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S 비지니스전문 SNS 링크드인, 회원수 5억명 돌파
상태바
MS 비지니스전문 SNS 링크드인, 회원수 5억명 돌파
  • 양의정 기자
  • 승인 2017.04.25 13: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세계 인맥 연결 국가 1위는 UAE, 도시는 영국 런던
비지니스 전문 SNS 링크드인

 

세계 최대 비즈니스 전문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인 링크드인(LinkedIn)이 회원수 5억명을 돌파해 신기록을 세웠다.

262억 달러의 거액으로 지난해 마이크로소프트(MS)에 인수된 링크드인은 한 블로그 포스트에서 이와같은 소식을 전했다.

현재 링크드인 플랫폼은 200개 국가에서 사용되고있으며 회원수가 5억명을 돌파했다. 지난해 10월 4분기에 공개된 회원수는 4억6700만명이었다.

해외 인력자원부서와 리크루팅부서는 링크드인을 통해 인력을 다수 채용한다. 현재 웹사이트에는 약 1천만개의 일자리 제안을 비롯해 900만개 이상의 회사 프로필이 등록돼있다.

링크드인을 이용해 인맥 연결을 가장 많이하는 나라는 아랍에미리트(UAE)가 1위, 네덜란드가 2위, 그리고 싱가포르, 영국, 덴마크가 뒤를 이었다.

연결이 가장 활발한 도시는 영국의 런던, 네덜란드 암스테르담 지역, 미국 샌프란시스코 만안(灣岸) 지역, 인도네시아 자카르타, 이탈리아 밀라노 등이 있다.

또한 링크드인은 이번주에 새로운 기능을 업데이트할 예정이다. '마이 네트워크(My Network)'탭이 추가될 예정이며, 이는 개인 네트워크안에 있는 사람들에 대한 새로운 정보를 확인할 수 있는 기능이다.

 

양의정 기자  eyang@greened.kr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