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 이모저모] 신한은행, ‘푸바오 X 안녕, 반가워 적금 챌린지’ 이벤트 시행
상태바
[금융 이모저모] 신한은행, ‘푸바오 X 안녕, 반가워 적금 챌린지’ 이벤트 시행
  • 김세연 기자
  • 승인 2023.10.10 16: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신한은행이 '푸바오'를 메인 컨셉으로 한 '푸바오 X 안녕, 반가워 적금 챌린지'를 시행합니다. 이 챌린지는 10월 6일 기준 3개월 이내 신한은행 적금을 보유하지 않은 고객이 신한 쏠 이벤트 페이지에서 '안녕. 반가워 적금'을 신규 가입하면서 응모할 수 있습니다. 응모기간은 내달 30일 까지 입니다. 이벤트 내용은 10만원 이상 가입 시 푸바오 카카오 이모티콘 제공 등이 있습니다. 요즘 큰 인기를 끌고 있는 아기 판다 푸바오와 함께 재미적 요소를 추가한 상품으로 젊은 금융 소비자의 관심을 이끌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됩니다. 

한국투자밸류자산운용이 '한국밸류K-파워펀드'를 출시한다고 밝혔습니다. 손실이 발생할 경우 -15%까지 운용사가 먼저 떠안는 손익차등형 공모펀드입니다. 공모펀드에 대한 고객 신뢰를 확보하고 경쟁력있는 상품을 제공하고자 고객 이익을 우선적으로 고려합니다. 펀드는 7개 하위 사모펀드에 고객의 공모펀드가 선순위로 투자하고, 한투밸류운용이 후순위로 투자합니다. 하위펀드에서 손실이 나더라도 -15%까지 후순위 투자자가 먼저 손실을 반영하는 구조입니다. 이익이 발생하면 고객의 이익으로 우선 배정하고, 10%를 초과하는 이익부터 선순위와 후순위 투자자가 절반씩 나눠 갖는 형태로 운영됩니다. 운용 기간은 3년이며, 만기 전 수익률이 20%에 도달하면 6개월의 정리 운용 기간 후 조기 상환됩니다. 화요일, 금융권 소식 모았습니다. 

[출처=KB라이프생명]

○...KB라이프생명사회공헌재단, 조혈모세포 기증을 위한 희망 걷기 ‘조혈모 워킹 온 라이프’ 캠페인 개최

KB라이프생명사회공헌재단이 조혈모세포에 대한 인식 개선과 기증문화 확산을 위한 희망 걷기 프로젝트 ‘조혈모 워킹 온 라이프’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조혈모 워킹 온 라이프’는 10월 10일(화)부터 11월 4일(토)까지 약 한 달간 한국조혈모세포은행협회와 걸음을 기부하는 플랫폼 ㈜빅워크의 협력으로 운영된다.

참여 방법은 빅워크 애플리케이션 다운로드 후 걸음 수를 모아 ‘조혈모 워킹 온 라이프’ 캠페인에 기부하면 된다. 빅워크 애플리케이션을 통해 실시간 걸음 기부 현황과 목표 달성률을 확인할 수 있다.

올해 캠페인의 목표 걸음 수는 2억1000만보이며, 목표 걸음 수 달성 시 한국조혈모세포은행협회를 통해 조혈모 세포 이식이 필요한 환자 및 소아암 환자를 위해 1500만원을 기부할 예정이다. 목표 걸음 수는 조혈모 세포 기증 확률이 2만분의 1인 것에서 착안해 설정했다.

KB라이프생명사회공헌재단 관계자는 “이번 행사는 걷기로 건강과 즐거움을 얻으면서 기부에 동참할 수 있는 의미 있는 활동으로, 캠페인을 통해 조혈모세포 기증에 대한 사회적 인식을 개선하고 더 많은 사람이 조혈모세포 기증에 동참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사회에 도움이 될 수 있는 다양한 캠페인을 선보일 계획이니 많은 관심과 지지 부탁드린다”고 덧붙였다.

더불어, 오는 11월 4일(토)에는 오후 1시에서 4시까지 서울 어린이대공원에서 조혈모세포 기증을 위한 희망 걷기 행사를 진행한다. 걸음 기부와 함께 기증 희망 등록 부스 운영 등 다양한 활동을 선보일 예정이다.

○...신한은행, ‘푸바오 X 안녕, 반가워 적금 챌린지’ 이벤트 시행

신한은행은 가을 소풍 시즌을 맞아 에버랜드와 함께 아기 판다 ‘푸바오’를 메인 컨셉으로 하는 ‘푸바오 X 안녕, 반가워 적금 챌린지’를 시행한다고 10일 밝혔다. ‘푸바오 X 안녕, 반가워 적금 챌린지’는 10월 6일 기준 3개월 이내 신한은행 적금을 보유하지 않은 고객이 신한 쏠(SOL) 이벤트 페이지에서 ‘안녕, 반가워 적금’을 신규하면서 응모할 수 있다. 응모기간은 오는 11월 30일 까지다.

챌린지 이벤트 내용은 ▲안녕, 반가워 적금 10만원 이상 가입 시 푸바오 카카오 이모티콘 제공 ▲이모티콘 받고 이벤트 기간 내 적금 30만원 모으기 달성 시 에버랜드 종일권 할인쿠폰(최대 55%) 즉시 지급 ▲10만원 이상 12개월 자동이체 등록하고 30만원 모으기를 달성한 고객 대상 추첨을 통해 20만원 상당의 푸바오 굿즈 ‘푸바오 풀소유 럭키박스’(10명) 제공 등으로 구성돼 있다.

신한은행 관계자는 “범 국민적 인기를 누리고 있는 아기 판다 푸바오와 함께 보다 편리하고 재미있는 금융을 경험할 수 있도록 이번 챌린지 이벤트를 기획했다”며 “신한금융그룹의 ‘더 쉽고 편안한, 더 새로운 금융’ 비전에 발맞춰 앞으로도 다양한 이종산업과의 제휴를 통해 고객에게 보다 더 나은 상품 및 서비스를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안녕, 반가워 적금’은 기본금리 2.0%에 신한은행 최초 급여 입금(2.0%), 신한은행 적금 최초 신규(2.0%), 신한카드 첫 신규 및 신한은행 결제계좌 지정(2.0%) 등 우대 조건 중 2개 이상 충족 시 최대 3% 우대금리를 제공해 최고 5%의 적금 금리를 받을 수 있는 적립식 상품이다.

[출처=하나은행]

○...하나은행, 프롭테크 플랫폼 홈노크와 『임대료 자동수납 서비스』공동 출시 이벤트 실시

하나은행은 (주)트러스테이의 부동산 자산 및 임대 관리 플랫폼 ‘홈노크’와 『임대료 자동수납 서비스』 공동 출시에 따른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하나은행과 프롭테크(Proptech, 부동산 자산과 기술의 합성어) 선두 기업인 (주)트러스테이는 임대료 수기 관리의 어려움을 해소코자 전략적 업무 제휴를 통해 동 서비스를 개발하게 됐다.

『임대료 자동수납 서비스』는 임대사업자가 ‘홈노크’에 임대차계약서를 등록하면 월세 완납 여부를 자동으로 점검하고 ▲정상 납부시 입금내역 문자 안내 ▲미납시 임대인과 임차인에게 문자 안내를 해주는 서비스로, 편리한 임대료 수납‧관리가 가능하다. 이를 통해 오프라인 중심으로 이뤄지던 임대 부동산 자산이 효율적으로 관리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서비스 출시를 기념하여 ▲홈노크 가입후 임대인 인증시 매주 선착순 1000명께 신세계상품권 1만원권 ▲임대료 수납대행 약정시 총 1000명을 추첨해 신세계상품권 1만원권 ▲임대료를 하나은행 계좌로 수납시 총 1000명을 추첨해 신세계상품권 2만원권을 제공하는 이벤트도 진행한다.

성영수 하나은행 기업그룹 부행장은 “프롭테크는 금융업과 연관성이 큰 분야로, 프롭테크 선두기업인 (주)트러스테이와의 협력을 통해 차별화된 『임대료 자동수납 서비스』를 출시하게 된 점은 의미가 있다고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하나은행은 스타트업 및 플랫폼 기업들과 함께 다양한 협력사업 모델 발굴을 통해 혁신적인 서비스를 제공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한국투자밸류자산운용, 손익차등형 '한국밸류K-파워펀드' 출시

한국금융지주(071050) 계열사 한국투자밸류자산운용이 손실이 발생할 경우 -15%까지 운용사가 먼저 떠안는 손익차등형 공모펀드 ''한국밸류K-파워펀드'를 출시한다고 10일 밝혔다.

이 펀드는 공모펀드에 대한 고객 신뢰를 확보하고 경쟁력 있는 상품을 제공하기 위해 고객 이익을 우선적으로 고려한 손익차등형 펀드다. 손익차등형이란 수익증권을 선순위와 후순위로 분리해 일정 부분까지 후순위 투자자가 손실을 먼저 반영하는 상품 형태다.

펀드는 7개 하위 사모펀드에 고객의 공모펀드가 선순위로 투자하고, 한투밸류운용이 후순위로 투자한다. 하위펀드에서 손실이 나더라도 -15%까지 후순위 투자자가 먼저 손실을 반영하는 구조다. 반대로 이익이 발생하면 고객의 이익으로 우선 배정하고, 10%를 초과하는 이익부터 선순위와 후순위 투자자가 절반씩 나눠 갖는다. 운용 기간은 3년이며, 만기 전 수익률이 20%에 도달하면 6개월의 정리 운용 기간 후 조기 상환된다.

하위펀드의 투자 대상은 ▲미래 모빌리티 ▲K-컬처 ▲테크 ▲헬스케어 ▲미래 에너지 ▲지배구조 ▲딥밸류 등 7개 테마의 국내주식 및 국내 상장 ETF다. 분산효과를 위해 각각의 테마에 20% 이하의 동일한 비중으로 초기 투자한다. 펀드의 책임운용역 박상민 수석매니저는 "하우스 내 매니저들이 유망산업을 선정하되, 단일 섹터 집중 투자의 변동성 리스크를 최대한 억제하는데 중점을 뒀다"고 설명했다.

펀드 모집기간은 10월 10일부터 27일까지이며, 한국투자증권에서 단독 판매한다. 가입 금액에 따라 다양한 이벤트도 진행할 예정이다. 자세한 내용은 한국투자증권 영업점 및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KB국민은행, ‘KB쿠폰북적금 with GS25’ 가입 사전 이벤트 진행

KB국민은행은 GS리테일과 함께 한정 판매하는 ‘KB쿠폰북적금 with GS25’ 사전 응모 이벤트를 진행한다.

‘KB쿠폰북적금 with GS25’는 KB스타뱅킹을 통해 가입할 수 있다. 가입기간은 6개월이며 월 기준 최소 1천원 최대 30만 원까지 자유롭게 저축 가능하다. 기본이율은 연 1.9%이며 ▲매일매일 성공 우대이율 최고 연 0.5%p ▲마이데이터 우대이율 연 1.0%p ▲주택청약종합저축 우대이율 연 1.0%p ▲KB스타뱅킹 이체 우대이율 연 0.1%p를 포함해 최고 연 4.50% 금리가 제공된다.

이에 더해 GS Pay 할인혜택도 받을 수 있다. 적금에 가입하면 GS25 편의점에서 GS Pay로 1만원 이상 결제 시 사용 가능한 GS Pay 8천 원 할인쿠폰을 즉시 지급한다. 또한 매월 모든 영업일 저축을 성공하면 GS Pay로 1만 원 이상 결제 시 사용 가능한 GS Pay 5천 원 할인쿠폰을 매달 1회씩 총 5회까지 제공한다.

‘KB쿠폰북적금 with GS25’는 오는 18일까지 사전 응모한 고객 중 당첨된 3만 명의 고객만 가입할 수 있다. 당첨 고객은 개별적으로 전송되는 가입 링크 또는 KB스타뱅킹을 통해 오는 20일부터 27일까지 가입가능하다.

또한 당첨되지 않은 고객도 경품 혜택을 받을 수 있는 ‘보너스 경품이벤트’도 진행한다. 미당첨 고객 중 추첨을 통해 KB금융쿠폰(예적금 전용) 3천 원권을 제공하며, 경품 당첨 인원은 사전 응모에 참여한 고객이 많을수록 늘어난다. 이벤트 관련 자세한 사항은 KB스타뱅킹에서 확인할 수 있다. KB국민은행 관계자는“GS리테일과의 제휴를 통해 고객에게 실질적인 혜택을 드리고자 이번 특색상품을 준비했으니 많은 관심 부탁드린다"고 밝혔다.

김세연 기자  financial@greened.kr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