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 이모저모] 하나은행, 글로벌파이낸스誌 선정 「2023 대한민국 최우수 은행상」 수상
상태바
[금융 이모저모] 하나은행, 글로벌파이낸스誌 선정 「2023 대한민국 최우수 은행상」 수상
  • 나희재 기자
  • 승인 2023.04.07 16: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하나은행이 미국 글로벌 금융․경제 전문지인‘글로벌파이낸스誌’로부터「2023 대한민국 최우수 은행상(Best Bank in Korea 2023)」을 수상했다고 합니다.

하나은행은 22회 연속‘대한민국 최우수 외국환 은행’, 통산 22회‘대한민국 최우수 무역금융 은행’에 선정되는 등 각 분야별 최우수 은행 선정된데 이어 이번에 통산 7회 「대한민국 최우수 은행」에 선정되면서 은행산업 분야의 시장 지배력 및 서비스 품질, 기술력 등 고른 부문에서의 탁월한 역량을 국제적으로 다시 한번 입증 받았다고 합니다. 금요일, 금융권 소식을 모았습니다.

하나은행, 글로벌파이낸스誌 선정
「2023 대한민국 최우수 은행상」수상.

○...하나은행, 글로벌파이낸스誌 선정 「2023 대한민국 최우수 은행상」 수상

하나은행(은행장 이승열)은 미국 글로벌 금융 ․ 경제 전문지인‘글로벌파이낸스誌’로부터「2023 대한민국 최우수 은행상(Best Bank in Korea 2023)」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하나은행은 22회 연속‘대한민국 최우수 외국환 은행’, 통산 22회‘대한민국 최우수 무역금융 은행’에 선정되는 등 각 분야별 최우수 은행 선정된데 이어 이번에 통산 7회 「대한민국 최우수 은행」에 선정되면서 은행산업 분야의 시장 지배력 및 서비스 품질, 기술력 등 고른 부문에서의 탁월한 역량을 국제적으로 다시 한번 입증 받았다.

글로벌파이낸스誌 는 하나은행에 대해 ▲독보적 글로벌 역량을 기반으로 글로벌 금융 시장에서의 적극적인 현지화 영업 전략 ▲혁신적인 무역금융 디지털 상품 및 손님 중심의 서비스 출시 ▲전 세계 104개국, 1,206개의 은행과 체결 중인 국내 최다 규모의 환거래 계약 ▲외국환 및 무역금융 분야에서 부동의 선두를 유지하고 있는 점 등이 높게 평가 받았다고 선정 이유를 밝혔다.

하나은행 글로벌FI사업부 관계자는 “하나은행의 역량이 다시 한번 세계 시장에서 공인 받게 되어 매우 기쁘게 생각한다” 며 “급변하는 금융환경에 대응하여 선제적 변화와 혁신을 바탕으로 대한민국 최우수 은행을 넘어 아시아 최고 은행으로 도약하기 위해 노력하겠다” 고 밝혔다.

한편 글로벌파이낸스誌는 은행 및 업계분석가, 기업 임원 및 기술전문가 등의 세부적인 설문조사를 바탕으로 매년 부문별 최우수 은행을 선정, 발표해 오고 있다.

KB Star FX 세미나.[사진=KB국민은행]

○...KB국민은행, 2023년 환율 전망 및 KB Star FX 세미나 개최

KB국민은행(은행장 이재근)은 지난 6일 여의도 더 케이 타워에서 서울·수도권 지역의 수출입 기업 재무 담당자 50여 명을 초청해 ‘2023년 환율 전망 및 KB Star FX 세미나’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세미나에서는 문정희 KB국민은행 수석 이코노미스트가 강사로 참여해 '미국 SVB 사태로 앞당겨질 연준의 긴축 사이클 종료'를 주제로 금년도 금융 시장의 주요 이슈와 주요 통화별 동향과 전망에 대해 발표했다.

또한 한만규 KB국민은행 자본시장영업본부 전문역이 지난 1월 오픈한 비대면 외환거래 플랫폼 ‘KB Star FX’를 소개하는 시간을 가졌다. ‘KB Star FX’는 FX 거래와 결제 뿐만 아니라 외환시장 정보 및 콘텐츠를 제공하는, 외환거래 고객을 위한 One-Stop 플랫폼이다.

하정 KB국민은행 자본시장그룹 부행장은 "최근 글로벌 금융 시장은 물가상승과 경기침체우려 등으로 향후 전망을 쉽게 예견하기 어려운 상황이다.”며, "수출입 기업의 환리스크 관리에 실질적인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NH농협은행, 청년형 소득공제 장기펀드 가입 이벤트 실시

NH농협은행은 6월 30일까지 청년형 소득공제 장기펀드 신규 가입 고객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푸짐한 경품을 제공하는‘2023년 꼭 소장해야할 Must Have Fund’청년형 소장펀드 가입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7일 밝혔다.

청년형 소장펀드는 청년 자산 형성지원을 위한 정책금융상품으로, 만19세 이상 만34세 이하 거주자가 대상이다. 직전 과세연도의 총급여액 5,000만원 이하 또는 종합소득금액 3,800만원 이하의 소득 요건을 충족하면 가입이 가능하다. 납입한도는 연간 600만원이며, 연간 총 납입액의 40%(최대240만원)를 소득공제 받을 수 있다.

NH농협은행 전국 영업점 창구 또는 인터넷·스마트뱅킹에서 10만원 이상 청년형 소장펀드에 가입하고, 10만원 이상 매월 12개월 이상 자동이체 등록하면 자동응모된다. 해당 고객 중 추첨을 통해 애플 Airpods Max(3명), 신세계상품권 모바일교환권 1만원권(300명), 배달의민족 모바일쿠폰 1만원권(697명)을 제공한다.

이벤트 관련 자세한 내용은 NH농협은행 인터넷·스마트뱅킹이나 가까운 영업점 및 고객행복센터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한국투자증권, 봄맞이 퇴직연금 입금∙이전 이벤트 진행

한국금융지주(071050) 자회사 한국투자증권(사장 정일문)은 영업점 고객을 대상으로 개인형퇴직연금(IRP) 입금∙이전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7일 밝혔다.

이번 이벤트는 6월 30일까지 개인형퇴직연금(IRP) 계좌에 입금하거나 타 금융기관 IRP 계좌를 한투증권으로 이전하면 푸짐한 상품을 제공한다. 금액에 따라 ▲100만원 이상 스타벅스 커피 쿠폰 ▲500만원 이상 치킨, 음료 교환권 ▲3000만원 이상이면 3만원 상당의 피자 모바일 상품권을 지급한다.

IRP는 여유자금을 납입해 개인이 직접 운용할 수 있는 퇴직연금 계좌다. 원리금보장상품, 채권, ETF 등 다양한 자산에 투자할 수 있으며, 연간 최대 900만원까지 세액 공제도 가능하다.

홍덕규 퇴직연금본부장은 “성공적인 노후 대비를 위해 연금자산 수익률은 물론 장기적인 운용 안정성 확보에도 만전을 기하고 있다"고 말했다.

타 금융기관에 보유 중인 개인형퇴직연금(IRP) 계좌 이전은 한국투자증권 영업점 또는 홈페이지∙모바일앱으로 신청하면 된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퇴직연금 상담센터와 MTS ‘my연금’ 앱을 통해 확인 가능하다.

○...KB라이프생명사회공헌재단, ‘조혈모프렌즈 대학생 서포터즈 3기’ 발대식 개최

KB라이프생명사회공헌재단이 ‘조혈모프렌즈 대학생 서포터즈 3기’ 발대식을 7일(금) 서울 강남 KB라이프타워에서 진행했다고 밝혔다.

금일 발대식에는 치열한 경쟁을 뚫고 ‘조혈모프렌즈 대학생 서포터즈 3기’로 선발된 서포터즈 전원이 참석해 자리를 빛냈다.

‘조혈모프렌즈 대학생 서포터즈’는 백혈병 등 혈액질환 환자들의 유일한 완치법인 조혈모세포 기증 확대 및 인식 개선을 위한 다양한 활동을 진행한다. 이번에 선발된 인원은 총 16명이며 기획팀과 홍보팀으로 나눠 오는 12월까지 활동을 이어간다.

서포터즈의 주요 활동은 조혈모세포 및 생명나눔 관련 SNS 콘텐츠 기획 및 제작, 오프라인 기증희망등록 캠페인 기획 및 진행, 정기모임 및 회의 진행 등이다. 모든 활동을 완료하면 우수활동자 시상과 함께 위촉장 및 수료증, VMS 봉사 시간이 발급된다.

KB라이프생명사회공헌재단 관계자는 “앞으로 ‘조혈모프렌즈 대학생 서포터즈 3기’와 함께 골수 기증이라고 알려진 조혈모세포 기증에 대한 사회적 인식을 개선하고 더 많은 사람이 조혈모세포 기증에 동참할 수 있도록 의미 있는 활동을 펼쳐 나갈 계획”이라고 말하며, “앞으로 진행될 다양한 활동에 관심과 지지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한편, KB라이프생명사회공헌재단은 나눔의 정신을 실천하고 지역사회의 발전에 기여하기 위해 설립됐다. 최대 규모의 청소년 자원봉사 시상제도인 전국중고생자원봉사대회를 비롯해 조혈모세포 기증캠페인, 장학제도, 지역사회와 함께하는 자원봉사 등 KB라이프생명과 자회사인 KB라이프파트너스와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전개해 나가고 있다.

나희재 기자  financial@greened.kr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