래 ‘투어링 엔듀로’라는 새로운 영역에서의 성공 신화를 이어오고 있다.

이번에 출시된 BMW 뉴 R 1300 GS는 한층 역동적으로 진화한 디자인을 비롯해 경량화, 최신 2기통 박서 엔진, 새로운 서스펜션 및 전자장비가 조화를 이뤄 다양한 주행 환경에서 최상의 주행 성능을 제공한다.

HD현대일렉트릭의 전력변압기[사진=HD현대일렉트릭]
HD현대일렉트릭의 전력변압기[사진=HD현대일렉트릭]

o..HD현대의 전력기기 및 에너지솔루션 계열사인 HD현대일렉트릭이 미국 실리콘밸리 전력망 현대화 사업에 참여한다.

HD현대일렉트릭은 최근 미국 캘리포니아주(州) 산타클라라시(市) 전력청과 총 782억 원 규모의 전력변압기 9대에 대한 공급 계약을 체결했다고 1일(금) 밝혔다.

이번 계약에 따라 HD현대일렉트릭은 230kV 및 115kV급 초고압 변압기를 2026년 8월까지 인도할 계획이다. 이번에 수주한 변압기는 산타클라라 지역의 산업용 전력 수요 확대에 따른 변전소 증설에 사용될 예정이다.

글로벌 IT 기업 밀집 지역인 실리콘밸리의 중심부에 위치한 산타클라라는 늘어나는 전력 수요에 대응하기 위해 전력망 확충이 필요한 상황이다.

삼성 CSR 탁상 달력 이미지[사진=삼성]
삼성 CSR 탁상 달력 이미지[사진=삼성]

o..삼성은 연말을 맞아 이웃사랑성금 500억원을 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 기탁했다.

삼성은 1일 사회복지공동모금회 김병준 회장, 삼성사회공헌업무총괄 최영무 사장, 삼성전자 서준영·황준 사원대표 등이 참석한 가운데 서울 중구 소재 사회복지공동모금회 회관에서 연말 이웃사랑성금 전달식을 가졌다.

삼성은 우리 사회의 어려운 이웃과 함께 나누기 위해 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 1999년부터 25년간 지속적으로 연말 이웃사랑 성금을 기탁하고 있다. 올해까지 기탁한 성금의 누적 총액은 8,200억원에 이른다.

캐나다 기술 산업 이끄는 CEO 사절단, 네이버 1784 방문[사진=네이버]
캐나다 기술 산업 이끄는 CEO 사절단, 네이버 1784 방문[사진=네이버]

o..캐나다 기술 산업의 비즈니스 리더들이 지난 30일 첨단기술의 집합체이자 미래형 친환경 공간인 네이버 1784를 방문해 팀네이버의 미래 기술 역량을 살폈다.

IT·클린테크·헬스테크 분야의 여성 CEO로 구성된 사절단과 APF 캐나다·주한 캐나다 대사관 관계자 일행은 아시아 지역과 캐나다 간의 파트너십 강화를 위한 방한 중, 첨단 기술 접목 사례 등을 직접 체험하기 위해 네이버 제2사옥 1784를 방문했다.

캐나다 여성 CEO 사절단 일행은 수력·태양광·지열 등 재생에너지를 복합적으로 사용하는 친환경 사옥 네이버 1784 곳곳에 적용된 첨단 기술에 대한 설명을 들었다. 또한, CEO 사절단은 사내 부속의원인 네이버케어(NAVER CARE)에서 활용되는 디지털 헬스 케어 기술을 비롯한 AI 기술력과 사우디 시장 진출을 비롯한 네이버의 글로벌 파트너십 전략에도 관심을 표했다.

르노코리아, 12월 판매 조건[사진=르노코리아]
르노코리아, 12월 판매 조건[사진=르노코리아]

o..르노코리아자동차(대표이사 스테판 드블레즈, 이하 르노코리아)가 연말 맞이 ‘굿바이(Good Buy) 2023’ 프로모션을 진행하며 36개월 0.9% 할부 등 12월 신차 구매 고객을 위한 강화된 혜택을 마련했다.

XM3와 QM6는 굿바이 2023 특별 할인 50만원, 전국 영업 전시장 특별 프로모션 차량 50만원 할인에 재구매 할인 확대 적용까지 최대 120만원의 할인 혜택(1회 재구매 기준)을 받을 수 있다. 또한 블랙박스, 코일매트, 정비 쿠폰 등도 차종에 따라 추가 제공된다.

쿠페형 SUV로 뛰어난 디자인과 상품성을 자랑하는 XM3 1.6 GTe 인스파이어의 경우 12월 최대 혜택을 적용하면 ▲이지 커넥트 9.3인치 내비게이션 ▲10.25인치 TFT 클러스터 ▲멀티센스 ▲엠비언트 라이트 ▲오토 파킹 시스템 ▲앞좌석 통풍과 뒷좌석 열선이 적용된 블랙 가죽 전동 시트 등 인기 사양을 모두 포함해 2,560만원에 구매 가능하다.

HD한국조선해양의 초대형 암모니아 운반선 조감도[사진=HD한국조선해양]
HD한국조선해양의 초대형 암모니아 운반선 조감도[사진=HD한국조선해양]

o..HD현대가 초대형 암모니아 운반선의 추가 수주에 성공하며 이 분야에서 차별화된 경쟁력을 입증했다.

HD현대의 조선중간지주사인 HD한국조선해양은 최근 유럽 소재 선사와 4억 3,240만 달러 규모의 초대형 암모니아 운반선 4척에 대한 건조계약을 체결했다고 1일(금) 밝혔다.

이번에 수주한 선박은 전남 영암의 현대삼호중공업에서 건조, 2027년 하반기까지 순차적으로 선주사에 인도할 예정이다.

이로써 HD한국조선해양은 올해 전 세계에서 발주된 총 38척의 초대형 LPG·암모니아 운반선 중 약 61%에 해당하는 23척을 수주하게 됐다.

더 뉴 티볼리[사진=KG모빌리티]
더 뉴 티볼리[사진=KG모빌리티]

o..KG모빌리티가 KG그룹 가족사 편입 1주년을 맞아 KGM 브랜드 론칭을 기념해 12월 마지막 할인 혜택 및 고객 맞춤형 프로그램 등을 제공하는 ‘Happy Birth KGM Festival’을 시행한다고 1일 밝혔다.

파격적인 혜택을 제공하는 ‘Happy Birth KGM Festival’ 해당 모델인 ▲더 뉴 티볼리(에어 포함)는 최대 150만 KGM 포인트를 제공(할인)하고 ▲렉스턴은 최대 200만 KGM 포인트 또는 4WD 시스템(195만원) 무상장착 ▲렉스턴 스포츠&칸(쿨멘 포함)은 최대 150만 KGM 포인트 또는 최대 252만원 상당의 데크 커스터마이징(롤바, 데크탑 등)을 무상 장착해 준다. ▲토레스와 코란도는 각각 최대 50만, 30만 KGM 포인트 제공한다.

또한, 고객 감사의 마음을 담아 12월 출고 고객 전원에게 할리스 크리스마스 케이크를 증정한다. 토레스 EVX 계약을 하고 정부 보조금 마감 등으로 출고하지 못한 고객에게도 케이크를 증정한다.

KAI 우주센터에서 차세대중형위성 2호가 개발되고 있다[사진=KAI]
KAI 우주센터에서 차세대중형위성 2호가 개발되고 있다[사진=KAI]

o..KAI(한국항공우주산업㈜)가 미국 스페이스X와 차세대중형위성 2호 대체발사 계약을 체결했다고 1일 밝혔다.

이번 발사계약을 통해 차세대중형위성 2호는 스페이스X의 ‘Falcon 9’ 발사체에 실려 우주 궤도로 진입한 뒤 국토 자원관리, 재난 대응 등 국가 공공 임무를 위해 활용된다.

이번 계약은 2021년 7월 차세대중형위성 4호 발사 계약에 이어 KAI가 스페이스X와 맺은 2번째 계약이다. 차세대중형위성 2호와 4호는 오는 2025년에 스페이스X에 실려 동반 발사 예정이다.

차세대중형위성 2호는 우크라이나 사태 등 대외적인 이유로 발사가 지연된 바 있다. KAI는 발사 추가 지연을 막기 위해 과학기술정보통신부 및 국토교통부와 협력하여 스페이스X와 대체발사 계약을 성사시켰다.

BMW코리아 미래재단, 제12회 대한민국 교육기부 대상 수상[사진=BMW코리아]
BMW코리아 미래재단, 제12회 대한민국 교육기부 대상 수상[사진=BMW코리아]

o..BMW 코리아 미래재단(이사장 한상윤)이 교육기부 활동으로 공헌한 공로를 인정받아 ‘2023년 제12회 대한민국 교육기부 대상’을 수상했다.

대한민국 교육기부 대상은 교육기부 참여 활동을 통해 교육기부 문화 확산에 기여한 기업, 공공기관, 대학교, 단체‧협회, 대학생 동아리 및 개인교육기부자 등을 발굴하고 시상하는 부총리 겸 교육부 장관상이다. 교육부가 주최해 교육기부 프로그램의 적합성 및 활성화 기여도, 교육기부 차원의 우수성, 교육기부 지속발전 가능성 등을 토대로 매년 선정하고 있다.

BMW 코리아 미래재단은 아동들의 학습 기회가 수도권에 편중되는 문제를 해결하고자 목적사업 ‘모바일 주니어 캠퍼스’를 운영하고 수도권을 제외한 전국 초등학교 및 지역 아동센터 등 기관에 무료로 학습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자동차 기업의 특성과 과학 기술을 융합한 이동형 과학 창의 프로그램을 통해 교육기부 문화 조성 및 확산에 기여한 공적을 인정받아 교육기부 대상을 수상했다.

아울러, BMW 코리아 미래재단은 11월 30일부터 12월 3일까지 고양시 일산 킨텍스에서 4일 동안 진행되는 2023 늘봄학교·교육기부 박람회에도 참여한다. 박람회 기간 동안 과학, 경제, 예체능 등 다양한 분야에서 아동의 진로, 직업 흥미를 깨워줄 수 있는 교육기부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BMW 코리아 미래재단은 2014년부터 올해까지 총 6회간 늘봄학교·교육기부 박람회에 참여한 바 있다.

박시하 기자  lycaon@greened.kr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