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이모저모] '주주친화적' 행보 강화 나선 SKT…2조600억원 규모 자사주 소각 결정
상태바
[산업 이모저모] '주주친화적' 행보 강화 나선 SKT…2조600억원 규모 자사주 소각 결정
  • 장경윤 기자
  • 승인 2021.05.04 16: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SK텔레콤이 2조6000억원 규모의 자사주를 소각하기로 했습니다. 주주친화적인 행보로 ESG 경영을 강화하기 위한 대대적인 움직임으로 풀이됩니다. 금호석유화학은 각각 R&D 부문과 재무·회계 부문 전문가를 사내이사 후보로 발탁했습니다. 두산밥캣은 약 770억원 규모의 투자를 단행해 미국 노스캐롤라이나주 스테이츠빌에 공장을 증설할 계획이며, 현대오토에버는 핵심 인력 확보를 위해 신입사원 공개채용을 실시합니다. 이외에 LG전자가 실내 로봇 배달 서비스를 확대에 나섰다는 소식 등을 모아봤습니다.

ㅇ..SK텔레콤은 4일 이사회를 개최하고 약 2조6000억원 규모(5/3 종가 기준)의 자사주 869만주를 전격 소각하기로 결정했다. 이는 사실상 기존 보유 자사주 전량에 해당하며, 소각 예정일은 5월 6일이다. SK텔레콤이 금번에 소각하는 자사주는 발행주식 총수의 10.8% 규모다. 

자사주 소각은 기업이 보유한 자사의 주식을 소각해 유통 주식수를 줄임으로써 주주들이 보유 중인 기존 주식의 가치는 일반적으로 상승하는 등 주가에 호재로 작용한다. 이번 소각을 통해 SKT 발행 주식 총수는 기존 8075만 주에서 7206만 주로 감소한다.

ㅇ..금호석유화학은 이사회를 열고 신임 사내이사 후보 2인을 발탁했다고 밝혔다. 추가되는 사내이사는 R&D 부문의 전문가 고영훈 중앙연구소장(부사장)과 재무∙회계 부문의 전문가 CFO 고영도 관리본부장(전무)이다.

지난 3월 정기주총에서 선임된 영업부문의 전문가 출신 백종훈 대표이사와 함께 영업∙재무∙R&D 세 개 부문의 전문가들이 각각 전문경영진으로서 이사회의 한 축을 담당하게 됐다.

ㅇ..두산밥캣은 연구개발(R&D) 부문 투자를 포함한 7,000만 달러(한화 약 770억원) 규모의 투자를 단행해 미국 노스캐롤라이나주 스테이츠빌(Statesville) 공장을 증설한다고 밝혔다. 이 공장에서는 포터블 파워 제품을 주로 생산해왔으며, 2019년부터는 콤팩트 트랙터(Compact Tractor)도 조립 생산해왔다.

두산밥캣은 이번 증설을 통해 꾸준히 늘고 있는 GME 제품 수요에 대응하겠다는 계획이다. 증설 작업은 7월에 시작해 내년 5월경 완료될 전망이다. 두산밥캣은 앞서 지난 달에는 미네소타주 리치필드(Litchfield) 공장에 2,600만 달러(약 286억 원)를 들여 진행해오던 증설을 마무리했다.

ㅇ..현대오토에버는 핵심 인력 확보를 위해 4월 30일부터 5월 11일까지 상반기 대졸 신입사원 공개채용을 실시한다. 지난 4월 1일 현대자동차그룹 내 IT 3사 현대오토에버와 현대엠엔소프트, 현대오트론의 합병법인 출범 이후 첫 공채다.

이번 공채는 미래 자동차 IT 기술을 선도하기 위해 컴퓨터공학, 공간정보공학, 통계학 등 다양한 공학 분야의 인재를 모집한다. 채용 분야는 크게 △ICT △차량 전장 소프트웨어 R&D △차량 응용 소프트웨어 R&D △IT영업/사업기획 부문이다.

ㅇ..LG전자가 GS리테일과 함께 실내 로봇 배달 서비스를 확대한다. LG전자는 최근 서울 강남구 역삼동 GS타워 1층에 있는 GS25 편의점에서 ‘LG 클로이 서브봇(LG CLOi ServeBot)’을 이용해 건물 내 고객들에게 상품을 배송하는 로봇 배달 서비스를 시작했다.

이는 지난해 말 강서구 LG사이언스파크 내에 있는 GS25에서 서비스를 시작한 이후 두 번째다. ‘LG 클로이 서브봇’은 GS타워 내에서 스스로 엘리베이터를 타고 층간을 오가며 입주 고객들에게 도시락, 샌드위치, 음료 등을 배달한다.

ㅇ..LG유플러스는 어린이날을 맞아 진행한 SNS 캠페인을 통해 기부금을 적립하고, 소아암 환아들에게 선물과 응원메시지를 전달했다. 기부 캠페인은 LG유플러스 공식 SNS 게시물에 소아암 환아를 응원하는 댓글과 ’좋아요’를 남기면 LG유플러스가 적립금을 모아 한국백혈병소아암협회에 기부하는 내용이다.

기부금은 환아를 위한 어린이날 선물 구매 비용으로 쓰인다. 지난달 28일부터 진행된 캠페인에는 5일 만에 조회수 17만건, ‘좋아요’ 2만5000여건 등을 달성하는 등 높은 관심을 끌었다. 참여 고객들은 ‘환아들이 어려운 상황을 이겨내길 기도합니다’, ‘건강한 모습을 볼 수 있길 바랍니다’ 등 응원의 메시지를 전했다.

ㅇ..쌍용자동차는 소형 SUV No.1 브랜드 티볼리를 더욱 엣지있는 스타일로 업그레이드한 R-Plus 블랙&화이트 스페셜 모델 등 2022 티볼리(에어 포함)를 출시한다. 2022 티볼리는 고객들이 선호하는 사양을 중심으로 모델별 트림을 조정하고 스페셜 모델을 통해 스타일리시한 개성과 감성을 중시하는 유저들의 요구를 반영하여 스타일을 업그레이드했다고 쌍용차 관계자는 설명했다.

새롭게 선보인 2022 티볼리 R-Plus 블랙과 R-Plus 화이트 스페셜 모델은 주력모델인 V3 모델을 기본으로 블랙 및 화이트 익스테리어 컬러에 강렬한 레드(R) 포인트가 엣지를 더해 차별화를 통한 감성을 극대화했고 선호도 높은 사양이 기본 적용되어 상품성을 높였다.

장경윤 기자  lycaon@greened.kr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