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 이모저모] NH농협카드, 교통비 절약 특화 알뜰교통카드 2종 출시!
상태바
[금융 이모저모] NH농협카드, 교통비 절약 특화 알뜰교통카드 2종 출시!
  • 김세연 기자
  • 승인 2023.07.04 13: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NH농협카드가 알뜰교통카드 2종을 출시했습니다. 신용카드와 체크카드로 구성됐으며 마일리지 적립에 추가 할인 혜택을 더했습니다. 알뜰교통카드는 국토교통부 주관 알뜰교통카드 플러스 사업과 연계해 교통비 절감을 위해 출시된 상품입니다. 대중교통을 이용하기 위해 걷거나 자전거로 이용한 거리만큼 마일리지를 적립해줍니다.  NH농협카드는 전월 충족 시 최대 3만3000원까지 청구할인 가능, 커피전문점, 편의점 이용시 10% 청구 할인 등의 혜택을 추가로 탑재했습니다. 알뜰교통카드 출시를 통해 고물가 시대의 고객들이 생활비 부담을 덜고, 혜택을 받을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됩니다.

토스뱅크가 미래에셋증권의 주식계좌인 'Direct 주식계좌' 개설 서비스를 개시했습니다.  'Direct 주식계좌'는 국내 및 해외주식, 채권, 펀드 등 금융투자상품 거래가 가능한 계좌로 19세 이상의 한국 거주 내국인이면 가입이 가능합니다. 이번 오픈을 계기로 다양한 혜택도 제공합니다. 토스뱅크에서 미래에셋증권 계좌를 개설하면 1만5000원 현금을 토스뱅크 통장으로 즉시 지급됩니다. 해외주식 매수 시 투자지원금 5만원도 제공합니다. 토스뱅크는 고객 선택권을 향상하기 위해 앞으로 다양한 증권사와 많은 제휴를 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화요일, 금융권 소식 모았습니다.

[출처=AIA생명]

○...AIA생명, 소아암 어린이 돕는 ‘손★모아 Wish’ 사회공헌 캠페인 진행

AIA생명이 오늘부터 ‘손★모아 Wish(이하 손별 모아 위시)’ 사회공헌 캠페인을 진행한다. ‘손별 모아 위시’ 캠페인은 AIA생명이 소아암 치료를 위해 어려운 시간을 보내고 있는 어린이와 이들 가족의 건강한 삶을 응원하기 위해 기획됐다.

국내 소아암 환자는 전체 암 환자의 약 1%로, 해마다 약 1,500명의 어린이와 청소년이 소아암 진단을 받고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특히 소아암은 급성장기에 놓인 아이들이 투병으로 인해 또래 집단에서의 사회생활과 학업병행에서 고립돼, 회복 전후 이로 인한 큰 심리적 어려움을 겪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AIA생명은 소아암 어린이와 가족들이 투병기간 중 혹은 사회로 돌아갔을 때 느끼는 다양한 스트레스에서 벗어나 더 건강한 일상생활을 일궈 나갈 수 있도록 2004년부터 이들을 위한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전개해 오고 있다. 특히 이번 ‘손별 모아 위시’ 캠페인은 AIA생명의 홍보대사인 손흥민 선수가 이러한 취지에 공감하며, 야외에서 진행된 사회공헌 행사에 함께해 특별한 의미를 더했다.

AIA생명은 ‘손별 모아 위시’ 캠페인의 시작으로 7월 4일 오후 서울 동대문구 글로벌지식협력단지에서 홍보대사인 손흥민 선수, 소아암 어린이와 가족 100여명이 함께하는 뜻 깊은 행사를 선보였다. 이 자리에서는 손 선수가 깜짝 게스트로 등장해 어린이들과 가벼운 공놀이를 통해 소통하고, 아이들이 각자의 소망을 담아 직접 종이에 별을 그리며 미술치료 프로그램에 참여하는 등 특별한 시간을 함께했다.

AIA생명은 ‘손별 모아 위시’ 캠페인을 온라인에서도 진행한다. 매칭그랜트 형식의 기부 캠페인으로, 오늘 7월 4일부터 28일까지 AIA생명에서 ‘기부 참여하기’를 클릭하면 손쉽게 참여할 수 있다. AIA생명은 홈페이지를 통해 집계된 기부 참여 클릭 수만큼 1회 당 5천원을 적립해 (사)한국백혈병소아암협회에 기부금을 전달할 계획이다. 자세한 내용은 AIA생명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더불어 소셜 미디어 계정에 ‘나만의 별’을 그려 게시한 참여자들을 대상으로 다양한 경품도 제공할 예정이다. 자세한 참여방법은 AIA생명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황지예 AIA생명 마케팅본부장은 “AIA생명은 지난 20여년간 소아암 어린이와 소중한 인연을 쌓아왔다. 오늘 손흥민 선수와 함께 보낸 행복한 시간이 어린이 여러분들의 밝고 건강한 미래를 위한 특별한 응원이 되었기를 진심으로 소망한다. 앞으로도 사회의 다양한 사람들을 위한 폭 넓은 지원을 고심해 나갈 것”이라며 “좋은 취지로 진행되는 이번 매칭그랜트 기부이벤트에도 많은 분들이 뜻을 함께 해주시면 감사하겠다” 고 전했다.

[출처=NH농협카드]

○...NH농협카드, 교통비 절약 특화 알뜰교통카드 2종 출시!

NH농협카드는 알뜰교통카드 플러스 사업이 제공하는 마일리지 적립에 추가 할인 혜택을 더한 알뜰교통카드 2종(신용·체크)을 출시했다고 4일 밝혔다.

알뜰교통카드는 국토교통부 주관 알뜰교통카드 플러스 사업과 연계하여 교통비 절감을 위해 출시된 상품으로 대중교통을 이용하기 위해 걷거나 자전거로 이용한 거리만큼 마일리지를 적립해준다.

NH농협 알뜰교통카드는 NH농협카드만의 혜택을 추가로 탑재하였다. 알뜰교통 신용카드는 전월실적 충족 시 최대 3만 3천원까지 청구할인을 받을 수 있다. △주요교통수단(버스·지하철·택시·렌터카·전기차 충전 등) △커피전문점 △편의점 이용 시 10% 청구할인과 △이동통신 △오픈마켓·배달앱 △스포츠·H&B 등 5% 청구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알뜰교통 체크카드는 전월실적 충족 시 △버스·지하철 10% △렌터카·카쉐어링·전기차 충전 5% △이동통신·커피·편의점 이용 시 5% 캐시백을 제공해 교통비 절감뿐만 아니라 일상생활에서도 유용하게 이용할 수 있다는 점이 강점이다.

NH농협 알뜰교통 신용카드 연회비는 국내전용 1만3천원 해외겸용(VISA) 1만 5천원이며, 체크카드는 연회비가 없다.

또한, 7월 3일부터 8월 31일까지 NH농협 알뜰교통 체크카드 고객 대상으로 푸짐한 경품 이벤트를 실시한다. 이벤트 응모 후 행사기간 내 전 국내 가맹점에서 알뜰교통 체크카드로 합산 30만원 이상 이용한 고객 중 추첨을 통해 △1등 LG스탠바이미(1명) △2등 에어팟 3세대(2명) △스타벅스 아메리카노 모바일쿠폰(100명)을 제공한다.

이용금액 30만원당 최대 10매까지 추가 추첨권이 부여되며, 이벤트 응모 및 기타 자세한 사항은 NH농협카드 홈페이지 및 모바일 앱(스마트앱·NH pay)을 통해 확인 할 수 있다.

NH농협카드 관계자는 "경기, 강원, 제주 등 지자체 제휴를 통해 무임교통카드를 출시한데 이어 국토교통부와의 이번 제휴로 알뜰교통카드를 출시했다"며 "고물가 시대 고객의 생활비 부담을 덜어드리기 위한 실질적인 방안과 정부 지자체사업에 적극 협조하며, 앞으로도 ESG 경영실천에 앞장서겠다"고 전했다.

○...삼성증권, 최대 상금 1억원의 주인공은? 2023년 제2회 삼성證 실전 투자대회 모집

삼성증권이 오는 7월 17일부터 삼성증권 종합계좌(01계좌)에 1백만원 이상의 주식 및 현금성 자산을 보유하고 있는 고객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실전투자대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실전투자대회의 참가 신청은 7월 3일부터 8월 27일까지 가능하다.해당 실전투자대회는 국내주식·코스닥리그·국내ETP(ETF/ETN)·해외주식·해외ETP(ETF/ETN) 등 5개 리그에 중복으로 참여 가능하며, 모든 리그에서 1위를 하게 될 경우, 수령할 수 있는 최대 상금은 1억원에 달한다.

삼성증권 실전투자대회 내용에 대해 자세히 살펴보자면, 먼저 국내 리그에서는 1억원·3천만원·1백만원 이상 자산을 보유한 고객을 대상으로 총 3개 리그(1억·3천·1백리그)가 진행되며, 1억리그에서 1위를 달성한 고객에게는 5천만원의 상금을 지급한다.

국내주식 리그와 별개로 '코스닥리그'에서 1위를 하게 될경우 4백 만원을, '국내ETP(ETF/ETN)리그' 에서 1위를 하게 될 경우, 3백만원의 상금을 지급한다.

해외주식 리그도 국내주식 리그와 마찬가지로 1억원·3천만원·1백만원 이상 자산을 보유한 고객을 대상으로 총 3개 리그(1억·3천·1백리그)가 진행되며, 1억리그에서 1위를 달성한 고객에게 4천만원의 상금을 지급한다.

마지막으로, 해외ETP(ETF/ETN) 리그에서 1위를 하게 될 경우 3백만원의 상금을 지급한다. 시상 기준은 각각 국내주식·해외주식 리그는 수익률 순위로, 코스닥·국내ETP(ETF/ETN)·해외ETP(ETF/ETN) 리그는 수익금 순위로 결정한다.

삼성증권은 이번 실전투자대회에 참가하는 고객을 대상으로 세 가지의 추가적인 이벤트를 진행한다.

먼저, 실전투자대회 참가 신청 이후, *국내·외 주식을 1백만원 이상 거래한 고객에게 최대 1백만원의 리워드에 당첨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국내 : 코스피, 코스닥, ETP종목

**해외 : 미국, 유럽, 중국, 홍콩, 일본 상장 종목(ETP 포함)

두 번째 이벤트로는 익영업일의 코스닥 종합지수 종가가 상승할지 하락할지 예측하는 이벤트로, '예측 참여 포인트'와 '정답 포인트'를 합산해 가장 높은 포인트를 쌓은 참가자에게 최대 50만원의 리워드를 제공하는 '최다 포인트 상'과 연속해서 가장 많은 정답을 맞춘 참가자에게 최대 50만원의 리워드를 제공하는 '최다 콤보상' 두 가지로 나눠 진행될 예정이다.

세 번째 이벤트로는 대회 기간 10억원 이상 거래(누적)한 고객을 대상으로 진행되며, 자세하게는 10억원 이상 1백억원 미만 거래 고객 중, 추첨을 통해 20명에게 10만원 상당의 리워드를 제공하며 1백억원 이상 5백억원 미만 거래 고객 전원에게는 20만원 상당의 리워드를, 5백억원 이상 거래 고객 전원에게 50만원 상당의 리워드를 제공하는 이벤트이다.

*급간별 중복 당첨 불가

2023년 제2회 삼성증권 실전투자대회의 자세한 내용 및 이벤트에 관한 내용은 삼성증권 홈페이지 또는 모바일 앱 '엠팝(mPOP)'을 참고하거나 패밀리 센터(1588-2323)에 문의하면 된다.

○...토스뱅크, 미래에셋증권 ‘주식계좌 개설’ 서비스 오픈

토스뱅크는 ‘목돈 굴리기’ 서비스에서 미래에셋증권의 주식계좌인 ‘Direct 주식계좌’ 개설 서비스를 개시하고, 최대 6만 5천원 상당의 현금 혜택 이벤트도 실시한다고 4일 밝혔다.

미래에셋증권의 ‘Direct 주식계좌’는 국내 및 해외주식, 채권, 펀드 등 금융투자상품 거래가 가능한 계좌로, 19세 이상의 한국 거주 내국인이라면 가입이 가능하다.

미래에셋증권의 ‘Direct 주식계좌’ 개설은 토스뱅크 내에서 ‘목돈 굴리기’ 메뉴를 선택하고 계좌개설에 필요한 본인실명확인 절차 등을 거치면 가능하고 1인 1계좌까지 개설할 수 있다.

최초 신규 주식계좌 개설 고객을 대상으로 8월 말까지 다양한 혜택도 제공한다. 토스뱅크에서 미래에셋증권 계좌를 개설하면 1만 5천원 현금을 토스뱅크 통장으로 즉시 지급하고, 해외주식 매수 시 투자지원금 5만원도 제공한다. 주식 매수시 부과되는 수수료 무료 혜택과 환전 우대 혜택도 제공된다.

현재 토스뱅크에서 주식계좌 개설이 가능한 증권사는 이번 미래에셋증권을 비롯해 한국투자증권, KB증권과 같은 국내 대표 대형 증권사들이 입점해 있다.

토스뱅크 관계자는 “주식계좌 개설 서비스 대상 증권사가 국내 대형 증권사들을 시작으로 점차 확대되며 고객의 선택권을 넓혀가는 중” 이라고 말하며 “앞으로도 더욱 다양한 증권사와의 제휴를 통해 고객 중심의 다양한 혜택을 제공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출처=KB국민은행]

○...KB국민은행, 비대면 환전·모바일 번호표 외화 수령 이벤트 실시

KB국민은행은 다음달 31일까지 비대면 환전 신청 고객을 위한 ‘환전도 미리 하고 번호표도 미리 뽑고, 남는 시간에는 커피 한잔 드세요!’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이벤트는 비대면에서 환전 거래가 가능하고 KB스타뱅킹에서 이벤트에 응모한 국민인 거주자 개인고객을 대상으로 진행된다. KB스타뱅킹, 리브Next, KB국민은행 홈페이지 등에서 비대면 환전 신청 후 KB스타뱅킹 ‘모바일 번호표’를 발행해 영업점에서 환전 금액을 수령하면 추첨을 통해 1,000명에게 스타벅스 아이스 아메리카노 쿠폰을 지급한다. 당첨자는 오는 9월 15일 KB스타뱅킹을 통해 공개될 예정이다.

이벤트 관련 자세한 내용은 KB국민은행 홈페이지 또는 KB스타뱅킹에서 확인할 수 있다.

KB국민은행 관계자는 “여름철 해외여행 성수기를 맞아 비대면 환전 서비스와 모바일 번호표 발행 서비스를 통해 고객들의 대기시간을 덜어드리고자 이벤트를 준비했다” 며 “앞으로도 고객들의 편리한 환전 서비스 제공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김세연 기자  financial@greened.kr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