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이모저모]모델솔루션, 3D 프린팅 선도 기업 프로토텍과 업무협약 체결 새 창으로 메일 보기
상태바
[산업 이모저모]모델솔루션, 3D 프린팅 선도 기업 프로토텍과 업무협약 체결 새 창으로 메일 보기
  • 최지훈 기자
  • 승인 2023.05.08 15: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5월 8일 산업 이모저모입니다.

 

[사진=한국앤컴퍼니그룹]
[사진=한국앤컴퍼니그룹]

ㅇ..한국앤컴퍼니그룹의 계열사인 원스탑 하드웨어 플랫폼(One-stop H/W Platform) 기업 모델솔루션㈜과 국내 3D 프린팅 선도 기업 ㈜프로토텍(대표이사 신상묵)이 지난 4월 27일 경기도 부천시 오정동 모델솔루션 사업장에서 3D 프린팅 사업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양사는 이번 MOU 체결을 시작으로 래피드 프로토타이핑(Rapid Prototyping) 사업 확대와 고부가가치 3D 프린팅 부품 사업 본격화를 추진한다. 특히 하드웨어 개발 및 생산 전 공정을 원스탑으로 제공하는 모델솔루션은 프로토텍과 함께 3D 프린팅 분야에 진입함으로써 더욱 진보된 원스탑 솔루션을 구현한다는 목표다.

모델솔루션은 디자인과 엔지니어링, 각종 프로토타입, 신속 금형 기술을 이용한 사출성형, 다품종 소량 양산까지 솔루션을 제공할 수 있는 하드웨어 플랫폼 기업이다. 프로토텍은 지난 27년간 글로벌 3D 프린팅 설비와 기술의 국내 확산 및 3D 프린팅 솔루션에 매진해 온 3D 프린팅 선도 기업이다.

[사진=이대목동병원]
[사진=이대목동병원]

ㅇ..이대목동병원은 국내 혈액암 치료에 권위자로 손꼽히는 이규형 혈액종양내과 교수를 영입해 5월부터 진료에 나섰다고 밝혔다. 

이규형 교수는 골수이식, 골수성백혈병, 골수형성이상증후군, 재생불량빈혈 등이 전문 진료 분야로 2011년 반일치골수이식 개발에 성공, 이를 실용화 해 부모와 자식 간 골수이식이 가능하게 했다. 이와 함께 강도경감 전처치 등 급성백혈병 환자 치료 관련 새로운 이식기법을 도입한 바 있다. 

또한 최근 골수이식 후 공여자로부터 유래한 NK세포를 투여해 백혈병의 진행을 예방하는 새로운 치료법을 발표해 학계의 주목을 받았다.

[사진=LS전선]
[사진=LS전선]

ㅇ..LS전선이 역대 최대 규모의 송전망 사업에 참여한다. LS전선은 네덜란드 국영 전력회사 테네트(TenneT)사에서 2조원대 초고압직류송전(HVDC) 케이블을 수주했다고 8일 밝혔다.
 
북해 해상풍력단지와 독일과 네덜란드 내륙을 HVDC 케이블로 잇는 사업이다. LS전선이 벨기에 건설업체 얀두넬(Jan De Nul)사, 데니스(Denys)사와 컨소시엄을 구성해 수주했다.
 
LS전선은 2026년부터 525kV급 해저 및 지중 케이블을 공급할 예정이다.
 
테네트는 이번 프로젝트를 앞두고 주요 전선 업체에 입찰 참여 조건으로 1년간의 장기신뢰성 시험을 요구했다. LS전선은 지난해 10월, 테네트의 기술 사양과 국제표준 등에 따라 진행한 시험에 성공했다.

[사진=LG생활건강]
[사진=LG생활건강]

ㅇ..LG생활건강은 메이크업 전문 브랜드 ‘글린트 바이 비디보브’(이하 글린트)에서 한 톤 밝은 맑고 화사한 생기로 자연스러운 광채를 연출할 수 있는 하이라이터 ‘피치 문(Pitch Moon)’을 출시한다.

이번 신제품은 글린트의 베스트셀러 ‘듀이 문’과 ‘밀키 문’을 잇는 하이라이터로 그날 분위기에 맞는 피부 톤과 광채감을 연출할 수 있다.
 
글린트 신제품 하이라이터 피치 문은 듀이 문보다 한 톤 밝은 색감을 요구하는 고객들의 목소리를 반영해 기획됐다. 피치 문은 ‘복숭아’ 과즙 한 방울이 섞인 듯 싱그러운 햇살 무드를 연출하는 맑고 뽀얀 피치 빛 톤을 선사한다. 특히 곱고 섬세한 미세 펄 입자를 함유해 건강한 피부에서 느껴지는 화사하고 생기 있게 빛나는 광채감을 기대할 수 있다.

[사진=엠에스아이코리아]
[사진=엠에스아이코리아]

ㅇ..엠에스아이코리아는 가정의 달 5월을 맞아 선택·중복·카드 할인 등 최대 트리플 할인 혜택을 지원하는 ‘MSI 노트북 빅스마일데이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5월 8일(월)부터 19일(금)까지 G마켓과 옥션을 통해 진행되는 이번 이벤트는 MSI 노트북 전 제품을 대상으로 진행된다. 최대 30만원의 할인 혜택이 지원되는 15% 빅스마일데이 선택쿠폰을 비롯해 제품별 최대 10% 중복쿠폰, 7% 카드할인 쿠폰이 제공된다. 더불어 제품별 노트북 가방, 노트북 백팩, 게이밍 마우스, 게이밍 헤드셋, 드래곤 키 체인 등 푸짐한 사은품도 100% 증정된다. 자세한 할인 내용은 각 제품 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이번 이벤트는 타이탄·스텔스·레이더·벡터·펄스·소드·사이보그 등 고성능부터 휴대성 및 디자인까지 다양한 개성을 가지고 있는 △게이밍 시리즈부터, 크리에이터 Z/M 등 아티스트와 전문가를 위한 △콘텐츠 크리에이션 시리즈 그리고 써밋·프레스티지·모던 등 성능은 물론 휴대성과 보안성을 더한 △비즈니스 & 생산성 시리즈 등 MSI 노트북 전 시리즈가 참가한다.

[사진=메가존클라우드]
[사진=메가존클라우드]

ㅇ..메가존클라우드가 바이트댄스의 기업용 솔루션 사업부 바이트플러스 및 라이브커머스 솔루션 전문기업 라라스테이션과 AI 기반 글로벌 라이브커머스 솔루션 기술 협력을 위한 3자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8일 밝혔다.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3사는 한국에서 진행되는 라이브커머스 방송을 클라우드 및 AI 기술을 이용해 글로벌 시청자들에게 언어 장벽 없이 실시간으로 전송하는 라이브커머스 솔루션(LaaS: Livestreaming as a Service) 사업에 있어 상호 협력할 계획이다.

구체적으로는 클라우드 기반 초저지연 글로벌 라이브스트리밍 기술, AI 기반 115개 언어 상호번역 언어 기술 등에 있어 기술 교류 및 공동개발을 진행한다.

2021년 설립된 바이트플러스는 글로벌 기업인 바이트댄스의 기술을 기반으로 비디오 배포, 딥 러닝, 데이터 솔루션 등을 활용해 디지털 변혁을 촉진하고 지속적인 성장을 이루기 위한 고객사의 비즈니스를 적극 지원하고 있다.

[사진=GS리테일]
[사진=GS리테일]

ㅇ..GS25가 자체 약과 브랜드 ‘행운약과’를 론칭한다고 8일 밝혔다.
 
‘할매니얼(할머니+밀레니얼)’ 확산 속 어른들의 간식으로 여겨졌던 약과 상품에 MZ세대가 열광하는 최근 추세에 힘입어 이번 ‘행운약과’ 브랜드 론칭이 추진됐다.
 
차별화 약과 상품 전개를 위해 자체 브랜드 론칭까지 추진한 것은 GS25가 최초다. GS25는 다양한 브랜드명을 검토한 끝에 달콤한 약과를 먹었을 때의 기분 좋음과 뜻밖의 행운·응원 등의 의미를 모두 담은 행운약과를 브랜드명으로 최종 결정했다.
 
GS25는 행운약과 브랜드 론칭과 차별화 약과 상품 전개를 위해 MD 별동 조직인 ‘약과 연구소’를 신설하고 20대 직원들로 구성된 ‘MD서포터즈’와 상시 협업하는 집단 상품 개발 프로세스를 정립했다.

[사진=.비투엔이]
[사진=.비투엔이]

ㅇ..비투엔이 AI 기반 요양병원 환자 케어 서비스를 위한 핵심 기술인 ‘환자 관리를 위한 인공지능 기반의 위험 예측 시스템 및 방법’의 특허 등록을 마쳤다고 밝혔다.

특허 기술은 인공지능(AI) 기반의 예측 모델을 이용하여 환자의 바이탈 데이터와 EMR 데이터를 바탕으로 실시간 위험 예측 값을 산출하고 위험 발생에 따른 신속한 대응 정보를 제공하는 방법에 대한 것이다. 요양병원 의료진의 맞춤형 환자 관리 및 고위험 환자 집중 관리 등 업무 효율성과 편의성을 높이기 위해 개발됐다.

비투엔은 해당 특허를 기반으로 개발한 ‘늘 실버케어’ 서비스를 올해 상반기에 선보일 예정이다. 늘 실버케어 서비스는 인공지능(AI) 기반 디지털 케어 서비스로 요양병원 환자의 사고 위험도를 분석, 예측해 예방할 수 있도록 돕는 서비스이다.

[사진=앱러빈]
[사진=앱러빈]

ㅇ..앱러빈이 이제 자사의 인앱 비딩 플랫폼 ‘맥스(MAX)’에서 구글 비딩 오픈 베타 버전을 이용할 수 있게 됐다고 8일 밝혔다. 기존에는 사전 승인을 받은 퍼블리셔만 이용할 수 있었던 구글 비딩을 앱러빈 맥스의 성공에 힘입어 모든 맥스 퍼블리셔(모바일 앱을 개발하는 개발자)가 이용 가능하게 된 것이다.

앱러빈 맥스는 광고 수익 증가, 광고 수익 전략 최적화, CPM 자동화, 브랜드 보호 강화 기능에 특화한 인앱 비딩 기반 수익화 플랫폼이다. 지난해 7월 구글은 실시간 통합 비딩(RTB)의 SDK 비더로서 앱러빈 맥스와 클로즈드 베타에 대한 파트너십을 체결했다.

이번 오픈 베타 서비스 확대를 통해 앱러빈은 퍼블리셔의 원클릭 구글 비딩 설정, 맥스에서의 자동 플레이스먼트 ID 생성을 통한 손쉬운 수익 창출을 지원한다. 퍼블리셔들은 운용 효율을 향상하고 기술적인 목표를 성취하기 위해 추가 사용하는 자원을 줄이면서 강력한 매출 성장 기회를 활용할 수 있다.

[사진=HD현대사이트솔루션]
[사진=HD현대사이트솔루션]

ㅇ..HD현대사이트솔루션이 국제표준화기구(ISO)가 제정한 국제표준 정보보호관리체계(ISO 27001) 인증을 획득했다.

HD현대사이트솔루션은 최근 판교 HD현대 글로벌R&D센터(GRC)에서 HD현대사이트솔루션 조영철 사장, 글로벌 인증기관 DNV코리아 이소영 대표 등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ISO27001 인증 수여식을 가졌다.

ISO27001은 정보보호 분야에서 가장 권위 있는 국제 표준이다. 회사의 정보 자산과 개인정보 유출을 예방하고, 각종 보안 위협에 신속히 대처 가능한 방안들에 대한 엄격한 심사를 통해 검증한다.

HD현대사이트솔루션은 외부 전문기관 도움없이 자체 보안 관리 체계를 정립해, △기업 정보보호 정책 △정보 접근 통제 △기술 보안 관리 체계 등 14개 분야, 114개 세부 항목들을 모두 통과해 해당 인증을 취득했다.

[사진=엔라이튼]
[사진=엔라이튼]

ㅇ..엔라이튼이 업계 최초로 전기차 충전 기자재와 시공 여신 상품을 선보인다.  

엔라이튼은 국내 1위 태양광 금융 실적 노하우와 업계 최초로 선보인 태양광 사업 여신 상품의 성공적인 수행에 힘입어 전기차 충전 사업에도 충전기 설치 확대를 위한 금융 상품을 마련했다. 실제로 엔라이튼은 현재까지 총 2790억 원 규모의 태양광 금융 구조화와 자금 조달을 진행해왔다.

먼저 기자재 여신 상품은 전기차 충전기나 충전기 자재 구매를 위한 단기 금융 상품이다. 엔라이튼이 물품 대금을 선지급하여 제조사에게는 매출채권 조기 회수를 통한 자금 안정성을, 사업자에게는 신용 구매를 통한 자금 유동성을 확보해 주고 있다. 모든 제조사의 제품 대상으로 여신 거래가 가능하며, 규모의 경제를 통해 사업자는 경쟁력 있는 가격으로 전기차 충전기를 확보할 수 있다.

[사진=드림어스컴퍼니]
[사진=드림어스컴퍼니]

ㅇ..드림어스컴퍼니의 음악플랫폼 플로(FLO)가 한국생산성본부가 주관하는 2023년 ‘국가고객만족도(NCSI)' 조사의 음원 서비스 부문에서 3년 연속 1위 플랫폼으로 선정됐다.

‘국가고객만족도(NCSI)’는 미국 소재 미시건 대학원 산하 국가품질연구센터(NQRC)가 1994년 개발한 국가별 고객만족도지수다. 국내 기업 국가고객만족도는 한국생산성본부와 미국 소재 미시건 대학이 공동으로 매년 서비스 수준을 평가하고 있다.

‘국가고객만족도(NCSI)’는 기업의 제품 또는 서비스를 이용한 경험이 있는 실제 고객을 대상으로, 고객 충성도, 고객 유지율, 고객 기대 수준 등을 종합적으로 고려해 평가한다. 플로는 고객의 서비스에 대한 기대 수준 만족도에서 가장 높은 점수를 받았으며, 특히 10~50대까지 전 연령대에서 고르게 최고점을 받았다. 또한 요금제의 다양성, 정보/메뉴 검색의 용이성, 문의/접수 채널 이용 편리성 등에서도 최고점을 받아 3년 연속 NCSI 고객만족도 1위를 차지했다.

최지훈 기자  lycaon@greened.kr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