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 이모저모] 신한투자증권, ‘연금저축전용계좌 X 신한 개인연금랩 더블 혜택’ 이벤트 실시
상태바
[금융 이모저모] 신한투자증권, ‘연금저축전용계좌 X 신한 개인연금랩 더블 혜택’ 이벤트 실시
  • 김세연 기자
  • 승인 2023.04.25 19: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신한투자증권이 ‘연금저축전용계좌 X 신한 개인연금랩 더블 혜택’ 이벤트를 실시합니다. 이번 이벤트는 온라인 채널(Web, 신한알파)을 통해서 신청할 수 있고, 신한투자증권 연금저축전용계좌 신규 개설 고객 및 타사 연금계좌 이관 고객을 대상으로 진행합니다. 또 타사에 보유하고 있는 연금계좌를 신한투자증권의 연금저축전용계좌로 이관하는 고객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백화점 상품권을 지급하는 이벤트도 준비됐습니다.

하나생명이 재단법인 아름다운가게에 ‘하나생명과 함께하는 아름다운 하루’ 특별전을 개최했습니다. 또한 총 1,200여 점의 기부물품과 기부금을 아름다운가게에 전달했습니다. 이번 특별전에서는 하나생명 임영호 사장을 비롯한 임직원들이 기부한 의류, 도서, 소형가전, 생활용품 등이 저렴하게 판매됐습니다. 이 날 판매를 통해 얻어진 수익금과 추가로 전달한 기부금은 자원의 재사용과 순환을 통해 친환경적 변화에 기여하는 아름다운가게의 환경재순환 사업에 사용될 예정입니다. 매년 봄 마다 ESG 캠페인을 진행하는 하나생명은 올해로 8번째 캠페인을 맞이했습니다. 앞으로 하나생명이 진행하는 사회공헌 활동과 환경 활동이 기대됩니다. 화요일, 금융권 소식 모았습니다. 

○...NH농협은행, 「2022 여신연도대상」 시상식 개최

NH농협은행은 서울 중구 소재 농협은행 본사 대회의실에서 「2022 NH농협은행 여신연도대상」우수직원 시상식을 개최했다고 25일 밝혔다.

농협은행은 매년 여신부문에서 탁월한 업무성과를 창출한 직원들을 선발하여 공로를 인정하기 위해 「NH농협은행 여신연도대상」시상식을 개최하고 있으며, 2022 여신연도대상은 총 57명의 직원이 수상의 기쁨을 누렸다.

NH농협은행 이석용 은행장은 “작년 한해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최선을 다한 여신연도대상 수상자들에게 감사하다”며, “핵심인재로서 앞으로도 조직의 발전을 위해 최선을 다해주기 바란다”고 말했다.

○...이웃과 환경을 생각하는 하나생명 ESG 캠페인 하나생명, 아름다운가게에 기부물품 및 기부금 전달

하나생명은 25일(화) 재단법인 아름다운가게에서 ‘하나생명과 함께하는 아름다운 하루’ 특별전을 개최하고 총 1,200여 점의 기부물품과 기부금을 아름다운가게에 전달했다고 밝혔다.

이번 특별전은 아름다운가게 1호점인 서울 종로구 안국점에서 진행되었으며, 하나생명 임영호 사장을 비롯한 임직원들이 기부한 의류, 도서, 소형가전, 생활용품 등이 저렴하게 판매되었다. 이 날 판매를 통해 얻어진 수익금과 추가로 전달한 기부금은 자원의 재사용과 순환을 통해 친환경적 변화에 기여하는 아름다운가게의 환경재순환 사업에 사용될 예정이다.

하나생명은 매년 봄 아름다운가게와 함께 기부물품과 기부금을 전달하는 ESG 캠페인을 진행하는데, 올해로 여덟번째를 맞는다. 직원들이 생활속 자원의 재사용과 순환을 실천할 수 있도록, 캠페인에 참여하면 친환경 제품을 증정하는 이벤트를 함께 진행해 지구를 지키는 생활 습관을 실천할 수 있도록 독려했다.

특별전에 참석한 하나생명 임영호 대표는 “매년 봄마다 이런 의미있는 활동에 하나생명이 함께 할 수 있어 기쁘다” 라고 말하며, “앞으로도 지역사회와 환경을 생각하는 사회공헌 활동을 전개하는 ESG 캠페인을 적극적으로 진행 할 계획이다” 라고 밝혔다.

한편, 하나생명은 기부와 봉사활동을 통한 다양한 ESG 활동으로 하나금융그룹의 새로운 비전인「하나로 연결된 모두의 금융」을 실현하고 있으며, 손님, 주주, 사회 모두가 함께 성장할 수 있도록 따뜻한 사회공헌 활동을 이어가고 있다.

[출처=하나증권]

○...하나증권, SK온-하나대체운용 2차전지 생태계 구축 MOU

하나증권은 24일 여의도 하나증권 본사 17층 대회의실에서 SK온, 하나대체운용과 ‘2차전지 에코시스템(Eco-system) 투자 확장 얼라이언스(Alliance)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으로 3사는 2차전지 에코시스템 투자에 상호간 긴밀하고 유기적인 협력 체계를 구축하기로 했다. SK온이 제공하는 산업ᆞ기술ᆞ기업정보를 상호 교환하고, 유망 기술들을 발굴해 2차전지 에코시스템사업을 활성화 할 예정이다. 하나증권과 하나대체운용은 SK온의 각종 투자와 자금조달에 참여하며, 추가 프로젝트의 발굴, 투자, 금융 주선을 위한 공동 사업(JV)을 추진한다.

강성묵 하나증권 대표이사는 “지금 우리는 에너지 전환과 탈탄소 라는 거대한 변화의 흐름에서 산업계뿐만 아니라 금융권에서도 기존 패러다임에 대한 혁신적인 도전을 감내해야 하는 시점”이라며, “하나증권은 SK온과 파트너십을 구축해 새로운 성장 기회를 엿보고 투자 영역을 확장해 갈 것”이라고 밝혔다.

최영찬 SK온 경영지원총괄 사장은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2차전지 산업 내 유망 기업을 발굴하고 투자하는 선순환 구조의 발판을 마련했다”며, “SK온은 3사 간의 긴밀한 협력을 기반으로 국내 소부장 기업들이 함께 성장할 수 있도록 동반성장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후승 하나대체운용 대표이사는 “국가의 미래 산업이자 신성장 동력이며, 탄소중립 달성에 공헌할 수 있는 배터리 생태계 조성을 위해 노력할 것”이라며, “하나대체투자자산운용은 업무협약의 목적 달성을 위해 펀드의 결성과 운용에 만전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하나증권은 증권업계에서 ESG를 선도하고 있다. ESG 채권을 발행하여 녹색 환경과 사회적 가치 창출 사업을 지원하고 있으며, 국내외 태양광 사업과 폐기물 처리 시설, 열병합 등 에너지 발전에 투자를 아끼지 않고 있다. 탄소배출권 사업에서도 선제적인 입지를 구축해 시장 발전에 이바지 하고 있으며, 증여랩 등 혁신적인 금융상품들을 선보이며 ESG영역을 확장해 나가고 있다.

[출처=우리은행]

○...우리은행, ‘기업뱅킹’이용 고객 대상 3GO 이벤트 실시

우리은행은 기업뱅킹 이용 고객을 대상으로‘기업뱅킹 3GO(쓰리고) 이벤트’를 오는 6월말까지 실시한다고 25일 밝혔다.

‘우리WON기업’은 법인·개인사업자를 위한 기업뱅킹 전용 앱으로 고객별 맞춤 화면에서 비대면 대출 신청, 예금 가입, 전자어음·채권 결제, 신용장 개설, 최대 500건 대량이체, 간편 잔액 채우기, 자금관리 메뉴 등 기업 고객을 위한 다양한 기능을 제공하고 있다.

‘기업 인터넷뱅킹’은 최근 리뉴얼을 통해 기업 인터넷뱅킹의 핵심서비스와 UI/UX를 이용자 중심으로 확대·개편해 이용 편리성을 높였다. 또한, 승인·결재기능 개선, ‘데일리브리핑’ 자금 보고서 기능 등을 추가해 기업의 안심경영에 도움이 되는 서비스를 한층 강화했다.

이번 이벤트는‘우리WON기업’과 ‘기업 인터넷뱅킹’을 이용해 주시는 법인과 개인사업자 고객에게 우리은행 기업뱅킹 서비스 경험과 혜택을 드리고자 다양한 경품을 준비했다.

1GO, ‘우리WON기업’에 신규로 가입하고 로그인한 법인·개인사업자 고객 중 이벤트에 응모한 선착순 1,500명에게 스타벅스 아메리카노 2잔 쿠폰을 제공한다.

2GO, 최근 리뉴얼을 통해 새로워진 ‘기업 인터넷뱅킹’에서 ‘기업 인터넷뱅킹’을 이용 중인 고객이 이체거래 후 이벤트에 응모를 하면 1,000명에게 추첨을 통해 GS칼텍스 2만원 주유권을 제공한다.

3GO, 새로운‘기업 인터넷뱅킹’을 이용하고 이벤트 페이지에서 이용 후기를 작성한 고객에게는 추첨을 통해 500명에게 신세계이마트 1만원 모바일쿠폰을 제공한다.

우리은행 관계자는 “기업고객이 편리하게 기업뱅킹 서비스를 이용하고 다양한 혜택도 받을 수 있도록 이벤트를 마련했다”며 “앞으로도 기업고객의 업무 편의를 위한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출처=신한투자증권]

○...신한투자증권, ‘연금저축전용계좌 X 신한 개인연금랩 더블 혜택’ 이벤트 실시

신한투자증권은 신한 개인연금랩 출시를 기념해 오는 6월 30일까지 ‘연금저축전용계좌 X 신한 개인연금랩 더블 혜택’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25일 밝혔다.

이번 이벤트는 온라인 채널(Web, 신한알파)을 통해서 신청할 수 있고, 신한투자증권 연금저축전용계좌 신규 개설 고객 및 타사 연금계좌 이관 고객을 대상으로 진행한다. 또한 개인연금랩 가입 시 두 배의 혜택을 제공하는 이벤트도 동시 진행한다.

먼저 연금저축전용계좌 신규 개설 후 입금 금액별로, △100만원 이상 300만원 미만일 경우 스타벅스 커피 기프티콘(200명) △300만원 이상 600만원 미만일 경우 백화점 상품권 1만원권(200명) △600만원 이상 900만원 미만일 경우 백화점 상품권 2만원권(200명) △900만원 이상일 경우 백화점 상품권 3만원권(200명)을 추첨을 통해 지급한다. 더불어 입금액 전액을 개인연금랩 서비스에 가입하면 추첨 없이 두 배의 혜택을 100% 제공한다.

또한 타사에 보유하고 있는 연금계좌를 신한투자증권의 연금저축전용계좌로 이관하는 고객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백화점 상품권을 지급하는 이벤트도 준비됐다.

△이관 금액 1,000만원 이상 3,000만원 미만일 경우 백화점 상품권 1만원권(100명) △3,000만원 이상 5,000만원 미만일 경우 백화점 상품권 3만원권(100명) △5,000만원 이상 1억원 미만일 경우 백화점 상품권 5만원권(100명) △1억원 이상일 경우 백화점 상품권 10만원권(100명)을 추첨을 통해 지급한다. 또한 이관 금액 전액을 개인연금랩 서비스에 가입하면 추첨 없이 두 배의 혜택을 100% 제공한다. 단, 7월 말까지 잔고를 유지한 고객에 대해서만 혜택을 제공한다.

경품 발송은 8월 말 예정이며, 5만원 이상 경품에 부과되는 제세공과금 22%는 신한투자증권에서 부담한다.

한편 ‘신한 개인연금랩’ 서비스는 연금저축전용계좌에 납입된 투자금을 체계적이고 장기적인 관점에서 관리받을 수 있는 랩어카운트 서비스로 지난 3월 출시했다.

김세연 기자  financial@greened.kr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