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이모저모] LG전자, 상업용 세탁기 시장 공략 박차…필리핀에 '스마트 론드리 라운지' 공급
상태바
[산업 이모저모] LG전자, 상업용 세탁기 시장 공략 박차…필리핀에 '스마트 론드리 라운지' 공급
  • 장경윤 기자
  • 승인 2021.04.20 15: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LG전자, 필리핀 마닐라 소재 ‘스마트 론드리 라운지'공급 시작으로 스마트 상업용 세탁기 사업 본격화
- 티웨이항공, 중대형 항공기 임대차 계약으로 재도약 준비…KT, 스마트폰 앱으로 양자암호통신 구현하는 기술 개발
- LGU+, 가정의달 맞아 온택트 키즈콘서트 제공 예정…기아, 역동적 스타일과 우수한 상품성 갖춘 '더 뉴 K3' 출시
- 현대자동차, 수소 비전 알리기 위한 '현대 수소 트럭&버스' 오픈…KT엠모바일, '데이득 프로모션' 데이터 증정 기간 연장

LG전자는 스마트 기능을 강화한 프리미엄 제품을 앞세워 상업용 세탁기 시장 공략에 박차를 가한다. 티웨이항공은 중대형 항공기 A330-300 항공기 도입을 위한 임대차 계약을 완료했다. KT는 스마트폰 앱을 통해 양자암호통신 기술을 구현할 수 있는 ‘양자 하이브리드’ 기술을 개발했다. LG유플러스는 5월 가정의달과 어린이날을 맞아 온택트 키즈콘서트 ‘콩순이와 친구들의 음악여행’ VOD를 U+아이들나라에서 제공한다. 기아는 역동적인 스타일과 우수한 상품성을 갖춘 국내 대표 준중형 세단 ‘더 뉴 K3’를 출시한다. 현대자동차는 상용차 부문에서의 수소 비전을 알리기 위한 글로벌 웹사이트 ‘현대 수소 트럭&버스’를 오픈했다. KT엠모바일은 월 최대 100GB LTE 데이터를 추가 제공하는 ‘데이득 프로모션’의 데이터 증정 기간을 기존 1년에서 2년으로 연장한다.

ㅇ..LG전자는 스마트 기능을 강화한 프리미엄 제품을 앞세워 상업용 세탁기 시장 공략에 속도를 낸다. LG전자는 2008년 미국에서 시작한 상업용 세탁기 사업을 지속 확대해 왔다. LG 상업용 세탁기와 건조기 등을 갖춘 빨래방인 ‘론드리 라운지(Laundry Lounge)’는 미국을 비롯 아시아, 유럽 등 30여 국으로 대폭 늘었다.

LG전자는 최근 오픈한 필리핀 마닐라 소재 ‘스마트 론드리 라운지(Smart Laundry Lounge)’ 공급을 시작으로 스마트 상업용 세탁기 사업을 본격화한다. 제품만 공급했던 기존과는 달리 스마트 론드리 라운지에는 스마트 솔루션, 매장 디자인 등 제반 솔루션을 함께 제공했다.

ㅇ..티웨이항공은 지난 16일 중대형 항공기 A330-300 항공기 도입을 위한 임대차 계약을 완료했다. 지난해 12월 LOI를 체결한 데 이어 다가올 포스트 코로나 시대의 재도약을 위한 준비 작업에 본격적으로 들어갔다는 평가다.

내년 2월부터 5월까지 총3대의 항공기를 도입한다는 계약에 따라 티웨이항공은 새로운 기종의 운영을 위한 준비에 박차를 가해 나갈 예정이다. 이를 위해 항공기 도입 운영 TFT를 중심으로 운항승무원들의 기종 훈련과 정비 시스템 구축, 객실승무원 훈련 등 안전 운항 시스템 구축을 위한 본격적인 준비에 들어간다.

ㅇ..KT는 스마트폰 앱을 통해 양자암호통신 기술을 구현할 수 있는 ‘양자 하이브리드’ 기술을 개발했다. 기존에는 양자난수생성칩셋(QRNG)을 탑재한 양자보안 단말이나 별도의 양자통신단말이 있어야만 양자보안통신을 사용할 수 있었다. KT가 이번에 개발한 기술을 적용하면 전용 단말을 추가로 구입할 필요가 없어 비용과 관리 측면에서 효율성이 높다.

‘양자 하이브리드 기술’은 ‘QS-VPN’ 앱 설치 한번으로 현재 사용 중인 스마트폰에도 적용 가능하다. 양자키 분배(Quantum Key Distribution, QKD) 기술과 양자암호내성알고리즘(Post Quantum Cryptography, PQC)를 결합해 5G 가상 네트워크(VPN)의 해킹 위협을 원천 봉쇄한다.

ㅇ..LG유플러스는 5월 가정의달과 어린이날을 맞아 온택트 키즈콘서트 ‘콩순이와 친구들의 음악여행’ VOD를 U+아이들나라에서 제공한다고 밝혔다. 뮤지컬 ‘콩순이와 친구들의 음악여행’은 LG유플러스가 롯데문화재단)과 공동으로 제작하고 콩순이, 시크릿 쥬쥬, 또봇V 등 아이들이 좋아하는 인기캐릭터들이 출연하는 어린이날 맞이 오리지널 콘텐츠다.

매년 어린이날마다 2천석 규모의 롯데콘서트홀에서 어린이 콘서트가 열렸지만, 올해는 코로나19로 인해 관람이 어려운 상황임을 감안해 집안에서 콘서트를 관람할 수 있는 ‘온택트 콘서트’로 기획됐다.

ㅇ..기아는 역동적인 스타일과 우수한 상품성을 갖춘 국내 대표 준중형 세단 ‘더 뉴 K3’를 출시한다. 더 뉴 K3는 2018년 출시된 K3의 상품성개선 모델로 스포티한 디자인과 다양한 첨단 운전자 보조 시스템 및 편의기술을 대거 탑재한 것이 특징이다.

이번에 출시된 더 뉴 K3는 기존 모델에 세련되고 스포티한 느낌을 더해 역동적인 디자인으로 완성됐다. 더 뉴 K3의 전면은 슬림한 LED 전조등과 라디에이터 그릴을 연결해 와이드한 이미지를 연출했으며 속도감을 형상화한 주간주행등과 전투기 날개를 연상시키는 범퍼 하단부로 세련되고 날렵한 인상을 구현했다.

ㅇ..현대자동차는 상용차 부문에서의 수소 비전을 알리기 위한 글로벌 웹사이트 ‘현대 수소 트럭&버스’를 오픈했다. 현대차는 ‘현대 수소 트럭&버스’ 웹사이트를 통해 ▲차별화된 수소 기술력과 ▲수소 관련 히스토리 및 비전 등을 적극적으로 알려, 수소 상용차 잠재 고객 및 일반 대중들을 대상으로 현대차의 브랜드 위상을 더욱 강화해 나간다는 방침이다.

‘현대 수소 트럭&버스’ 웹사이트에는 ▲실제 생산 및 운행되는 수소 상용차인 ‘엑시언트 수소전기트럭(XCIENT Fuel Cell)’과 수소전기버스 ‘일렉시티 FCEV’, 수소대형트럭 콘셉트카인 ‘넵튠(Neptune, HDC-6)’에 관한 정보와 ▲’H2U’ 등 수소 브랜드 캠페인에 관한 정보들이 게시돼 있어 현대차의 상용 수소 사업 현황을 한눈에 파악하는 것이 가능하다.

ㅇ..KT엠모바일은 월 최대 100GB LTE 데이터를 추가 제공하는 ‘데이득(데이터+이득) 프로모션’의 데이터 증정 기간을 기존 1년에서 2년으로 연장한다. 이로써 알뜰폰 이용자는 기존 가입한 요금제의 기본 데이터 외 2년간 최대 2,400GB를 무료로 지원받을 수 있다.

이번 개편은 코로나19 장기화로 인해 OTT(동영상 스트리밍 서비스), 고사양 게임 등 모바일 플랫폼 이용률이 증가함에 따라 콘텐츠를 LTE 속도로 원활히 사용하길 원하는 소비자 요구에 부응하고자 결정했다.

장경윤 기자  lycaon@greened.kr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