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 이모저모] 신한은행, ‘태극기 바르게 그리기 SNS 캠페인’ 시행
상태바
[금융 이모저모] 신한은행, ‘태극기 바르게 그리기 SNS 캠페인’ 시행
  • 정수진 기자
  • 승인 2023.08.14 15: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신한은행이 MZ로 대표되는 2030 고객들에게 광복절과 태극기가 갖는 의미와 중요성을 알리고자 ‘태극기 바르게 그리기 SNS 캠페인’을 진행한다고 합니다. 참여를 원하는 고객은 이달 25일까지 태극기를 자유로운 방법으로 직접 그린 후 인증샷을 찍어 해시태그 #광복절, #태극기사랑, #신한과함께나라사랑 중 하나 이상과 함께 인스타그램에 업로드 하면 해당 캠페인에 자동으로 응모된다고 합니다. 신한은행은 응모한 고객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치킨쿠폰, 스타벅스 커피쿠폰 등을 제공한다고 합니다.

NH농협은행이 금융소비자의 비용부담을 줄여주는 실질적인 금융혜택을 제공한다고 합니다. NH농협은행은 이달 16일부터 모든 고객의 타행 자동이체 및 납부자 자동이체 수수료를 완전 면제한다고 합니다. 앞서 3월에도 대표 모바일 플랫폼인 「NH올원뱅크」를 통한 타행 이체 시 수수료를 전액 면제한 적 있다고 합니다. 또 태광그룹 금융계열사인 흥국화재가 충청북도에 호우피해 복구지원을 위한 성금 2억원을 전달하며 따스한 온정을 나눴다고 합니다. 월요일, 금융권 소식을 모았습니다. 

신한은행, '태극기 바르게 그리기 캠페인' 시행.
신한은행, '태극기 바르게 그리기 캠페인' 시행.

○...신한은행, ‘태극기 바르게 그리기 SNS 캠페인’ 시행

신한은행이 제78주년 광복절을 맞아 ‘태극기 바르게 그리기 SNS 캠페인’을 시행한다.

신한은행은 MZ로 대표되는 2030 고객들에게 광복절과 태극기가 갖는 의미와 중요성을 알리고자 이번 캠페인을 기획했다.

참여를 원하는 고객은 8월25일까지 태극기를 자유로운 방법으로 직접 그린 후 인증샷을 찍어 해시태그 #광복절, #태극기사랑, #신한과함께나라사랑 중 하나 이상과 함께 인스타그램에 업로드 하면 된다. 업로드와 함께 캠페인에는 자동으로 응모되며 신한은행은 응모한 고객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치킨쿠폰(100명), 스타벅스 커피쿠폰(200명) 등을 제공한다.

신한은행은 이번 캠페인을 맞아 태극기의 의미를 널리 알리고 2030 세대와 고객들의 애국심 고취에 이바지하고자 특별한 콘텐츠도 제작했다. 해당 콘텐츠는 신한금융그룹 공식 캐릭터 ‘신한프렌즈’ 인스타그램 계정과 신한은행 공식 인스타그램 계정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해당 콘텐츠는 신한프렌즈의 '쏠' 캐릭터가 태극기를 직접 그리는 모습과 함께 태극기에 담긴 의미, 태극기를 바르게 그리는 방법 등을 짧은 영상으로 소개한다.

신한은행 관계자는 "우리나라 MZ 세대들이 직접 태극기를 그려보고 자신의 인스타그램 계정에 업로드 하도록 독려해 태극기에 대한 애정과 애국심을 상기 시키고자 이번 캠페인을 기획했다"며 "고객들이 직접 그린 태극기 인증샷이 인스타그램에 널리 확산되고 많은 분들이 광복절의 의미를 되새겨 보는 계기가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신한은행은 지난 4월 'ESG 상생프로젝트' 추진을 발표하고 국립현충원 묘역 환경정화 활동, 반려견과 함께 산불피해지역 생태복원을 돕는 '산타독' 활동 등 사회적 가치를 높이는 다양한 활동들을 진행하고 있다.

○...KB국민은행, 「디폴트옵션 상품 수익률 1위」기념 이벤트 실시

KB국민은행이 디폴트옵션 상품 수익률 1위 달성을 기념하여 디폴트옵션 상품 가입고객 대상 경품 이벤트를 실시한다.

디폴트옵션 제도는 가입자가 퇴직연금 적립금에 대해 별도의 상품 운용지시를 하지 않으면 사전에 선택한 상품으로 적립금이 자동 운용되는 서비스로 지난 7월12일 본격 시행되었다.

지난달 19일 고용노동부에서 발표한 보도자료에 따르면, 현재 판매 중인 223개 디폴트옵션 상품 중 'KB국민은행 디폴트옵션 고위험 포트폴리오1' 상품이 6개월 수익률 14.16%로 가장 높은 수익률을 시현하였다.

이번 이벤트는 오는 10월10일까지 디폴트옵션 상품(저위험, 중위험, 고위험 포트폴리오)으로 100만원 이상 옵트인 매수한 고객을 대상으로 진행된다. 별도 응모 절차없이 100만원 이상 직접 매수 완료하면 자동 응모되며 추첨을 통해 스타벅스 음료 교환권을 1000명에게 제공할 예정이다. 이에 더해 KB국민은행의 디폴트옵션 상품 별칭을 활용한 '알파드림상','뿔려드림상','모두드림상' 경품도 21명에게 추가 증정한다.

추가 경품은 갤럭시Z플립5, 갤럭시Z폴드5, 갤럭시워치6 등 최신 전자기기와 4인 가족이 다함께 이용할 수 있는 에버랜드와 롯데월드 자유이용권, 치킨 및 피자 상품권으로 구성된다. 특히 ‘모두드림상’은 치킨과 피자상품권, 에버랜드와 롯데월드 이용권 전부를 가족여행 세트로 증정할 계획이다. 당첨자는 10월 4일 당행 홈페이지 및 스타뱅킹을 통해 발표할 예정이다. 자세한 이벤트 내용은 KB국민은행 영업점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KB국민은행 관계자는 "디폴트옵션 상품 선택에 따라 은퇴 이후 노후준비가 크게 달라질 수 있다"며 "이번 이벤트를 계기로 고객분들이 수익률이 우수한 당행 디폴트옵션 상품에 대해서 관심을 갖고 직접 경험해 보셨으면 좋겠다"고 밝혔다.

NH농협은행, 16일부터 '타행 자동이체 수수료' 면제.

○...NH농협은행, 16일부터 '타행 자동이체 수수료' 면제

NH농협은행이 고객의 금융 부담을 완화하고자 오는 16일부터 모든 고객의 타행 자동이체 및 납부자 자동이체 수수료를 완전 면제한다.

농협은행은 올 3월에도 대표 모바일 플랫폼인 「NH올원뱅크」를 통한 타행 이체 시 수수료를 전액 면제한 데 이어, 이번 자동이체 수수료까지 면제하며 금융소비자 부담 완화를 위해 적극적으로 지원하고 있다.

농협은행 관계자는 "농협은행은 앞으로도 고객과의 상생금융을 실천하기 위하여 금융소비자 권익보호에 앞장서고, 고객들이 체감할 수 있는 실질적 금융지원 방안을 모색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하나금융그룹 청라 그룹헤드쿼터, 혁신적 사무공간과 친환경 디자인으로 미래를 선도한다

하나금융그룹이 인천 청라에 조성중인 하나드림타운 내 그룹헤드쿼터 디자인이 중국에서 개최된 디자인 혁신 어워드인「2022-2023 9th CREDAWARD(China Real Estate&Design Award)」에서 'Future Project'부문 1위(Gold)에 선정됐다.

이는 2021년과 2022년 유럽 및 미주의 글로벌 건축 디자인상 4관왕 달성에 이어 아시아에서 개최된 디자인 어워드에서도 1위에 선정되는 영예를 달성함으로써 청라 그룹헤드쿼터의 혁신적이고 친환경적인 공간 디자인의 우수성을 입증한 쾌거다.

청라 그룹헤드쿼터의 디자인은 2021년2월 300여개의 경쟁작을 제치고 아시아 최초로 미국의 글로벌 건축설계사 'NBBJ'가 선정하는 '올해의 최우수 프로젝트'상을 수상했다. 이어 12월에는 홍콩에서 열린 'MIPIM Asia Awards 2021'에서 미준공 분야 1위인 'Gold' 수상, 미국 Interior Design 주관 'Best of Year Awards 2021' 미준공 비주거부문 1위인 'Winner'에 선정됐다.

또한, 2022년10월에는 미국 경영 전문지인 패스트 컴퍼니가 주최하는 「디자인 혁신상(Innovation by Design Awards)」에서도 'Workplace Design'부문 1위(Winner)에 선정되는 등 세계적 권위의 글로벌 건축 디자인 어워드에서 4관왕을 달성한 바 있다.

총 17개국 853개사가 참여한 이번 어워드에서는 저명한 학계 및 업계 심사위원들이 약 6개월간 프레젠테이션 심사 등을 통해 건축적 미학뿐만 아니라 ▲환경보호 ▲사용자 경험 ▲경제적 효용성 등을 중심으로 총 10개 분야에서 최종 우승자(Gold)를 선정했다.

특히, 청라 그룹헤드쿼터는 이번 어워드를 통해 디자인의 혁신성을 넘어 사람·자연·환경이 어우러져 지역사회와 상생하는 365일 개방된 친환경 복합 공간으로서 경제적 효용성과 함께 지속가능한 발전을 추구하는 디자인이라는 점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하나금융그룹 관계자는 "세계적 권위의 건축 디자인상 4관왕에 이어 아시아에서 개최된 디자인 어워드에서도 청라 그룹헤드쿼터 디자인의 우수성을 인정받았다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며, "2025년 준공되는 청라 그룹헤드쿼터는 그룹 임직원과 지역주민이 함께 공유하는 친환경 복합공간으로 자리매김하게 될 것"이라고 밝혔다.

하나금융그룹의 청라 그룹헤드쿼터는 2017년 통합데이터센터 완공, 2019년 하나글로벌캠퍼스 완공에 이은 하나드림타운 조성사업의 3단계 프로젝트로, 지하 7층, 지상 15층, 연면적 12만8474.80㎡(3만8864평) 규모의 유니크한 하나금융그룹의 오프라인 플랫폼이 될 예정이다.

올해로 9회째를 맞은 「CREDAWARD(China Real Estate & Design Award)」는 2014년에 설립된 중국 내 유일한 건축 설계 관리 및 인증 전문 기관인 'DJSER(地建師, Design management Job for Sustainability, Economy, Rationality)'이 주최하는 디자인 어워드로, 글로벌 프로젝트를 대상으로 부동산 가치 및 디자인의 우수성을 심사해 매년 각 분야별 최종 우승자(Gold)를 선정하고 있다.

토스뱅크, 자체 개발 AI 시스템으로 가짜 신분증 600건 잡았다.
토스뱅크, 자체 개발 AI 시스템으로 실시간 가짜 신분증 탐지.

○...토스뱅크, 자체 개발 AI 시스템으로 가짜 신분증 600건 잡았다

토스뱅크가 자체적으로 개발한 AI 기반 실시간 신분증 이상 탐지 시스템이 지난 6개월간 약 600건의 가짜 신분증을 잡아내 신분증 도용으로 인한 금융사기를 방지하는데 핵심적인 기여를 하고 있다.

토스뱅크의 실시간 신분증 이상 탐지 시스템은 계좌개설을 위해 고객이 제출한 신분증 사진이 고객 본인의 원본 신분증을 직접 촬영한 것인지 여부를 실시간으로 탐지할 수 있다. 탐지 결과 제출된 신분증 사진의 정보가 고객 정보와 일치하지 않거나 스마트폰 화면이나 모니터 상 혹은 인쇄된 신분증을 촬영한 재촬영물일 가능성이 높다고 판별될 경우 재검증을 마칠 때까지 계좌개설을 포함한 모든 금융 거래는 제한된다.

작년 5월부터 개발을 시작해 그해 10월부터 필드테스트를 거친 실시간 탐지 시스템은 올해 2월부터 정식으로 도입되었다. 지난 6개월간 실시간 탐지 시스템이 잡아내 금융거래를 제한한 가짜 신분증 사례는 600건에 달한다. 한국금융소비자보호재단의 조사 결과 금융사기 피해자 1인당 평균 피해액이 2000만원에 달하는 점을 고려할 때 실시간 탐지 시스템이 약 120억원 규모의 잠재적인 금융사기 피해를 사전에 방지하는데 핵심적인 기여를 한 것이다. 

토스뱅크는 해당 시스템을 외부의 도움 없이 자체적인 역량으로 개발했다. 토스뱅크 소속의 AI 전문가 및 데이터 과학자들은 AI 시스템이 재촬영되거나 위변조된 신분증 사진을 정확하게 탐지할 수 있도록 이미지 학습 모델에 약 8만건의 신분증 사진 및 수기 검증 데이터를 학습시켰고, 약 5만건의 수기 검증 사례로 테스트하며 정확도를 높였다. 이러한 과정으로 탄생한 AI 기반의 실시간 신분증 이상 탐지 시스템은 94%의 높은 정확도로 이상 신분증을 탐지하고 선제적으로 금융거래 제한 조치를 내린다. 

토스뱅크는 자체 개발 시스템을 기반으로 '삼중 검증' 신분증 사진 확인 절차를 수립했다. 토스뱅크는 출범 때부터 신분증 사진 전수에 대해 직원이 직접 수기 검증을 실시하고 있으며 실시간 탐지 시스템을 도입하면서 시스템의 검증 결과와 수기 검증 결과를 교차 확인하는 이중 검증을 실시하고 있다. 여기에 더해 양측의 결과 값이 다를 경우 다시 한번 수기 검증을 진행하는 '삼중 검증' 절차를 통해 빈틈없는 체계를 마련했다.

특히, '안전한 금융이 고객의 불편함으로 연결되어서는 안 된다'는 목표 아래 실시간 탐지 시스템에서 판별이 어려운 케이스는 수기 검증에 우선 순위를 두는 로직을 통해 전체적인 검증 시간을 줄이고 무고한 고객이 겪는 불편함을 최소화하도록 했다.

토스뱅크가 이 같이 철저한 신원 확인 절차를 확립한 이유는 최근 스마트폰이나 PC에 저장된 타인의 신분증 사진을 도촬해 대포통장을 개설하거나 명의도용 대출을 실행하는 금융사기 사례가 늘어나고 있기 때문이다. 비대면 신원 확인 절차에서 철저한 신분증 사진 확인이 금융사고를 방지하는 중요한 관문인 만큼, 토스뱅크는 이 분야에 대한 자체적인 기술력을 축적하고 안전한 시스템을 구축하기 위한 노력을 이어오고 있다.

토스뱅크 관계자는 "인터넷전문은행으로서 비대면 신원 확인 절차와 같이 안전한 서비스를 위한 필수적인 요소에는 외부 솔루션보다 자체적인 기술과 역량을 갖추는 것이 중요하다고 판단했다" 며 "앞으로도 고객에게 안전한 금융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AI 및 데이터 관련 기술을 내재화하고 고도화하는데 투자를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밝혔다.

○...토스, 정보보호의 달 맞아 진행한 보안 캠페인 결과 공유

토스가 지난 7월 '정보보호의 달'을 맞아 전개한 보안 캠페인의 결과를 공개했다.  

이번 보안 캠페인은 소비자들의 보안 인식을 제고하고 토스의 보안에 대한 철학과 태도를 알리고자 기획됐다. 캠페인 필름 네 편과 두 편의 오리지널 필름, 보안 캠페인 홈페이지 등 다양한 콘텐츠와 채널을 통해 보안이라는 주제를 보다 친숙하게 전달했다. 또한, 새롭게 떠오르는 중고거래 사기에 대한 이슈를 환기하고 그에 따른 위험에 대해서도 다루며, 금융사기 방지를 위한 토스의 노력을 알렸다.

토스가 별도로 개설한 보안 캠페인 홈페이지는 7월 한 달 간 약 70만회의 방문횟수를 기록했다. 특히, 금융생활에서 불안했던 경험을 공유하는 '금융이 불안한 순간' 이벤트에는 약 8600여건의 의견이 접수되며 높은 호응을 얻었다. 과거 금융기관, 수사기관을 사칭하는 수준의 보이스피싱을 넘어 여러 지인관계를 엮어 고도화 되고 있는 보이스피싱 위험이 전체 제보의 61%를 차지하며 압도적 1위를 기록했다. 이어 중고거래 사기(16%)와 악성앱-코드(9%), 개인정보 유출(6%) 등이 고객들이 금융생활의 불안함을 느끼는 순간으로 지적됐다.

'대한민국 금융사기가 사라지는 그날까지 토스가 함께한다'라는 메시지가 담긴 캠페인 필름 네 편은 조회수가 약 천만 회에 이를 정도로 뜨거운 관심을 받았다. 또한 '금융생활에서 불안한 순간들을 지켜준다니 믿음이 간다. 끝까지 함께 싸워달라', '최근 직접 피해를 겪었는데 안심보상제로 구제 받았다. 고맙다', '부모님이 위험에 처하실까 늘 불안했는데 토스가 직접적 변화를 만들고 있어 든든하다' 등 긍정적인 반응이 함께 이어졌다.

캠페인 일환으로 제작해 토스 공식 유튜브 채널에서 공개한 다큐멘터리 형식의 토스 오리지널 필름 두 편도 큰 사랑을 받았다. 첫 번째 편인 '헬소닉(Hellsonic)'은 화이트해커로 구성된 토스 보안기술팀의 이야기로, 본편 공개 20일 만에 조회수 200만회를 넘어서는 등 뜨거운 관심을 받았다. 특히, 보안업계 재직자들의 생생한 후기뿐 아니라 일반 시청자들의 '화이트해커들의 활약이 신선하다', '이런 컨텐츠를 통해 보안 인식을 올리는 것이 너무 좋은 것 같다' 등의 반응이 이어졌다. 

중고거래 사기 과정을 추적하는 '블록 버스터즈(Block Busters): 중고거래 사기에서 살아남기' 또한 조회수 180만 회를 기록하며 큰 반향을 불러 일으켰다. 시청자들은 ‘구매자의 어떤 심리를 공략하는지, 최신 사기 수법은 어떤 것이 있는지 알 수 있어 유익했다'라는 반응을 보냈으며, 실제 본인의 피해 사례를 댓글로 공유하는 등 큰 공감을 얻었다. 

윤기열 토스 커뮤니케이션 헤드는 "이번 보안 캠페인을 통해 금융 산업에서 결코 빠질 수 없는 보안을 주제로 여러 새로운 화두를 제시하고, 다양한 콘텐츠를 통해 고객분들과 소통한 것에 큰 의의가 있었다. 캠페인 전반에 걸쳐 뜨거운 관심과 반응을 보내주신 분들께 감사드린다"라며 "앞으로도 토스는 보안 및 고객보호를 최우선 가치로 삼고, 더욱 안전한 금융을 선보일 것을 약속한다"라고 전했다. 

한편, 토스는 캠페인을 마무리하며 관련 콘텐츠들을 한 눈에 다시 확인할 수 있는 영상도 공개한다. 해당 영상에서는 두 편의 오리지널 필름과 캠페인 필름, 소비자들로부터 들은 '금융이 불안한 순간'에 대한 주요 의견을  모아 한 눈에 살펴볼 수 있도록 했으며 토스 공식 인스타그램 채널에서 확인이 가능하다.

카카오페이증권, '미국주식 옮기기' 이벤트 진행.
카카오페이증권, '미국주식 옮기기' 이벤트 진행.

○...카카오페이증권, ‘미국주식 옮기기’ 이벤트 진행

카카오페이증권이 미국 주식을 카카오페이증권으로 옮기면 풍성한 혜택을 주는 ‘미국주식 옮기기’ 이벤트를 진행한다.

타사에서 거래 중인 미국 주식을 '미국주식 옮기기'를 통해 카카오페이증권으로 입고하는 사용자에게 리워드를 준다. 오는 9월 8일까지 타사 미국 주식 순 입고 1000만원 당 2만원씩, 최대 1억원 순 입고 시 20만원까지 지급된다. 단, 순 입고액 기준으로 10월6일까지 잔고를 유지해야 하며, 입고주식의 평가하락으로 인한 잔고 감소는 조건에 반영되지 않는다.

입고 후 10월6일까지 미국 주식 거래를 추가 이용하는 사용자에게는 누적 거래금액에 따라 최대 5배의 지급금이 제공된다. 카카오페이증권을 통한 미국 주식 누적 거래 금액이 1000만원 이상일 경우, 기존 입고 리워드 금액의 1.5배에서 5배까지 늘어나 최대 100만원의 리워드를 받을 수 있다.

별도 신청 없이 미국 주식을 카카오페이증권으로 입고하면 모두 자동으로 이벤트에 참여하게 되며, 리워드는 이벤트 종료 후 10월13일에 사용자의 종합계좌로 일괄 지급된다.

'미국주식 옮기기' 이벤트는 카카오페이앱 내 '주식' 탭과 카카오톡 페이홈 내 '주식' 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자세한 내용은 이벤트 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며, 이벤트 조건은 카카오페이증권의 사정에 따라 변경될 수 있다.

카카오페이증권은 "이번 이벤트로 사용자들이 업계 최저 미국 주식 매매수수료와 환전 수수료 할인 등 카카오페이증권에서 제공하는 다양한 혜택을 직접 체험해 볼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라며, "주식 서비스를 통해 카카오페이증권의 쉽고 재미있는 투자 문화를 경험해 보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한편, 카카오페이증권은 어려운 해외주식 거래의 진입장벽을 낮추고 사용자를 대상으로 쉽고 재미있는 투자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다양한 혜택을 운영 중이다. 미국 주식 투자 시 업계 최저 수준의 미국 주식 온라인 매매 수수료율 0.05%에 더해 실시간 환전에 대해 95%의 환율우대를 추가로 적용한다. 여기에 미국 주식 거래 시 거래통화 이외 주문 가능 금액을 사용해 최소한의 환전만 해주는 통합증거금 서비스도 제공해 투자하면 할수록 수수료 절감 효과가 커지도록 했다.

○...BNK부산은행, '부산시 신혼부부 럭키7 전세자금대출' 출시

BNK부산은행은 14일, 신혼부부의 주거안정과 저출산 등 사회적 문제 해소를 위해 '부산시 신혼부부 럭키7 전세자금대출'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전세자금대출은 부산시에서 운영하는 럭키7 하우스 지원사업에 선정된 공공임대주택 입주 예정인 무주택 신혼부부를 대상으로 한다.

결혼기간 7년 이내 신혼부부는 임차보증금의 90% 범위 내에서 최대 2억원의 전세자금대출을 자녀 출산 시 최대 8년까지 이용할 수 있다. 최대 7년까지 무이자(부산시 연 2.8% 이차보전)로 지원한다.

흥국화재, 충정북도에 성금 2억원 전달.
흥국화재, 충정북도에 성금 2억원 전달.

○...흥국화재, 충청북도에 호우 피해 복구 성금 2억원 전달

태광그룹 금융계열사인 흥국화재가 충청북도에 호우피해 복구지원을 위한 성금 2억 원을 전달했다.

임규준 흥국화재 사장은 14일 충청북도 도청을 방문해 김영환 도지사, 안치호 대한적십자사 충북지사 부회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성금 2억원을 대한적십자사에 전달했다. 이번 성금은 재해구호협회와 협의를 통해 충북지역 이재민을 위한 구호품 지원과 피해복구 등에 사용될 예정이다.

임규준 사장은 "폭우로 피해가 큰 충청북도 지역 주민들과 어려움을 겪고 있는 모든 분들이 힘을 내시길 바란다”는 응원의 메시지를 전했다.

흥국화재는 태광그룹 계열사와 함께 ‘세상을 비추는 따뜻한 빛’을 사회공헌 슬로건으로 내걸고 아동, 청소년, 장애인, 노인 등 우리 주변의 소외이웃에게 실질적인 도움을 지원하기 위해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꾸준히 펼치고 있다.

한편, 흥국화재는 피해 지역 고객 대상으로 보험료 납입 및 대출(신용/부동산) 원리금 상환을 최대 6개월 간 유예하며, ▲보험금 청구 간소화로 보험금 신속 지급 ▲수해 구호 물품 지원 ▲콜센터 내 집중호우 피해 고객 전문 상담사 운영 등을 지원하고 있다.

정수진 기자  lycaon@greened.kr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