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가 엿보기] 엔씨 리니지M, 'THE BLESSING: 빛의 수호자' 업데이트 사전예약 시작
상태바
[게임가 엿보기] 엔씨 리니지M, 'THE BLESSING: 빛의 수호자' 업데이트 사전예약 시작
  • 박금재 기자
  • 승인 2021.03.31 15: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MMORPG 업데이트 소식 풍성
게임빌, 야구게임 경쟁서 선두 자리 차지할까

MMORPG 업데이트 소식이 풍성한 하루다. 다양한 게임들이 업데이트와 함께 만우절 이벤트를 준비했는데, 혜택을 얻어 게임을 즐기고자 하는 유저들의 유입이 활발할 것으로 보인다.

한편 게임빌의 ‘MLB 퍼펙트 이닝 2021'가 출격 준비를 마쳐 눈길을 끈다. 야구 게임에 대한 소비자들의 관심도가 그 어느 때보다도 높아진 가운데, 게임빌의 신작이 야구 게임팬들을 사로잡을 수 있을 지를 놓고 이목이 집중되고 있다.


엔씨 '리니지M'이 대규모 업데이트를 시작했다.
엔씨 '리니지M'이 대규모 업데이트를 시작했다.

○..엔씨소프트(대표 김택진, 이하 엔씨(NC))의 모바일 MMORPG(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 ‘리니지M’이 대규모 업데이트 ‘THE BLESSING(더 블레싱): 빛의 수호자’의 사전예약을 시작했다.

THE BLESSING: 빛의 수호자’는 신성검사 클래스(Class, 직업)를 대폭 상향하는 업데이트다. 이용자는 오는 4월 6일까지 리니지M 공식 홈페이지에서 사전예약에 참여할 수 있다. 참여자는 ‘드래곤의 용옥(10일)’, ‘룬 변환석’, ‘고급 7검 4셋 제작 티켓(기간제)’, ‘드래곤의 다이아몬드(이벤트) 100개’ 등을 받는다. 업데이트 콘텐츠는 4월 7일부터 즐길 수 있다.

리니지M은 오는 4월 7일까지 ‘만우절 깜짝 선물 이벤트’를 연다. 이용자는 ‘만우절 선물 상자’를 게임 내 상점에서 아데나로 살 수 있다. 상자를 열면 특별한 효과가 적용되는 ‘만우절 휘장(기간제)’과 다양한 아이템(룸티스의 귀걸이 선택 상자, 인장 선택 상자 등)을 얻는다.

○..넥슨(대표 이정헌)은 31일 모바일게임 개발사 슈퍼캣(대표 김원배)과 공동개발한 모바일 MMORPG ‘바람의나라: 연’에 문파 간 전쟁 콘텐츠 ‘요새함락전’을 업데이트했다.

넥슨 '바람의나라: 연' 업데이트 이미지.
넥슨 '바람의나라: 연' 업데이트 이미지.

‘요새함락전’은 고구려와 부여에 위치한 6개 성을 두고 문파끼리 경쟁해 성을 차지할 수 있는 콘텐츠다. ‘요새함락전’은 매주 1회 요새별 입찰을 통해 참여할 수 있으며, 입찰은 문파장이 ‘문파 운영비’를 사용해 참가할 수 있다.

한편, 넥슨은 4월 1일부터 7일까지 ‘개발자를 잡아라’ 만우절 이벤트를 진행한다. ‘국내성’과 ‘부여성’에 등장하는 ‘태성이형’ 보스 몬스터를 처치하면 참여 보상으로 ‘도전 업적’ 칭호 보상과 ‘태성이형의 선물 보따리’를 획득하고, 특별 보상으로 ‘새싹 핀’과 ‘벚꽃 핀’ 투구를 제작할 수 있는 재료 아이템 등 다양한 보상을 얻을 수 있다.

○..넷마블(대표 권영식, 이승원)은 액션 RPG ‘더 킹 오브 파이터즈 올스타(이하 킹 오브 파이터 올스타)’에 애니메이션 ‘일곱 개의 대죄: 분노의 심판’ 콜라보레이션 업데이트를 실시했다고 31일 밝혔다.

넷마블 '더 킹 오브 파이터즈 올스타'가 업데이트를 실시했다.
넷마블 '더 킹 오브 파이터즈 올스타'가 업데이트를 실시했다.

이번 업데이트로 등장하는 콜라보레이션 파이터는 총 8종이다. 멜리오다스와 반, 멀린이 우선적으로 추가되며 무희 엘리자베스, 킹, 다이앤이 순차적으로 추가될 예정이다. 주점 마스터 멜리오다스과 엘리자베스는 이벤트를 통해 무료로 획득할 수 있다.

넷마블은 이번 업데이트를 기념해 다양한 이벤트와 보상을 준비했다. 오는 4월 20일까지 출석만 해도 ‘주점 마스터 멜리오다스’ 파이터와 소울, 메모리, 코어 상자 등 다양한 보상을 획득할 수 있다. 더불어 같은 기간 동안 다양한 미션을 완료하고 엘리자베스 파이터와 각인석 등을 획득할 수 있는 '일곱 개의 대죄 슈퍼미션 이벤트'도 진행된다.

○..웹젠(대표 김태영)의 모바일 MMORPG '뮤 오리진2'가 신규 업데이트 이후에도 다양한 이벤트를 선보인다.

먼저, 웹젠은 오는 4월 6일까지 '뮤 오리진2'의 이용자를 대상으로 게임 내에서 수집 아이템을 모아 각종 보상과 교환하는 '수집 교환 이벤트'를 운영한다.

웹젠 '뮤 오리진2' 대표 이미지.
웹젠 '뮤 오리진2' 대표 이미지.

이외에도 웹젠은 4월 15일까지 게임 접속 시 보상을 증정하는 '출석 이벤트'와 특정 시간에 아이템 합성에 필요한 재료를 주는 '핫타임 이벤트'도 준비했다.

○..게임빌(대표 이용국)이 신작 ‘MLB 퍼펙트 이닝 2021(MLB Perfect Inning 2021)’을 글로벌 구글 플레이와 애플 앱스토어에서 동시에 출시한다고 31일 밝혔다.

MLB 퍼펙트 이닝 2021’의 메인 모델에는 LA다저스의 투수 ‘클레이튼 커쇼’가 발탁됐다. ‘MLB 퍼펙트 이닝 2021’은 올 시즌 신규 로스터 등 실제 메이저리그의 최신 데이터를 반영해 풀 3D 실사 모바일 야구 게임의 리얼리티를 극대화시킨 것이 특징이다.

‘MLB 퍼펙트 이닝 2021’ 출시를 기념해 풍성한 이벤트도 진행한다. 다음달 20일까지는 MLB 팬들을 흥분시킬 ‘하이라이트 선수 “클레이튼 커쇼” 굿즈 이벤트’를 실시한다.

게임빌 'MLB 퍼펙트 이닝 2021' 이미지.
게임빌 'MLB 퍼펙트 이닝 2021' 이미지.

 

박금재 기자  game@greened.kr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추천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