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 이모저모] 신한카드 플리, ‘노머니 노아트 에디션’으로 새롭게 출시
상태바
[금융 이모저모] 신한카드 플리, ‘노머니 노아트 에디션’으로 새롭게 출시
  • 김세연 기자
  • 승인 2023.08.10 14: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신한카드가 '신한카드 플리(노머니 노아트에디션)' 9종을 출시했습니다. 노머니 노아트는 매회 미술 작가 4인이 등장해 작품을 소개하고, 아트 컬렉터들의 평가를 통해 선택된 하나의 작품을 최종 경매에 부치는 아트 버라이어티 쇼입니다. 지난 5월말 종영했습니다. 신한카드는 회차별 최종 선택된 작품을 신한카트 플리 카드에 적용해 색다른 카드를 보여줍니다. 이 카드는 소비자에게 전월 실적과 상관없이 국내 모든 가맹점에서 0.9% 할인 서비스를 한도 제한 없이 받는 등 기존 서비스를 동일하게 제공합니다. 평범한 신용 카드가 아닌 아트 카드로 소비자들의 흥미를 이끌 것으로 기대됩니다.

한국투자증권이 엔화 선물에 투자하는 상장지수증권(ETN) 6종을 신규 상장했습니다. 이번 출시된 ETN은 원화 대비 엔화 변동을 추종하는 엔 선물과 달러 대비 엔화 변동을 추종하는 엔 달러 선물을 각각 1배, 2배, -2배로 추종하는 상품입니다. ETN을 통해 투자하는 경우 기초자산의 가격 등락을 추적 오차 없이 추종하고, 별도 파생계좌 없이 일반 주식계좌에서 원화로 손쉽게 거래할 수 있습니다. 6종목 모두 발행가 1만원으로 소액 투자도 가능하며, 환전 수수료도 없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목요일, 금융권 소식 모았습니다. 

[출처=신한카드]

○...신한카드 플리, ‘노머니 노아트 에디션’으로 새롭게 출시

'신한카드 플리'가 신진 아티스트들의 개성 넘치는 작품과 만나 9가지 모습으로 새롭게 태어났다.

신한카드는 KBS에서 방영된 ‘노머니 노아트(No Money No Art)’를 통해 각 회차별 아트 컬렉터들에게 최종 선택된 작가들의 작품을 카드 플레이트에 적용한 ‘신한카드 플리(노머니 노아트 에디션)’ 9종을 출시했다고 10일 밝혔다.

‘노머니 노아트’는 매회 색다른 매력과 강렬한 개성을 가진 미술 작가 4인이 등장해 작품을 소개하고 아트 컬렉터들의 평가를 통해 선택된 하나의 작품을 최종 경매에 부치는 신개념 아트 버라이어티쇼로 지난 5월 말 종영했다.

신한카드는 회차별 최종 선택된 작품을 ‘신한카드 플리’의 카드 플레이트에 적용했다. 이사라 작가의 ‘Where is your wonderland', 미미 작가의 ‘WANTED - Dream of my life', 태우 작가의 '와유산수도:내가 지킬게', 심봉민 작가의 '기억을 속삭이는 틈새' 등 가장 높은 낙찰가를 기록한 톱(Top) 4를 비롯해 각 회차 우승작품 모두를 카드 플레이트에 적용했다. 이 카드는 방송 종료일로부터 1년 뒤인 2024년 5월 25일까지 발급이 가능하다.

이 카드는 기존 ‘신한카드 플리’의 서비스를 동일하게 제공한다. 전월 실적과 상관없이 국내 모든 가맹점에서 0.9% 할인서비스를 한도 제한없이 받을 수 있다. 또한 매주 1회 제공되는 할인 쿠폰 서비스와 전월 자주 이용한 가맹점에서 마이신한포인트를 추가로 적립해 주는 단골적립 서비스도 동일하게 적용된다.

연회비는 국내전용 1만 5천원, 해외겸용(MASTER) 1만 8천원이다. 보다 자세한 사항은 신한카드 홈페이지(www.shinhancard.com) 또는 신한플레이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한국투자증권, 엔화 선물 ETN 6종 출시

한국금융지주(071050) 자회사 한국투자증권은 엔화 선물에 투자하는 상장지수증권(ETN) 6종을 신규 상장했다고 10일 밝혔다.

이번에 출시된 ETN은 원화 대비 엔화 변동을 추종하는 엔선물과 달러 대비 엔화 변동을 추종하는 엔달러 선물을 각각 1배, 2배, -2배로 추종하는 상품이다. 엔선물 상품 'TRUE 일본 엔선물 ETN C(Q570094)', 'TRUE 레버리지 일본 엔선물 ETN C(Q570095)', 'TRUE 인버스 2X 일본 엔선물 ETN(Q570096)' 등 3종과 엔-달러 선물 상품 'TRUE S&P 엔달러 선물 ETN(H)(Q570097)', 'TRUE S&P 레버리지 엔달러 선물 ETN(H)(Q570098)', 'TRUE S&P 인버스 2X 엔달러 선물 ETN(H)(Q570099)' 등 총 6종이다.

엔선물과 엔달러 선물은 각각 한국거래소에 상장된 엔선물과 시카고 상품거래소(CME)에 상장된 엔달러 선물을 추종한다. ETN을 통해 투자할 경우 기초자산의 가격 등락을 추적 오차 없이 추종하고, 별도의 파생계좌 없이 일반 주식계좌에서 원화로 손쉽게 거래할 수 있다. 6종목 모두 발행가 1만원으로, 소액 투자도 가능하며 환전 수수료는 없다. 연간 제비용은 1배 추종 상품 0.05%, 2배와 -2배 추종 상품이 0.1%다.

한편, 한국투자증권은 제비용 0%의 인버스 2X 코스닥 150 선물을 비롯해 원유·천연가스·베트남·나스닥 등 다양한 ETN 라인업을 갖추고 있다. 또한 투자 정보 제공 및 투자자 접근성 제고를 위해 TRUE ETN 카카오톡 채널을 개설하고 관련 이벤트도 준비 중이다.

기타 자세한 내용은 한국투자증권 ETN 전용 홈페이지와 TRUE ETN 카카오톡 채널에서 확인할 수 있다.

[출처=NH농협카드]

○...NH농협카드, 대성청정에너지와 도시가스 요금 자동납부 서비스 제휴

NH농협카드는 도시가스업체 대성청정에너지(주)와 도시가스 요금 카드자동납부 서비스 도입을 위한 업무 제휴를 체결했다고 10일 밝혔다.

양사는 이번 제휴를 통해 대성청정에너지 도시가스 서비스를 이용하고 있는 경북 지역 9만 가구 고객의 요금 납부 편의성을 제고할 예정이다.

* 공급지역 : 경북 안동·영주시, 예천·봉화·의성·군위군 등 9만 세대

해당 서비스는 NH농협 개인 신용·체크카드(채움) 고객이라면 누구나 이용할 수 있으며, 전국 영업점, NH농협카드 고객행복센터(☎1644-4000), 카드 홈페이지 및 모바일앱(스마트앱·NH pay)을 통해 신청할 수 있다.

한편, NH농협카드는 8월 31일까지 NH농협 개인회원을 대상으로 ‘각종 생활요금 카드 자동납부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도시가스 요금을 포함한 생활요금 6종(아파트관리비, 도시가스, 교육비, 전기요금, 4대보험, 통신요금)에 대해 카드 자동납부 등록 시 최대 4만원 모바일쿠폰을 제공한다. 이벤트 응모방법, 행사내용 등 자세한 사항은 NH농협카드 홈페이지 또는 카드 스마트앱(스마트앱·NH pay) ‘진행중인 이벤트’ 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NH농협카드 관계자는 “이번 제휴를 통해 도시가스 이용 고객의 편의성이 개선될 것으로 기대한다”며“앞으로도 고객의 편리한 금융생활에 도움을 드릴 수 있는 고객맞춤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삼성자산운용, ‘Kodex ETF 투자마불’ 발간

삼성자산운용은 Kodex의 글로벌 테마 ETF 정보를 한 권에 담은 가이드북 ‘Kodex ETF 투자마불’을 새롭게 발간했다고 10일 밝혔다.

국내에서도 다양한 해외투자 ETF들이 출시되면서 글로벌 투자에 대한 접근성과 투자자들의 관심이 높아진 가운데, 삼성자산운용은 향후 성장성이 기대되는 글로벌 테마 ETF 정보를 안내하기 위해 이번 ‘Kodex ETF 투자마불’을 발간했다. 여름철 휴가 시즌을 맞아 투자 여행을 떠난다는 콘셉트로 대중들에게 친숙한 보드게임 형식으로 만들었다.

‘Kodex ETF 투자마불’은 ‘미국(헬로우 AI)’, ‘인도(나마스떼 인디아)’, ‘일본(오겡끼데스까 니혼)’, ‘유럽(봉쥬르 럭셔리)’의 총 4가지 카테고리로 나누어 각 나라 및 지역에 속한 Kodex ETF 9종의 특장점을 소개한다.

미국 ETF로는 챗GPT가 촉발한 글로벌 AI 기술의 성장과 관련해 ▲KODEX 미국FANG플러스(H), ▲KODEX미국반도체MV, ▲KODEX테슬라밸류체인FactSet를 상세히 알아본다. 인도 ETF는 ‘넥스트 차이나’로서 가파른 성장을 이어가고 있는 인도 경제에 투자하는 ▲KODEX 인도Nifty50, ▲KODEX 인도Nifty50 레버리지(합성)을 소개한다. 일본 ETF는 최근 일본 증시의 상승세와 더불어 주목받고 있는 일본의 반도체 산업, 로봇/AI 산업 등과 관련하여 ▲KODEX 일본TOPIX 100, ▲KODEX 아시아반도체공급망exChina ▲KODEX글로벌로봇(합성)을 담았다. 마지막으로 유럽 지역의 ETF로는 ▲KODEX 유럽명품TOP10 STOXX를 소개한다.

삼성자산운용은 8월 23일(수)까지 Kodex 공식 유튜브 채널 이벤트를 통해 신청한 투자자 선착순 1,000명을 대상으로 실물 가이드북을 집으로 배송한다. ‘Kodex 투자마불’ 영상을 시청한 후 채널 구독 및 댓글 이벤트에 참여하고 가이드북을 신청하면 된다. 또한 추첨을 통해 부루마불(10명), 배스킨라빈스 아이스크림 기프티콘(30명), 스타벅스 커피 기프티콘(100명) 등 다양한 경품을 제공한다. ‘Kodex ETF 투자마불’은 삼성자산운용 Kodex 홈페이지에서 별도 회원가입 없이 손쉽게 다운로드해 이용할 수 있다.

김도형 삼성자산운용 ETF컨설팅본부장은 “여름철 휴가시즌을 맞아 세계지도를 펼치실 투자자분들을 위해 여행 가이드북만큼이나 유용한 정보가 가득한 Kodex 투자마불을 새롭게 발간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성장성이 돋보이는 글로벌 기술, 섹터 등에 Kodex ETF를 통해 안정적으로 투자할 수 있는 방법을 안내하고 지속적으로 투자자분들께 필요한 정보를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전했다.

[출처=KB라이프생명]

○...KB라이프생명, GA 금융소비자보호 세미나 개최

KB라이프생명이 보험대리점(이하 GA) 소비자보호 업무 담당자 대상으로 ‘GA 금융소비자보호 세미나’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서울 강남 역삼동 KB라이프타워에서 열린 ‘GA금융소비자보호 세미나’는 수도권 제휴 GA의 소비자보호 담당자, 민원 담당자, 내부통제 담당자를 초청해 진행됐으며, KB라이프생명에서는 이미경 소비자보호본부 부사장, 장재원 영업부문 전무 등이 참석했다.

이번 세미나는 KB라이프생명의 ‘금융소비자보호 종합 컨설팅’의 일환으로 판매사인 GA와 사전적 민원 예방과 적극적인 소비자보호 활동을 실현하고자 마련됐다. 이를 통해 금융소비자보호 가치 체계 정립 및 고객과 함께 지속 성장하는 문화를 견고히 한다는 계획이다.

KB라이프생명 소비자보호부는 세미나에서 ▲금융감독원 소비자경보 및 유의사항 공유 ▲KB라이프생명 소비자보호 체계 ▲금융소비자보호법 개정 사항 ▲최근 주요 민원 동향 등을 소개했으며, Q&A 시간을 별도로 마련해 소비자보호 관련 GA의 궁금증을 해소하는 시간을 가졌다.

KB라이프생명 관계자는 “보험상품의 불완전판매 방지와 근원적 민원 감축을 위해 제휴 GA와의 소비자보호 세미나를 준비했다”며, “실질적인 소비자보호 체계 운영으로 고객에게 신뢰받는 KB라이프생명이 되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KB라이프생명은 금융소비자보호 체계 강화를 위해 제휴 GA를 대상으로 다양한 교육과 지원 프로그램을 실시하고 있다. 제휴 GA를 방문해 민원 분석 결과에 따른 ‘GA 맞춤형 금융소비자 보호 컨설팅’ 시행을 앞두고 있다.

김세연 기자  financial@greened.kr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