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가 엿보기] 넷마블, ‘대한민국 SNS 대상 2023’ 대상 수상 외
상태바
[게임가 엿보기] 넷마블, ‘대한민국 SNS 대상 2023’ 대상 수상 외
  • 이지웅 기자
  • 승인 2023.10.13 21: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넷마블이 '대한민국 SNS 대상 2023'에서 기업 부문 대상을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습니다. 다양한 SNS 플랫폼을 활용해 활발한 소통을 펼치는 넷마블의 행보가 좋은 평가를 받은 것으로 보입니다. 넷마블은 올해 말 지스타 2023에서 라이브 방송을 진행하며 유저와의 적극적인 소통을 이어 나가겠다고 밝혔습니다.

하이브의 리듬게임 '리듬하이브'가  글로벌 게임 결제 플랫폼 ‘코다샵’에 신규 입점했다는 소식입니다. 하이브IM은 이를 통해  글로벌 시장에서의 영향력을 더욱 확대하는 동시에, 최근 앨범을 발매한 방탄소년단 멤버 뷔의 노래들을 게임에 수록하면서 이용자를 끌어모으고 있습니다. 


넷마블 ‘대한민국 SNS 대상 2023’ 대상 수상. [이미지=넷마블]
넷마블 ‘대한민국 SNS 대상 2023’ 대상 수상. [이미지=넷마블]

ㅇ.. 넷마블은 한국소셜콘텐츠진흥협회와 의회정책아카데미가 주최한 ‘대한민국 SNS 대상 2023’에서 기업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고 13일 밝혔다.

2011년부터 개최되고 있는 ‘대한민국 SNS 대상’은 기업이나 공공기관의 블로그,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유튜브 등의 SNS 활용 현황을 종합적으로 평가해 고객, 국민과 활발히 소통하고 있는 기업 및 기관을 시상하는 행사다.

넷마블은 페이스북, 유튜브, 인스타그램 등 다채로운 SNS 채널을 통해 이용자들과 주기적으로 소통을 펼치고 있는 점을 인정 받아 대상을 수상했다.

넷마블 임현섭 뉴미디어 팀장은 “넷마블은 페이스북, 유튜브, 인스타그램, 틱톡, 스레드 등 다양한 SNS 채널을 활용해 이용자들과 활발한 소통을 이어나가고 있다”며 “연말에는 크리에이터 아카데미를 통한 인플루언서들과의 소통 외에도 지스타 현장 LIVE 방송 등을 활용해 온라인과 오프라인 모두를 아우르는 커뮤니케이션을 실시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넷마블은 2015년 게임업계 최초 ‘대한민국 블로그 어워드’ 대상 수상을 시작으로 뉴미디어 활동을 꾸준히 인정받고 있다. 올해는 ‘소셜아이어워드’ 6관왕, 6년 연속 ‘SNS 소통 경쟁력’ 게임부문 1위 등을 차지한 바 있다. 

리듬하이브 코다샵 입점. [이미지=하이브IM]
리듬하이브 코다샵 입점. [이미지=하이브IM]

ㅇ.. 하이브IM은 13일, 모바일 리듬게임 ‘리듬하이브(Rhythm Hive)’가 글로벌 게임 결제 플랫폼 ‘코다샵’에 신규 입점했다고 밝혔다. 

‘코다샵’은 전 세계 60여개국에서 매월 5천만 이상의 사용자가 방문하는 웹 플랫폼으로, 디지털 콘텐츠와 인게임 화폐 및 아이템을 구매할 수 있는 플랫폼으로 알려져 있다.

이번 ‘코다샵’ 입점을 기념해 ‘리듬하이브’에서는 특별 상품 및 이벤트를 제공한다. 먼저, '코다샵'에서만 구매 가능한 '하이브젬' 전용 상품을 소개하며, 이 상품을 통해 게임 내 ‘하이브젬’ 아이템을 더 많이 획득할 수 있다. 또한, 월간 2만 원 이상을 '코다샵'에서 구매하는 이용자에게 'R등급 그룹 선택권 카드'를 제공하고 오는 10월 25일까지 ‘코다 캐시’를 통해 '리듬하이브' 상품을 구매하는 모든 사용자에게 5%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뿐만 아니라 '리듬하이브'는 방탄소년단 뷔의 솔로 앨범 'Layover'의 수록곡인 'Rainy Days', 'Love Me Again', 'Slow Dancing'을 추가하여 더욱 다양한 음악 콘텐츠를 제공한다. 뷔 앨범과 관련된 '프로필 스킨' 및 '포토 카드'도 만나볼 수 있다. 이외에도 이용자들은 뷔의 솔로 곡 'Inner Child'와 'Winter Bear'를 비롯한 신규 플레이리스트를 즐길 수 있다. 

에픽세븐 신규 PVE 콘텐츠 균열 업데이트. [이미지=스마일게이트]
에픽세븐 신규 PVE 콘텐츠 균열 업데이트. [이미지=스마일게이트]

ㅇ.. 스마일게이트가 서비스하고 슈퍼크리에이티브에서 개발한 글로벌 히트 모바일 RPG ‘에픽세븐’이 거대한 보스를 사냥하고 전설 등급 장비를 획득할 수 있는 신규 PVE 콘텐츠 ‘균열’을 업데이트 했다고 13일 밝혔다.

신규 콘텐츠 ‘균열’은 시즌제로 운영되며 각 시즌마다 새롭게 출몰하는 거대 보스를 사냥해 원하는 세트의 85레벨 영웅 등급과 전설 등급 장비를 획득할 수 있다. 장비 제작 재료를 획득할 수 있었던 기존 ‘토벌’ 콘텐츠와는 달리 장비를 바로 획득할 수 있기 때문에 영웅 육성이 한결 수월해 질것으로 기대된다.

시즌제로 운영되는 ‘균열’은 각 시즌 별로 ‘화염’, ‘냉기’, ‘자연’ 중 한가지 속성의 영웅만 전투에 참여할 수 있기 때문에 다양한 속성의 영웅을 육성하는 것이 유리하다. 12일 업데이트 된 첫번째 시즌의 보스는 에픽세븐 스토리 콘텐츠 ‘월광 극장’의 무결점 도시에 등장하는 거대 안드로이드 ‘제온’으로 화염 속성의 영웅만 시즌에 참여가 가능하다.

이용자들은 균열에 등장하는 보스를 클리어 하고 ‘균열 제어레벨’을 상승시킬 수 있다. 균열 제어 레벨이 상승하면 보스에게 주는 피해량이 증가하고 일정 레벨 이상을 달성하면 전투에 이로운 효과를 제공하는 ‘균열의 파편’ 기능도 사용할 수 있다.

이지웅 기자  game@greened.kr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