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씨(NC), 연말 사회공헌 활동으로 ‘따뜻한 마음’ 전해
상태바
엔씨(NC), 연말 사회공헌 활동으로 ‘따뜻한 마음’ 전해
  • 한익재 기자
  • 승인 2022.12.31 1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ESG 경영 가치 중 ‘사회 질적 도약’ 강조, 아동 청소년 위한 다양한 공헌 활동 펼쳐
- 게임사 특화 선행…초등생 1대1 ‘코딩 교육’ 진행하고 리니지M 이용자와 함께 소아암 환우 기부

엔씨소프트(이하 엔씨(NC))가 연말을 앞두고 ‘미래 세대’를 위한 사회공헌 활동을 진행했다. 게임사에 걸맞는 다채로운 행사와 이벤트로 지역사회 초등학생, 소아암 환아에게 따뜻한 마음을 전했다.

ESG 보고서의 ‘사회 질적 도약’에서 미래 세대들의 창의성을 발현시키고 편견없이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고 밝힌 의지를 실현하고 있다는 평가다.

성남 지역 초등학생 판교 사옥으로 초대…엔씨(NC) 임직원과 ‘크리스마스 코딩 파티’ 즐겨

엔씨(NC)는 12월 19일부터 이틀간 성남 지역 초등학생들을 대상으로 하는 코딩 교육 봉사활동 ‘NC [CODE] PLAY’를 실시했다. 학생들을 판교 R&D센터에 초대해 그간 엔씨(NC) 임직원이 게임 개발을 통해 쌓아온 코딩 노하우와 배움에 대한 즐거움을 전했다.

학생들은 엔씨(NC) 임직원과 1대1로 매칭 되어 회로 조립과 같은 기본적인 개발 과정을 학습하고, 스스로 코딩을 통해 색상과 밝기를 조절하며 커스텀 아크릴 무드등을 제작했다. 이외에도 게임과 직업 특강, 사옥투어, 선물 전달식 등 다양한 행사를 즐겼다.

이번 ‘NC [CODE] PLAY’는 엔씨(NC) 임직원들이 참여하는 사회공헌 프로젝트 ‘NC [WITH] PLAY’의 첫 번째 활동이다. 선한 일을 펼치고 즐거움도 함께 나누는 것을 목표로 시작했다. 앞으로도 다양한 형태의 사회공헌 활동을 진행할 계획이며, 활동 주제에 따라 대괄호 안의 명칭이 변경된다.

엔씨(NC)소프트가 최근 임직원 참여 사회공헌 활동 ‘미래세대 코딩 교육’을 실시했다.
엔씨(NC)소프트가 최근 임직원 참여 사회공헌 활동 ‘미래세대 코딩 교육’을 실시했다.

 

리니지M 이용자가 참여한 이벤트 통해 한국백혈병어린이재단에 2,000만원 기부

엔씨(NC)는 리니지M 서비스 2,000일과 크리스마스, 연말을 맞아 게임 내에서 기부 이벤트 ‘산타의 특별한 선물’을 진행했다. 리니지M 이용자가 12월 7일부터 14일까지 2,000 아데나(게임 내 재화)로 ‘따뜻한 마음의 별(이벤트)’을 구매해 참여했다. 이용자들의 마음을 모아 리니지M이 2,000만원을 한국백혈병어린이재단에 기부했다. 소아암 환아를 위해 도구리 인형과 문구 세트도 전달했다.

이번 기부는 리니지M 이용자의 선행으로부터 시작되었다. 지난 8월 리니지M 서비스 5주년을 맞아 혈맹(이용자 커뮤니티)의 이야기를 공유하는 ‘군주의 일기’ 이벤트를 진행했다. 끈끈한 스토리로 당첨된 혈맹은 이벤트 상금을 한국백혈병어린이재단에 기부했다. 리니지M 운영팀도 그 모습에서 큰 감명을 받았다고 밝히며 게임 서비스를 통해 이용자에게 즐거움을 전하는 동시에, 사회에 온정을 나눌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엔씨(NC)는 앞으로도 ‘올바른 즐거움, 디지털 책임, 사회 질적 도약’ 등 ESG 경영활동의 핵심 가치에 기반한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선보일 예정이다. 

연말연시를 맞아 엔씨의 대표게임인 리니지M이 한국백혈병어린이재단에 기부하고 기념촬영을 했다.
연말연시를 맞아 엔씨의 대표게임인 리니지M이 한국백혈병어린이재단에 기부하고 기념촬영을 했다.

 

한익재 기자  gogreen@greened.kr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