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이모저모] 현대자동차, '아반떼 N' 디자인 티저 공개…역동적인 주행 감성 더해
상태바
[산업 이모저모] 현대자동차, '아반떼 N' 디자인 티저 공개…역동적인 주행 감성 더해
  • 장경윤 기자
  • 승인 2021.06.22 16: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현대자동차가 고성능 세단 모델인 '아반떼 N'의 디자인 티저를 공개했습니다. 올 뉴 아반떼의 스포티한 디자인에 강인하고 역동적인 주행 감성을 더했으며, 다양한 성능 향상 부품으로 공력성능을 강화한 것이 특징입니다. LG유플러스는 국가보훈처와 만 65세 이상 보훈대상자의 치매 예방을 위한 지원에 나서며, KT는 어린이들의 비대면 체육활동을 지원하기 위한 메타버스 운동회를 개최했습니다. 이외에도 삼성전자가 신발관리기 '비스포크 슈드레서'를 직접 경험해 볼 수 있는 마케팅을 선보인다는 등의 소식을 모았습니다.

현대자동차, 아반떼 N 디자인 티저 공개.

ㅇ..현대자동차는 지난 4월 발표한 고성능 SUV 코나 N에 이어 고성능 세단 모델, ‘아반떼 N’의 디자인 티저를 공개했다. 아반떼 N은 지난해 4월 출시한 ‘올 뉴 아반떼’의 고성능 모델로 기본차가 지닌 스포티한 면모 위에 강인하고 역동적인 주행 감성을 조화롭게 갖춰낸 것이 특징이다.

현대차는 아반떼 N에 다양한 성능 향상 부품들을 적용함으로써 고성능의 특징을 극대화하여 아반떼의 도전적인 캐릭터를 한층 강화시켰다.

ㅇ..LG유플러스와 국가보훈처는 만 65세 이상 보훈대상자의 치매 예방 및 조기 발견을 위해 스마트패드 1200대를 무상 지원한다고 밝혔다. 양측은 지난 21일 서울지방보훈청에서 ‘국가유공자의 건강한 노후를 위한 스마트패드 기증식’을 가졌다. 

스마트패드는 인지저하증 발병 위험이 높은 보훈대상자에게 전달된다. 보훈대상자는 주 1~3회가량 방문하는 보훈섬김이와 함께 스마트패드를 활용한 학습과 놀이로 인지력을 강화할 수 있다. 그동안은 화면이 작은 휴대기기(휴대폰)를 통해 인지력 강화 학습을 진행하는 과정에서 불편함이 컸지만, 화면이 큰 스마트패드를 이용하면서 편의성이 향상될 것으로 기대된다.

ㅇ..KT와 용산구청은 21~22일 이틀 간 용산구청과 용산구 육아 종합지원센터, 용산 맑은 숲 어린이집, 용산구 공동 육아 나눔터에서 등 서울 용산구 관내 4개의 기관에서 메타버스 운동회를 진행했다.

메타버스 운동회에 사용된 리얼큐브는 현실 공간에 반응형 기술과 위치 및 동작 인식이 가능한 센서를 연동해 VR 기기(HMD)나 AR 글래스와 같은 별도의 장비를 착용하지 않고도 가상환경을 체험할 수 있는 혼합현실(MR) 서비스다. 특히 KT는 운동회에 참여하는 어린이들의 연령대와 발달 단계에 맞춰 운동회 프로그램을 구성했다. 

ㅇ..삼성전자는 신발관리기 '비스포크 슈드레서'를 직접 경험해 볼 수 있는 다채로운 체험마케팅을 선보인다. 비스포크 슈드레서는 ▲냄새 입자를 효과적으로 털어내는 ‘에어워시’ ▲냄새 입자를 분해하는 ‘UV 냄새분해필터’ ▲사람 체온과 비슷한 40℃ 이하로 건조해 주는 ‘저온 섬세 건조’ 등 탈취ㆍ건조ㆍ살균을 통해 신발을 쾌적하고 위생적으로 관리해 주는 제품이다.

삼성전자는 수도권 주요 영화관·호텔·골프장 등에 제품 체험존을 마련하고, 이를 점차 늘려간다는 계획이다. 우선 CGV 용산아이파크몰 ‘스카이박스(SKYBOX)’에는 관람객들이 영화를 즐기는 동안 신발을 관리할 수 있도록 비스포크 슈드레서를 설치했으며, 비스포크 에어드레서ㆍ큐브 냉장고ㆍ큐브™ Air 도 함께 체험할 수 있는 공간을 꾸몄다.

(사진 왼쪽부터) 모제림성형외과 황정욱 대표원장과 LG전자 오상준 홈뷰티사업담당이 LLLT 치료 장비를 살펴보고 있다.

ㅇ..LG전자는 탈모 치료기기 핵심기술 고도화에 가속도를 낸다. LG전자는 지난해 말 안드로겐성 탈모 치료용 의료기기 LG 프라엘 메디헤어를 시장에 출시한 바 있다.

LG전자는 최근 모발이식 및 헤어라인 교정 분야 국내 최대 규모 병원인 모제림성형외과 연구진과 안드로겐성 탈모 치료법 가운데 하나인 저출력레이저치료(LLLT) 치료기술을 공동 연구하기로 했다. 주요 분야는 ▲모발이식 수술의 성패를 좌우하는 모발 생착률 및 탈모 치료기술에 대한 임상시험 ▲탈모 치료 신기술 개발 등이다.

ㅇ..SK이노베이션이 유럽 배터리 시장의 전진기지가 위치한 헝가리 코마롬(Komárom)시 지역사회를 위해 나섰다. 지난 6월 18일(현지 시간) 현지 전기차 배터리 생산법인인 SK Battery Hungary 구성원들이 지역 환경을 개선하기 위한 자원봉사활동을 펼쳤다.

SK이노베이션은 유럽 전기차 배터리 시장을 공략하기 위한 거점으로 헝가리를 낙점해 2019년 10월, 연간 생산능력 7.5GWh 규모의 제1 공장 가동을 시작했으며, 현재 9.8GWh 규모의 제2 공장을 짓고 있다. 올해 초에는 31GWh 규모의 제3, 4공장을 추가 건설하기로 결정한 바 있다.

ㅇ..LG CNS는 이글루시큐리티와 보안사업 협력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 이 자리에는 LG CNS DTI 사업부장 현신균 부사장과 이글루시큐리티 이득춘 대표가 참석했다. LG CNS는 이글루시큐리티와 ▲스마트팩토리 보안 공동사업 추진 ▲전문인력 교류 ▲보안 공동 마케팅을 실시할 계획이다. 

또한 양사는 향후 스마트시티 보안 서비스에서도 협업할 예정이다. 스마트시티에는 산업제어시스템이 적용된다. ICS는 댐의 수문을 개방하거나 발전소 전력 효율을모니터링할 수 있다. ICS는 스마트팩토리 OT와 기술적으로 유사하기 때문에, 스마트팩토리 보안 기술력이 접목된다.

장경윤 기자  lycaon@greened.kr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