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 이모저모] KB라이프생명, ‘2023 채용연계형 인턴’ 모집
상태바
[금융 이모저모] KB라이프생명, ‘2023 채용연계형 인턴’ 모집
  • 김세연 기자
  • 승인 2023.03.28 17: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NH농협은행이 산불피해지역 생태복원을 위한 기부금 1억원을 대한적십자사에 전달했습니다. NH농협은행은 2021년 산림청과 산림분야 탄소중립 달성을 위한 업무협약 후 ESG특화 상품「NH내가Green초록세상예․적금」을 출시해 녹색 생태계 회복 실천공익기금을 적립해왔습니다. 2022년 창립 10주년을 맞이해 2050 탄소중립 선언을 선언하고, ESG 특화상품을 통한 녹색금융 확대 및 ESG 우수기업 금리 우대 등 탄소감축 전략을 실천하고 있습니다.

KB라이프생명이 신입사원을 모집합니다. 이번 채용 모집 분야는 마케팅·영업기획, 계리·상품·리스크 부문, 디지털·IT 부문, 경영일반 부문입니다. 모집 부문별 관련 학과 전공생을 비롯해 유관 자격증 소지자 및 외국어 능통자를 우대하고 모집직무별 최대 2지망까지 중복으로 지원할 수 있습니다. 올해 KB라이프생명이 새로 출범한 만큼 취업을 준비하고 있는 청년들의 관심이 쏠릴 것으로 예상됩니다. 화요일, 금융권 소식 모았습니다.

  ○...NH농협은행, 산불피해지역 생태복원 기부금 전달

NH농협은행은 27일 서울 중구 농협은행 본사에서 대한적십자사에 산불피해지역 생태복원을 위한 기부금 1억원을 전달했다고 28일 밝혔다.

NH농협은행은 2021년 산림청과 산림분야 탄소중립 달성을 위한 업무협약 후, ESG특화 상품「NH내가Green초록세상예․적금」을 출시하여 녹색 생태계 회복 실천공익기금을 적립해왔다. 금차 전달된 기부금은 산림청과 대한적십자사가 공동 주관하는 울진 산불피해지역 생태복원을 위해 활용될 예정이다.

이석용 NH농협은행장은“국민의 ESG 실천노력으로 적립된 공익기금을 산림 생태복원을 위한 밑거름으로 활용할 수 있게 되어 기쁘게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ESG 경영활동을 통해 국민과 함께하는 100년 농협을 만들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NH농협은행은 2022년 창립 10주년을 맞이하여 2050 탄소중립 선언을 선언하고, ESG 특화상품을 통한 녹색금융 확대 및 ESG 우수기업 금리 우대 등 다양한 탄소감축 전략을 실천해 나가고 있다.

출처=하나금융그룹

○...하나금융그룹, 삼성전자와 디지털금융 활성화를 통한 새로운 비즈니스 창출 나선다

하나금융그룹은 지난 27일 명동사옥 본점에서 글로벌 초일류 기업 삼성전자와 디지털금융 활성화로 새로운 비즈니스 창출에 적극 협력하기 위한 전략적 파트너십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양사는 ▲모바일을 통한 결제 및 신분증 기능 활성화 ▲해외결제 시스템 구축 ▲금융과 IT 기술의 융복합 관련 신상품 및 서비스 개발 ▲블록체인 기반 월렛, NFT연계 상품 개발 ▲Web 3.0.기반 신규 비즈니스 모델 협력 등 미래형 금융서비스 개발에 상호긴밀한 협조체제를 구축하기로 했다.

박성호 하나금융그룹 부회장은 “글로벌 초일류 기업인 삼성전자와의 파트너십을 통해 디지털 혁신을 통한 손님 경험을 극대화 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며 “앞으로도 삼성전자와 함께 상호협력과 신뢰를 바탕으로 새로운 디지털 금융 경험과 손님 가치를 실현할 수 있도록 함께 노력해 나가겠다” 고 밝혔다.

한지니 삼성전자 부사장은 “미래의 주역인 청년들을 위한 디지털 혁신 서비스를 하나금융그룹과 함께해 대단히 기쁘게 생각한다” 며 “열린 파트너십으로 삼성페이 사용자들이 최상의 모바일 월렛 경험을 누릴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 고 밝혔다.

하나금융그룹과 삼성전자는 금융과 IT 융합을 기반으로 한 초협력을 통해 급변하는 금융산업 생태계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고 미래 손님기반 확대를 위한 인프라 공동구성 및 신규 서비스 제공을 통한 손님가치 혁신을 위해 적극 협력하기로 했다.

양사가 보유한 인프라, 기술 경쟁력을 바탕으로 ▲단기적으로는 Youth 손님들을 위한 혁신적인 신규 디지털 서비스와 상품 개발 및 공동 마케팅을 우선 검토하고, ▲중장기적으로는 블록체인, NFT를 활용한 신규 비즈니스 모델 발굴을 중점적으로 논의할 예정이다.

또한 원활하고 지속적인 상호협력을 위해 유관조직들이 애자일하게 참여할 수 있는 시너지 협의체를 운영하기로 했다.

■ 삼성페이 내 학생증 서비스 신규 런칭을 통한 모바일 편의성 극대화

양사는 금융, IT 역량과 인프라를 활용하여 Youth 손님들의 모바일 편의성을 극대화한 학생증 서비스를 27일 신규 런칭했다.

먼저 하나은행과 제휴하고 있는 전국 100여개 고등학교 중 사전 동의를 받은 학교들을 대상으로 삼성페이 내 학생증 발급이 가능해진다. 삼성페이에서 하나은행 체크카드를 등록 할 경우 학생증 기능을 추가할 수 있으며, 발급된 학생증의 바코드 스캔을 통해 급식, 도서관 사용 등의 이용과 신분 확인도 가능하며 향후 하나은행 제휴 대학교, 국제학생증까지 순차적으로 확대 시행 예정이다.

또한 하나은행 학생증 체크카드를 발급한 손님이 삼성페이에 학생증을 등록하고 해당카드를 삼성페이로 사용하면 사용처와 관계없이 최대 5천원까지 캐시백을 진행하는 이벤트를 5월 1일 진행 할 예정이며 자세한 내용은 삼성페이 앱을 통해 추가 안내 예정이다.

한편 하나금융그룹은 금융을 뛰어넘어 새로운 디지털 영역을 개척하고 다양한 분야의 파트너십 강화를 통한 디지털금융 혁신과 미래 新성장동력 발굴을 위해 다양한 노력을 지속하고 있다.

○...캐롯, 직장인 생활건강보험 ‘마음케어모듈’ 신설, 성인 정신질환 보장

국내 1호 디지털 손해보험사 캐롯손해보험이 기존의 캐롯 직장인 생활건강보험에 정신질환을 보장해주는 ‘마음케어모듈’을 신설하며 차별화된 전략으로 성인 건강보험 시장 공략에 나선다.

캐롯 직장인 생활건강보험은 직장인들이 비교적 쉽게 걸릴 수 있는 척추질환이나 통풍, 대상포진 등의 생활질환은 물론, 새롭게 추가된 ‘마음케어모듈’로 성인 정신질환까지 보장받을 수 있는 상품이다.

금번에 신설된 마음케어모듈은 ‘우울증’, ‘조현증’, ‘공황장애’, ‘외상 후 스트레스장애’ 등의 정신질환 확정 진단을 받고 진단일로부터 1년 이내에 정신질환치료제를 90일 이상 처방 받은 경우, 중증도에 따라 보험금을 차등 지급하며 각 특약별 최초 1회 한으로 50만원에서 최대 1,000만원까지 보장한다.

캐롯 직장인 생활건강보험은 20세부터 65세까지 가입이 가능하며, 30세 남성 기준 마음케어모듈을 포함한 모든 특약에 가입할 경우 3년납 3년만기 플랜으로 월 6,548원에 이용할 수 있다.

캐롯은 기 출시한 ‘탄 만큼만 내는 퍼마일 자동차보험’과 같이 합리적이고 특화된 상품을 건강 보험에도 적용하여, 지난 해 성장기 어린이를 대상으로 한 행동 및 언어발달장애, 자폐증까지 보장하는 ‘마음튼튼 우리아이보험’을 합리적인 보험료로 출시한 바 있다.

금번에는 기존의 직장인 생활건강보험에 성인 정신질환을 보장하는 마음케어모듈을 신설하며 고객의 선택 폭을 넓혔다.

캐롯 관계자는 “평생 동안 성인 4명 중 1명이 한 번 이상 정신건강 문제를 경험하는 가운데, ‘직장인 생활건강보험’을 통해 더욱 많은 고객들이 합리적인 보험료로 성인 정신질환까지 보장받을 수 있을 것”이라고 전했다.

출처=KB라이프생명

○...“KB라이프생명의 첫 신입사원을 모집합니다” KB라이프생명, ‘2023 채용연계형 인턴’ 모집

KB라이프생명이 신입사원 채용을 위한 ‘2023년 채용연계형 인턴’을 공개 모집한다고 28일 밝혔다.

이번 채용의 모집 분야는 ▲마케팅/영업기획 ▲계리/상품/리스크 부문 ▲디지털/IT 부문 ▲경영일반 부문이다. 모집 부문별 관련 학과 전공생을 비롯해 유관 자격증 소지자 및 외국어 능통자를 우대하며, 모집직무별 최대 2지망까지 중복으로 지원할 수 있다.

지원 자격은 4년제 대학교 기졸업자 혹은 졸업 예정자(2023년 8월)로, 합격 후 바로 입사가 가능한 자이다. 또한, 해외여행 및 건강상 결격사유가 없어야 하며 남성은 병역필 혹은 면제자만 지원할 수 있다. 국가등록 장애인 및 국가보훈대상자는 관련법 및 내부규정에 따라 우대한다.

원서 접수는 오늘부터 4월 9일(일) 23시까지며, 서류 합격자 발표는 4월 17일(월)이다. 접수는 KB라이프생명 채용 홈페이지의 온라인 입사 지원을 통해 입사지원서 및 자기소개 영상(IT 직무 지원자 제외)을 제출하면 된다. 인턴 모집 관련 자세한 내용은 KB라이프생명 채용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번 채용은 서류 전형, AI 역량 검사, 면접 등을 거쳐 합격자를 선발한다. 단, IT 직무 지원자는 서류 합격 후 코딩 테스트를 추가로 진행해야 한다. 선발된 인원은 5월 8일(월)부터 7월 28일(금)까지 12주간 인턴 실습을 진행하며 인턴십 기간 중 내부 심사를 거쳐 정규직으로 최종 채용된다. 정규직 전환 결과 발표는 8월 11일(금)이며, 최종 입사일은 9월초 예정이다.

이와 함께, 현직자와 직접 만나 상담할 수 있는 채용설명회도 마련했다. 4월 4일(화)부터 5일(수)까지 캐치카페(신촌점, 서울대점, 한양대점, 안암점)에서 진행되며, 캐치 홈페이지에서 희망 회차를 선택해 사전 신청 후 지점을 방문하면 된다. 채용설명회 참석자 전원에게는 감사의 선물로 스타벅스 기프티콘을 선물하며, 추첨을 통해 KB라이프생명 굿즈도 증정한다.

KB라이프생명 관계자는 "취업을 준비하고 있는 청년들에게 양질의 일자리를 제공하고자 채용연계형 인턴을 모집하게 됐다"며, “특히 2023년은 ‘KB라이프생명’으로 새롭게 출범한 만큼, 회사의 첫 신입사원으로 꿈을 함께할 유능한 인재들의 많은 관심과 지원 바란다”고 말했다.

○...‘상생금융’ 노력을 꽃피우다 신한은행, 금리 상승기 주담대 고객을 위한 금융지원 성과

신한은행은 금리 상승기 주택담보대출 보유 고객의 이자 및 원금 상환부담을 완화하기 위해 지속하고 있는 ▲이자유예 프로그램 ▲기한연장 프로세스를 통해 3월 24일 기준, 5900여명의 고객에게 약 8700억원 규모의 금융지원 성과를 거뒀다고 28일 밝혔다.

신한은행이 작년 12월에 도입해 시중은행 중 유일하게 진행하고 있는 이자유예 프로그램은 잔액 1억원 이상 원금분할상환 주택담보대출 중 대출 기준금리가 2021년 12월말 대비 0.5%p 이상 상승한 고객에게 혜택을 주는 프로그램이다.

이자유예 신청 시점의 대출 기준금리와 2021년 12월말 기준금리 차이만큼, 최대 2.0%p까지 12개월간 대출 이자가 유예돼, 유예이자를 제외한 원금과 이자만 납부하면 된다.

유예기간 종료 후 유예이자는 36개월간 분할 납부하면 되고 유예기간으로 인해 추가로 부담할 별도 비용은 없다. 약 4개월간 이자유예를 신청한 고객은 1200여명으로 대출금액은 약 2700억원에 달한다.

또한 신한은행은 작년 5월 주택담보대출 기한연장 프로세스 신설을 통해 기존 금리 조건을 유지하면서 주택담보대출 기간을 최장 40년까지 연장 할 수 있게 해 고객의 원금상환부담을 크게 경감시켰다. 3월 24일까지 만기연장 혜택을 받은 고객은 약 4700여명, 대출금액은 약 6000억원이다.

신한은행의 주택담보대출 이자유예, 만기연장 신청고객과 금액이 많은 이유는 쏠(SOL)에서 비대면으로 신청 할 수 있는 프로세스를 개발했고, 대상 고객에게 주기적으로 안내문자를 발송해 혜택을 안내해왔기 때문이다.

신한은행 관계자는 “고금리 시기 이자부담으로 어려움을 겪는 고객을 위해 금융지원 프로그램을 선제적으로 시행해 상생금융 노력의 결실을 맺었다”며 “앞으로도 진정성을 갖고 지속적으로 고객의 부담을 최소화할 수 있는 다양한 금융지원을 계속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앞서, 신한은행은 지난 24일 개인고객 대상 금리인하와 소상공인·중소기업 고객 대상 금융지원 내용을 담은 1,623억원 규모의 ‘상생금융 확대 종합지원’을 발표했다.

가계대출 신규·대환·연기 고객을 대상으로 ▲주택담보대출(신규·대환) 금리 0.4%p ▲전세자금대출(신규·대환·연기) 금리 0.3%p ▲일반신용대출(신규·대환·연기) 금리 0.4%p ▲새희망홀씨대출(신규) 금리 1.5%p를 인하한다.

소상공인·중소기업 고객에 대해서는 코로나19 이차보전대출 이용 고객을 대상으로 이차보전 기간 종료에 따라 금리가 인상될 수 밖에 없는 대출에 대해 신한은행이 자체적으로 이차보전 기간을 연장해 이자비용을 줄여준다.

또한 신용보증기금 매출채권보험 지자체 협약상품을 이용하는 소상공인·중소기업 고객의 보험료를 지원해 소상공인의 금융비용 절감을 도와 경제적 부담을 덜어주는 등 실질적인 금융지원을 진행할 계획이다.

 

김세연 기자  financial@greened.kr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