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이모저모] KT, 3GPP에 ‘5G-어드밴스드’ 전력 절감 기술 제안…ESG 경영 강화 기대
상태바
[산업 이모저모] KT, 3GPP에 ‘5G-어드밴스드’ 전력 절감 기술 제안…ESG 경영 강화 기대
  • 장경윤 기자
  • 승인 2021.06.28 16: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T는 이동통신 표준화 기술협력 기구 3GPP에 5G 전력 절감 기술을 제안했습니다. LTE 대비 소비전력이 높은 5G 네트워크 시설의 전력 소비량을 대폭 줄여 ESG 경영 강화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됩니다. LG유플러스는 가족 및 지인의 결합 할인 기능을 강화한 패키지 상품을 선보였으며, SK브로드밴드는 현대카드와 손잡고 IPTV 업계 최초로 미디어 전용 신용카드를 출시합니다. 이외에도 기아의 서울 은평갤러리지점 오경렬 영업부장이 ‘그랜드 마스터(Grand Master)’에 올랐다는 등의 소식을 모았습니다.

5G-Advanced 로고.

ㅇ..KT는 이동통신 표준화 기술협력 기구인 3GPP가 주최하는 5G-어드밴스드 워크숍에서 통신사업자와 장비제조사 등의 지속가능한 ESG 경영을 위한 5G 네트워크의 전력 절감 기술을 제안했다고 밝혔다. 이번 워크숍에서 3GPP는 차기 5G의 기술 명칭을 ‘5G-Advanced’(5G-어드밴스드)로 결정했다.

KT는 워크숍에서 ▲AI 소비전력 제어 효율화 기술 ▲클라우드 활용 자원관리 기술 업링크 성능 및 실내 커버리지 개선 등 5G eMBB(Enhanced Mobile Broadband) 진화방향 ▲ B2B 특화 non-eMBB 등을 소개했다. KT는 이 같은 기술이 LTE보다 소비전력이 매우 많은 5G 네트워크 시설의 전력 소비량을 대폭 줄여 탄소배출량을 절감하고 통신산업의 ESG 경영에 긍정적인 영향을 줄 것으로 기대했다.

ㅇ..LG유플러스는 가족·지인 간 모바일은 물론 IPTV·인터넷·선택형 홈 서비스까지 결합 할인을 받을 수 있는 ‘U+투게더 홈팩’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홈 패키지’는 IPTV 및 기가인터넷에 ‘추가IPTV’, ‘구글패키지’ 등 선택형 서비스를 하나 더해 총 세 가지의 홈 서비스를 제공하는 패키지 상품이다.

‘U+투게더 홈팩’은 이 홈 패키지에 모바일 요금을 묶을수록 전체 할인폭이 올라가는 개념의 결합 서비스다. 하나의 홈 패키지에 모바일 결합 인원은 최대 5명까지 가능하며, 2인·3인·4~5인을 기준으로 할인 정도가 달라진다.

ㅇ..SK브로드밴드는 IPTV 업계 최초로 미디어 전용 신용카드를 선보인다. 고객에게 새로운 미디어 라이프 경험을 선사하기 위해 현대카드와 손잡고 ‘오션 에디션(OCEAN Edition)’과 ‘인터넷 에디션(Internet Edition)’ 카드 2종을 출시한다.

SK브로드밴드와 현대카드 양사는 최근 미디어 시장 확대에 따라 고객들에게 최고의 맞춤형 콘텐츠 혜택을 제공하고, 원하는 시간에 부담 없이 콘텐츠를 즐길 수 있도록 의기투합했다. 먼저 ‘오션 에디션’ 카드는 국내 최대 영화 편수와 개봉 1년 이내 신작 최다 보유로 고객 만족도가 높은 B tv 대표 월정액 서비스 ‘오션’을 전면에 내세웠다.

기아 오경렬 영업부장.

ㅇ..기아는 서울 은평갤러리지점 오경렬 영업부장이 ‘그랜드 마스터(Grand Master)’에 올랐다고 밝혔다. ‘그랜드 마스터’는 기아에 근무하며 누계 판매 4천 대를 달성한 우수 영업직 직원에게 주어지는 영예다.

이번에 17번째로 그랜드 마스터에 오른 오경렬 영업부장은 1993년 기아에 입사, 연평균 140여 대의 자동차를 판매하며 입사 28년 만인 올해 4천 대 판매 돌파라는 기록을 세웠다. 특히 두 번의 암투병을 이겨내고 달성한 기록이라 의미가 크다.

ㅇ..한국중부발전은 중소기업 제조공정 개선을 통해 ESG 경영기반을 구축하기 위한 “중부발전 탄소중립 산업혁신운동”에 참여할 기업을 모집한다고 발표했다. 산업통상자원부 및 대·중소기업·농어업 협력재단은 중소기업의 지속 가능한 산업 생태계 조성을 위해 컨설팅 및 경영․시설투자를 지원하는 산업혁신운동 2단계 사업을 2023년까지 계획 중이며 중부발전은 이 사업에 참여하고 있다.

사회적 가치경영을 중시하는 중부발전은 정부의 탄소중립 2050 달성과 ESG(환경·사회·지배구조) 경영체계 확립을 중소기업과 협력하여 동반 실현하기 위해 지원사업을 다각화하고 있다.

ㅇ..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의 타이어 중심 자동차 토탈 서비스 전문점인 티스테이션(T’Station)은 ‘티스테이션 all my T 서비스’ 런칭을 기념해 6월 28일(월)부터 7월 31일(토)까지 카카오 플랫폼과 연동해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는 ‘all my T 웰컴 기프트’ 프로모션을 실시한다.

1개월여 동안 이어지는 이번 프로모션 행사 기간 동안 룰렛 게임 참여, 내 차 정보 등록하기 등 다양한 이벤트 참여를 통해 수집 욕구를 불러일으키는 워너비 아이템인 카카오프렌즈 굿즈는 물론 타이어 할인 쿠폰, 스타벅스 기프티콘, 모바일 주유권 등 풍성한 웰컴 기프트를 제공한다.

장경윤 기자  lycaon@greened.kr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