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가 엿보기] 엔씨소프트 '블소2', 4월 22일 사전 캐릭터 생성 시작
상태바
[게임가 엿보기] 엔씨소프트 '블소2', 4월 22일 사전 캐릭터 생성 시작
  • 박금재 기자
  • 승인 2021.03.30 16: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블소2', 업계 기대감 충족시키며 대박 게임으로 거듭날까
크래프톤, '배틀그라운드' 모바일 대회 개최

엔씨의 신작 '블소2'가 사전 캐릭터 생성을 예고하며 게임팬들의 관심을 집중시키고 있다. 특히 유니크한 닉네임을 차지하기 위한 유저들 사이의 경쟁이 치열할 것으로 전망된다. 

한편 크래프톤은 '배틀그라운드'의 모바일 버젼으로도 대회를 개최해 눈길을 끈다. 그동안 e스포츠 대회는 PC 게임을 중심으로 이뤄져 왔는데, 크래프톤이 모바일 게임의 한계를 극복하며 대회의 흥행을 성공시킬 지 귀추가 주목된다.


엔씨 '블소2'가 4월 22일 사전 캐릭터 생성을 시작한다.
엔씨 '블소2'가 4월 22일 사전 캐릭터 생성을 시작한다.

○..엔씨소프트(대표 김택진, 이하 엔씨(NC))의 신작 MMORPG(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 ‘블레이드 & 소울 2(이하 블소2)’가 오는 4월 22일 사전 캐릭터 생성을 예고했다.

이용자는 4월 22일부터 블소2 브랜드 사이트를 통해 블소2에서 플레이할 캐릭터의 종족과 성별, 캐릭터명을 선점하는 이벤트에 참여할 수 있다. 이벤트 기간 동안 선점한 캐릭터명은 전 서버에서 중복 없이, 유일한 닉네임으로 사용이 가능하다.

블소2는 공식 홈페이지와 앱마켓(구글플레이, 애플 앱스토어)에서 사전예약을 진행하고 있다. 공식 홈페이지에서 예약한 이용자들은 다양한 게임 아이템(사전예약 한정 의상 ‘약속’, 독초거사의 선물 주머니 등)을 받는다.

○..글로벌 멀티플랫폼 게임기업 카카오게임즈(각자 대표 남궁훈, 조계현)는 30일, 사이게임즈(대표 와타나베 코우이치)의 신작 모바일 게임 ‘우마무스메 프리티 더비’의 국내 퍼블리싱 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카카오게임즈가 '우마무스메 프리티 더비'의 국내 퍼블리싱 계약을 체결했다.
카카오게임즈가 '우마무스메 프리티 더비'의 국내 퍼블리싱 계약을 체결했다.

‘우마무스메 프리티 더비’로 국내 서비스 명을 확정한 이번 신작은 실존하는 경주마의 이름을 이어받은 미소녀 캐릭터가 등장하는 육성 시뮬레이션 게임으로, 수준 높은 3D 그래픽과 박진감 넘치는 레이스, 몰입도 높은 육성 전략 방식이 주요 특징이다.

카카오게임즈 조계현 대표는 “우수한 개발력으로 국내외 이용자들에게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서브컬쳐 장르의 명가 사이게임즈와의 돈독한 신뢰를 바탕으로 ‘우마무스메 프리티 더비’를 선보일 수 있어 매우 기쁘게 생각한다”며, “현지화 작업에 만반을 기해 국내 이용자들이 게임을 즐길 수 있는 최적의 환경을 준비하겠다”고 말했다.

○..넷마블(대표 권영식, 이승원)은 모바일 MMORPG(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 '블레이드 & 소울 레볼루션(개발사 넷마블에프앤씨)’에 신규 던전 ‘잊혀진 무덤’, 장비 성장 콘텐츠 ‘축복’ 등을 추가하고 이를 기념한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넷마블 '블레이드 & 소울 레볼루션' 업데이트 이미지.
넷마블 '블레이드 & 소울 레볼루션' 업데이트 이미지.

최초의 전설 던전인 ‘잊혀진 무덤’은 일반 난이도 없이 영웅과 전설 등급으로 구분돼 있으며, 전기의 양극과 음극을 활용한 공격 패턴을 가진 최종 보스 ‘폭주대성’이 등장하는 것이 특징이다. 던전을 완료하면 다양한 아이템 보상을 받을 수 있으며, 특히 전설 난이도에서는 신규 제작 재료인 전설의 파편을 비롯해 최초의 전설 등급 보패 등을 획득할 수 있다. 

넷마블 강지훈 사업본부장은 “이계 4막의 첫 번째 던전이자 최초로 선보이는 전설 난이도인 ‘잊혀진 무덤’은 보스의 공격 패턴 활용과 파티원의 협력이 주요 공략 포인트로 기존과는 다른 색다른 재미를 제공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웹젠(대표 김태영)의 대표 모바일 MMORPG '뮤 아크엔젤'이 새로운 캐릭터 '다크로드'를 공개한다.

웹젠은 30일 '뮤 아크엔젤'의 게임 시스템에 '다크로드' 캐릭터를 추가하고, 출시 후 처음 선보이는 신규 캐릭터 업데이트를 기념해 이벤트를 시작한다.

웹젠 '뮤 아크엔젤' 다크로드 업데이트 이미지.
웹젠 '뮤 아크엔젤' 다크로드 업데이트 이미지.

한편, '뮤 아크엔젤'의 공식 커뮤니티에서는 오는 4월 5일까지 기념 이벤트가 열린다. 신규 콘텐츠에 관한 퀴즈의 정답을 맞히거나, 다크로드 캐릭터를 육성해 인증하면 '생명의 보석'과 '생명의 쥬얼', ‘축복의 보석’ 등 각종 보석 아이템을 받을 수 있다.

○..크래프톤(대표 김창한)의 펍지 스튜디오(PUBG Studio, 이하 펍지)가 플레이어언노운스 배틀그라운드(이하 배틀그라운드) 모바일 대회 ‘배틀그라운드 모바일 프로 시리즈(PUBG MOBILE PRO SERIES, 이하 PMPS)’의 연간 대회 일정을 발표했다.

국내 배틀그라운드 모바일 유저를 위한 대회는 기존 ‘배틀그라운드 모바일 스트리트 챌린지(PUBG Mobile Street Challenge, 이하 PMSC)’에서 PMPS로 새롭게 변경됐다. 

PMPS에는 배틀그라운드 모바일 시즌 18 스쿼드 티어 플래티넘 이상, 인게임 레벨 30 이상 실력을 갖춘 만 16세 이상 유저라면 누구나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 가능하다.

크래프톤이 배틀그라운드 모바일 대회 'PMPS'를 개최한다.
크래프톤이 배틀그라운드 모바일 대회 'PMPS'를 개최한다.

 

박금재 기자  game@greened.kr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