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이모저모] LG전자, '성장세' 이어가는 게이밍 모니터 시장 공략…대화면 신제품 출시
상태바
[산업 이모저모] LG전자, '성장세' 이어가는 게이밍 모니터 시장 공략…대화면 신제품 출시
  • 장경윤 기자
  • 승인 2021.05.31 15: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LG전자는 32형 대화면 게이밍 모니터를 국내 시장에 출시합니다. 게임 시장이 성장함에 따라 함께 늘어나는 게이밍 모니터 수요를 흡수하기 위한 전략으로 풀이됩니다. 기아는 대표 베스트셀링 SUV인 신형 스포티지의 티저 이미지를 공개했습니다. 삼성중공업은 최신 선박용 LNG 기술부터 미래 친환경∙스마트십 기술 개발 및 트렌드를 소개하는 웨비나를 개최했으며, KT는 안산시와 손을 잡고 안산 지역의 정보통신기술(ICT) 산업 활성화를 통한 4차산업 육성에 나섭니다. 이외에도 LG디스플레이가 국내 최대 온라인 패션 플랫폼 무신사에 투명 OLED를 공급했다는 등의 소식을 모았습니다.

 모델들이 32GP850으로 게임을 즐기고 있다.

ㅇ..LG전자가 ‘LG 울트라기어’ 게이밍 모니터 신제품(모델명: 32GP850)을 선보이며 고객 선택의 폭을 넓힌다. LG전자는 내달(6월) 1일 32형(80cm) 대화면 게이밍 모니터를 국내 시장에 출시한다. 지난 5월 초 27형 게이밍 모니터를 선보인 후, 약 한 달 만의 신제품 출시다.

이는 코로나 19로 폭발적으로 증가한 비대면 수요를 적극적으로 공략해 게이밍 모니터 시장을 선점하기 위한 전략이다. 시장조사기관 IDC에 따르면 국내 게이밍 모니터 시장은 2018년 약 13만대에서 지난해 36만대로 3배 가까이 늘었다. 이번 신제품 출시로 LG전자는 현재 국내 게이밍 모니터 시장에서 38형, 34형, 32형, 27형, 24형 등 화면 크기와 비율별로 총 19개의 LG 울트라기어 제품을 판매하게 됐다. 고객은 선호하는 게임 종류에 따라 알맞게 선택할 수 있다.

ㅇ..르노삼성자동차가 전속할부금융사인 르노캐피탈(RCI파이낸셜서비스코리아)을 통해 자동차 구독서비스, ‘모빌라이즈’를 오는 6월 출시한다. 모빌라이즈 구독서비스는 르노삼성자동차(XM3, SM6, QM6) 및 르노 브랜드 모델(ZOE) 중 1개의 모델을 월 단위로 이용할 수 있는 단독형 상품과 2가지 모델을 이용할 수 있는 교체형 상품으로 구성되어 있다. 교체형 상품은 XM3, SM6, QM6 등 3개 모델 중에서 선택 가능하다.

이처럼 고객들은 모빌라이즈를 통해 신차 구입 전, 다양한 차량을 직접 경험하면서 최종 모델을 결정하는데 도움을 받을 수 있다. 특히, 전기차에 대한 관심이 높지만 구매 결정을 망설이는 고객들이라면, 모빌라이즈 구독 서비스를 통해 한 달간 체험하면서 전기차 구입 결정에 도움을 받을 수 있다. 르노 조에는 2020년 유럽 전기차 부문 판매 1위로 출퇴근에 최적화된 전기차로 각광받고 있다.

ㅇ..삼성중공업은 지난주(5/24∼28일) 주요 고객사를 대상으로 최신 선박용 LNG 기술부터 미래 친환경∙스마트십 기술 개발 및 트렌드를 소개하는 '삼성 웨비나 2021(SAMSUNG Webinar 2021)'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고 밝혔다. 해당 웨비나는 삼성중공업이 마련한 웹사이트에 선주사와 글로벌 에너지∙기자재 회사 등 30여개사 주요 인사들이 참여해 실시간 접속하는 방식으로 진행됐다.

삼성중공업은 '삼성 웨비나 2021'을 통해 △LNG 운반선, LNG 연료 추진선에 대한 최신 사양 및 기술 등을 소개하며 제품의 우수성을 알리는 한편 △LNG 이중 연료 가스엔진 제조사인 WIN GD와 MAN-ES, 화물창 엔지니어링사인 GTT를 초빙하여 최신 기술 동향을 발표하는 등 기술 협력 역량과 파트너십을 대외적으로 강조했다.

기아, 신형 스포티지 티저 이미지 공개.

ㅇ..기아는 대표 베스트셀링 SUV인 신형 스포티지의 티저 이미지를 31일(월) 최초로 공개했다. 이번에 공개한 신형 스포티지는 2015년 4세대 출시 이후 6년만에 새롭게 선보이는 5세대 모델로 1993년 출시 이후 지난해까지 전 세계에서 누적 600만대 이상 팔린 기아의 대표 베스트셀링 모델이다.

기아는 신형 스포티지에 새로운 브랜드 방향성인 ‘영감을 주는 움직임(Movement that inspires)’을 전달하기 위해 차별화된 디자인을 적용하고 상품성을 강화해 고객들에게 새로운 영감을 선사한다는 계획이다.

ㅇ..KT가 안산시와 안산 지역의 정보통신기술(ICT) 산업 활성화를 통한 4차산업 육성을 위해 인터넷데이터센터(IDC) 건립·운영하는 것을 주요 내용으로 한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MOU의 세부 내용은 ▲스마트 산업 발전 및 지역경제 활성화 기여 ▲IDC 연구개발(R&D)센터 개발사업 추진 ▲사회간접시설 확충 협력 등이다. 특히 이번 MOU를 기점으로 KT와 안산시는 특수목적법인인 ㈜안산아이디씨와 협력해 안산IDC(가칭) 건립을 추진할 예정이다.

안산 IDC 건립을 위해 KT는 IDC R&D센터 건립과 운용, 안정적인 통신망 및 향후 입주수요 확보를 협력하며 안산시는 협약에 따라 데이터센터 건립이 원활히 추진되도록 관련 부지를 검토하고 행정지원을 할 예정이다. ㈜안산아이디씨는 해외자본 투자유치 등을 주도한다.

ㅇ..LG디스플레이가 최근 국내 최대 온라인 패션 플랫폼 ‘무신사’가 오픈한 첫 플래그십 스토어 ‘무신사 스탠다드 홍대’에 인테리어용 투명 OLED를 공급했다. 무신사는 840만명의 회원과 6,000여개 이상의 입점 브랜드를 보유한 국내 열 번째 유니콘 기업이다. 지난 2017년 자체 브랜드인 ‘무신사 스탠다드’를 출범했다.

이번 공급은 플래그십 스토어에 걸맞는 차별화된 쇼핑 경험을 제공하고, ‘무신사 스탠다드’의 브랜드 아이덴티티와 공간 컨셉을 효과적으로 전달하기 위해 이뤄졌다.

ㅇ..LG유플러스는 자사 모바일 고객을 대상으로 라이브 쿡방 이벤트 ‘U+홈스토랑’을 진행한다. LG유플러스는 올해부터 고객들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하는 연간 프로젝트 ‘Thank U+’를 운영 중이다. 이 프로젝트는 매월 경품을 제공하는 ‘Feel Good’ 프로모션을 비롯해 소상공인 상생프로젝트인 ‘U+로드’, 고객을 초청해 특별한 경험을 전달하는 ‘공감릴레이’ 등 다채로운 이벤트로 구성되어 있다.

Thank U+ 프로젝트 ‘공감릴레이’의 일환으로 진행되는 U+홈스토랑은 자사 모바일 고객을 대상으로 특별한 식사를 함께 요리하고 즐길 수 있도록 마련한 라이브 쿡방 이벤트다.

장경윤 기자  lycaon@greened.kr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