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 이모저모]신한은행, 창업 40주년 기념식 개최…“고객·직원에게 감사 전달”
상태바
[금융 이모저모]신한은행, 창업 40주년 기념식 개최…“고객·직원에게 감사 전달”
  • 김윤화 기자
  • 승인 2022.07.07 16: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신한은행이 7일 창업 40주년을 맞아 기념식을 개최했습니다. 40년간 신한은행과 함께해온 고객과 임직원을 위한 다양한 이벤트를 마련했다고 하는데요. 이날 지주사인 신한금융그룹은 청년층의 든든한 지원자가 된다는 뜻으로 14조원 가량의 금융지원책을 발표하기도 했습니다. 고객과 직원, 사회를 향한 신한금융의 따뜻한 진심이 느껴지는 하루입니다.

NH농협은행은 쌀 농가를 돕기 위한 응원 켐페인에 나섰습니다. 농협은행 공식 SNS에 응원 메시지와 우리집 밥상 인증샷을 남기면 총 1000명에게 유기농 농협 쌀을 보내주는 방식입니다. 최근 쌀 농가는 수급불균형으로 쌀값 폭락 등 위기를 겪고 있습니다. 지난달 농협은 국회지점에서 관련 켐페인을 여는 등 쌀소비촉진에 힘쓰고 있는데요. 우리 농가를 응원하기 위해 오늘 저녁 따뜻한 쌀밥 어떠신가요. 목요일, 금융권 소식을 모았습니다.

[출처=신한은행]

○…신한은행은 창업 40주년을 맞아 창업기념식을 개최하고 창업 40주년 주인공인 고객과 직원을 대상으로 다양한 감사이벤트를 진행한다고 7일 밝혔다. 창업기념식은 전 직원을 대상으로 행내 방송을 통해 창업본질을 새롭게 이어가는 ‘신한 40주년 이야기’라는 주제로 진행한다.

‘신한 40주년 이야기’는 유명MC가 진행을 맡아 직원 패널들과 함께 신한은행의 과거ㆍ현재ㆍ미래의 모습을 자유롭게 소개하는 토크쇼 형태로 재미와 감동을 더했다. 또 신한은행은 창업40주년을 맞아 다양한 고객 감사 이벤트를 진행한다.

7월 한달간 신한 쏠(SOL)에서 ‘풍성한 고객 감사 이벤트’에 응모한 모든 고객에게 추첨을 통해 매일 400명, 한달간 최대 12,000명에게 땡겨요 4천원 쿠폰을 제공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7일 당일에는 서울시와 함께 ‘참신한 북 콘서트’를 개최해 코로나19로 지친 시민들에게 즐거움을 제공할 계획이다.

이와 더불어 신한은행은 신한 40년의 주인공인 직원을 위해 ‘취저취존(취향저격, 취향존중)’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취저취존’ 프로그램은 ▲전국 5개 야구장 야구관람 ▲신한 40주년 클래식 음악회 ▲신한 시네마 데이 ▲신한 뮤지컬 데이 등이다.

○…NH농협은행은 재고 과잉과 소비부진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쌀 농가를 돕기 위한 ‘쌀 소비 촉진 캠페인’의 일환으로 ‘농민을 응원하는 따뜻한 밥상’ SNS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7일 밝혔다.

이번 이벤트는 농협은행 공식 SNS에서 7월 7일부터 7월 29일까지 진행된다. 쌀 농가를 응원하는 메시지를 댓글로 작성하고 본인의 SNS 계정에 ‘우리 집 밥상’인증샷을 등재하면 추첨을 통해 1,000명에게 유기농 농협 쌀(4kg)을 제공한다.

권준학 은행장은 “쌀은 예로부터 우리 국민의 식탁을 책임져 온 가장 중요한 식량자원이다. 그러나 최근 소비가 감소하여 쌀 농가의 시름이 깊다”며 “이번 캠페인을 통해 전 국민이 쌀 농가의 어려움을 이해하고 적극적인 쌀 소비 운동에 동참해 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카카오페이가 6일 동양생명과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카카오페이를 통한 장기보험의 ‘계속 보험료’ 납부 서비스를 개시한다. 양사는 보험 소비자의 보험료 납부 과정에서 경험혁신을 위해 보험 가입 이후 정기적으로 꾸준히 납부해야 하는 장기보험 ‘계속 보험료’ 납부 서비스를 기획했다.

이번 업무협약으로 카카오페이는 모바일・온라인뿐만 아니라 설계사나 텔레마케팅(TM) 등 다양한 채널을 통해 동양생명 장기보험에 가입한 사용자에게 계속 보험료 납부 서비스를 제공한다. 장기보험 계속 보험료 납부 서비스는 국내 간편결제 업계에서는 최초 사례다. 보험 가입자들은 보험료 납부시점에 카카오톡을 통해 알림을 받고, 카카오페이 서비스를 활용해 쉽게 보험료를 낼 수 있다.

카카오페이와 동양생명은 앞으로 신규 고객뿐 아니라 기존 고객 연체 보험료 등 다양한 부문에서 협업을 진행한다. 10월 중에는 미납 보험료 청구서 서비스를 탑재하고, 보험료 연체 고객 대상 알림톡을 발송해 미납으로 인한 계약 해지를 방지할 계획이다. 양사는 새로운 비즈니스 모델 발굴 등 지속적인 협업을 이어간다는 방침이다.

○…ABL생명은 치매 예방부터 치매 단계에 따른 맞춤 케어서비스까지 치매 관련 종합적인 케어서비스를 제공하는 ‘ABL치매케어서비스’를 론칭했다고 7일 밝혔다. 지난 1일 출시된 ‘ABL(무)치매케어보험(해지환급금 미지급형)’ 가입 고객에게 무료로 제공된다.

‘ABL치매케어서비스’는 치매 발병 전 치매를 조기에 감지할 수 있도록 건강상담, 명의안내 및 진료예약 대행, 건강검진 우대 혜택, 등의 서비스를 제공한다. 발병 후에는 경도, 중등도, 중증 등 치매 단계에 맞춰 환자와 보호자 모두에게 꼭 필요한 케어서비스를 엄선해 제공한다.

경도치매상태(CDR1) 최종진단 확정시에는 상급종합병원 진료 동행 서비스, 주기적 말벗 및 정서적 안정 체크를 위한 안부콜 등을 지원하고, 중등도치매상태(CDR2) 최종진단 확정 시 차량 에스코트 및 병원간 이송 지원, 위치 추적기 지원 등의 서비스를 제공한다. 치중증치매상태(CDR3 이상) 최종진단 확정시에는 가사도우미 지원, 요양시설 입소 지원 서비스 등을 제공한다.

○…키움증권은 8월말까지 ‘연금ETF 딱,1주만 거래해도 선물을 드려요!’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이벤트에 참여시 연금계좌에서 각 운용사 ETF(신한SOL, 미래TIGER, 삼성KODEX,  타임폴리오TIMEFOLIO)를 1주만 거래해도 요기요 5천원 상품권, 스타벅스 기프티콘을 받을 수 있다.

추가로 100만원 ~ 200만원 이상 거래금액에 따라 요기요 2만원 상품권, 통합 모바일 상품권도(최대 3만원)받을 수 있다. 연금 저축계좌에서 ETF 거래시 다양한 상품에 분산 투자가 가능하며 거래 방법도 간단 하다. 주문화면에서 연금저축계좌만 선택하면 일반 주식거래처럼 쉽게 거래할 수 있다.

키움증권 관계자는 “연말 세액공제도 받을 수 있고, 직접 투‘ABL치매케어서비스’자가 가능한 연금저축 계좌의 매력을 알고 미리 준비는 고객들이 꾸준히 늘고 있다”며 “이벤트 혜택과 은퇴 후 여유로운 삶도 대비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대신증권은 온라인 주식거래 매체 크레온을 통해 해외주식을 처음 거래한 투자자를 대상으로 미국·한국 주식 거래 수수료를 평생 우대해주는 ‘대단한 크레온 주식수수료’ 이벤트를 12월 9일까지 한다고 7일 밝혔다. 크레온 이용자가 처음 해외주식을 거래하면 미국 주식 거래수수료율을 평생 0.07%로 우대한다.

미국주식 거래수수료 우대 혜택을 받은 투자자가 100만원 이상의 미국 주식을 거래하면 국내 주식 수수료도 평생 유관기관 수수료만 부과되도록 우대된다. 이벤트에 참여하려면 크레온 MTS, HTS 및 홈페이지에서 참여 신청한 뒤 해외주식을 거래하면 된다.

김상원 대신증권 디지털부문장은 “어려운 국내외 증시상황에서 투자자들께 실질적인 혜택을 드리기 위해 마련한 이벤트”라며 “앞으로도 고객들의 자산증식을 위해 다양한 서비스와 이벤트를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삼성자산운용은 ‘삼성 아시아 퍼시픽 메타버스 ETF(종목코드: 3172 HK, Samsung Asia Pacific ex NZ Metaverse Theme ETF)’를 홍콩 금융시장에 상장한다고 7일 밝혔다. 빠르게 성장 중인 아시아 태평양 지역의 주요 메타버스 기업에 한 번에 투자할 수 있는 아시아 최초의 ETF다.

국가별 비중은 홍콩 36.3%, 일본 24.3%, 대만 13.3%, 중국(선전, 상하이) 12.5%, 한국 10% 등으로 아시아태평양 지역의 국가가 골고루 구성되어 있는 점이 장점이다. 투자 종목은 온라인 게임, 소셜 플랫폼, 증강 현실, 인공지능, 콘텐츠 등 주요 메타버스 산업 관련주들이 포함된다.

삼성자산운용은 이번 신규 ETF 상장으로 전세계 메타버스 시장을 선도하고 있는 한국, 미국, 중국의 3개국 투자 라인업에 더해 아시아태평양 지역에 투자할 수 있는 선택지를 추가했다. 메타버스 콘텐츠에 강한 한국 기업에 투자하는 ‘삼성 KODEX K-메타버스 액티브 ETF’, 메타버스 플랫폼 중심의 미국 기업에 투자하는 ‘삼성 KODEX 미국 메타버스 나스닥 액티브 ETF’, 메타버스 디바이스 중심의 ‘삼성 KODEX 차이나 메타버스 액티브 ETF’를 출시한 바 있다.

○…미래에셋자산운용은 미국 ETF 운용 자회사 ‘Global X(글로벌엑스)’가 6일 뉴욕증권거래소에 미국 금리 관련 ETF인 ‘Global X Interest Rate Hedge ETF’와 ‘Global X Interest Rate Volatility & Inflation Hedge ETF’를 상장했다고 7일 밝혔다.

Global X Interest Rate Hedge ETF(IRHG)는 장기금리가 상승하거나 금리 변동성이 커지는 경우 수익이 발생하는 ETF다. 미국채 선물 혹은 미국채에 투자하는 ETF에 대한 지불 스왑션을 매수한다. 스왑션 매수자는 고정금리를 지불하고 변동금리를 받을 수 있는 권리가 있어 금리가 상승하면 수익이 발생한다.

Global X Interest Rate Volatility & Inflation Hedge ETF(IRVH)는 인플레이션 상승, 장단기 금리차가 벌어지는 경우 수익이 발생하는 ETF다. 미국 물가연동채권과 지불 일드커브 스프레드 옵션을 매수한다. 미국 물가연동채권(TIPS)은 소비자물가지수(CPI) 수준에 따라 원금이 조정돼 물가가 상승하면 수익률도 올라간다. 지불 일드커브 스프레드 옵션은 장단기 금리차가 커질수록 수익이 발생하는 옵션이다.

김윤화 기자  financial@greened.kr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