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가 레이더] BGF리테일, 2021년 상반기 신입사원 공개채용 외
상태바
[유통가 레이더] BGF리테일, 2021년 상반기 신입사원 공개채용 외
  • 정은지 기자
  • 승인 2021.03.25 17: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21년 신입사원 공채가 시작됐다. BGF리테일은 오는 29일부터 2021년 상반기 신입사원 공개채용을 진행한다. 한세실업은 2021년 제31차 공개채용을 마무리하고 총 34명의 신입사원을 채용했다. 코로나19 사태의 장기화로 인해 채용 절벽이 심화되고 있는 고용시장에 활기를 불어넣고 사업영역 확장에 필요한 우수인력을 확보하기 위함이다. 11번가는 ‘닌텐도 스위치’를 판매하는 기획전을 펼치고 GS리테일이 한국기상산업기술원과 손잡고 ‘날씨경영 기반 사회적 가치 실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는 등 오늘(25일)의 유통가 소식을 모아봤다.
BGF리테일은 오는 29일부터 2021년 상반기 신입사원 공개채용을 진행한다. [사진=BGF리테일]

○..BGF리테일은 오는 29일부터 2021년 상반기 신입사원 공개채용을 진행한다.

 
대상은 4년제 대학교 졸업 및 졸업예정자 (2021년 8월 졸업)이다. 모집 직군은 ▲영업관리직군 ▲경영지원직군 ▲재경지원직군 ▲전략기획직군 ▲상품운영직군 ▲전문직군(IT)으로 나뉘며 채용 규모는 00명이다.
 
특히 지역 소재 대학과 연계해 지역 인재 채용을 진행한다. 영업관리자로 입사해 소속 대학교 소재 지역에서 근무를 희망하는 학생을 대상으로 하며 해당 지원자는 서류 전형 가점 혜택이 주어진다.
 
○..한세실업은 2021년 상반기 제31차 공개채용을 마무리하고 총 34명의 신입사원을 채용했다. 코로나19 사태의 장기화로 인해 채용 절벽이 심화되고 있는 고용시장에 활기를 불어넣고 사업영역 확장에 필요한 우수인력을 확보하기 위함이다.
 
지난 해 12월 28일부터 올해 1월 8일까지 진행된 공개 채용을 통해 해외영업부 31명, 경영지원부 3명이 최종 합격했다.
 
특히 이번 공채 전 과정은 지원자의 안전을 최우선으로 고려해 비대면으로 진행됐다. 사전 서류 심사, 온라인 인적성 검사 등을 통해 1차 선발 후 온라인 화상면접을 통해 최종 합격자를 선발했다. 한세실업은 하반기 공채 역시 지원자의 안전을 고려, 코로나 19의 확산 추이에 따라 온라인 기반의 채용방식을 적극적으로 개발해 적용할 방침이다.
 
○..11번가가 ‘닌텐도 스위치’를 판매하는 기획전을 오는 31일까지 진행한다.
 
닌텐도 스위치 본체와 ‘모여봐요 동물의 숲’, ‘슈퍼 마리오 3D 월드 + 퓨리월드’, ‘마리오 카트 라이브: 홈 서킷’ 등 인기 게임 타이틀 패키지 상품부터 신제품 ‘닌텐도 스위치 몬스터 헌터 라이즈 디럭스 에디션 세트’까지 할인가에 만나볼 수 있다.
 
라이브 11 코너에서 ‘닌텐도 스위치’ 특집 라이브 방송도 실시한다. 오는 29일 오후 9시부터 1시간 동안 행사 상품 전 품목에 무료배송 혜택을 지원하고 게임 타이틀을 추가 할인한다. 상품 구매 후 라이브 방송에 구매 인증 댓글을 단 고객 14명을 추첨해 ‘닌텐도 정식 라이선스 굿즈’(마리오, 루이지, 버섯, 거북이, 물음표 박스 등 인형)를 경품으로 증정한다.
 
○..GS리테일이 한국기상산업기술원과 손잡고 ‘날씨경영 기반 사회적 가치 실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한다고 25일 밝혔다.
 
민·관 ESG(환경·사회·지배구조개선) 협력모델 조성으로 세밀하고 현장성 높은 기상정보를 제공함으로써 가맹점주의 매장 운영효율을 높이고 매장 내 에너지소비 효율화로 탄소저감에 기여할 예정이다.
 
실시간 기상정보와 연동 가능한 맞춤형 '날씨경영 정보화시스템'을 구축하고 영업, 물류, 상품관리 등 전사적 관점에서 날씨경영 전략을 수립할 계획이다.
 
○..이마트24는 오는 26일 ‘민생 4중면도날8입'과 ‘민생 유기농 순면라이너20입’을 출시한다.
 
'민생면도기'와 '도루코시스템면도기'에 호환 가능한 민생면도기날은 1입기준 1238원, 다이아몬드 하드코팅과 아르간오일 윤활밴드를 적용했다.
 
민생유기농순면라이너는 오가닉 순면커버 100%, OCS인증 상품으로 독일 더마테스트Excellent 등급을 획득했다.
 
○..전자랜드가 결식우려아동들을 위한 ‘행복얼라이언스 주거환경개선 프로젝트’에 동참한다고 25일 밝혔다.
 
전자랜드는 주거환경개선 프로젝트를 통해 이천·용인·광주 지역의 결식우려아동 중 주거환경개선이 필요한 5명의 아동에게 대형 주방가전과 가전 세척 서비스를 지원한다.
 
이번 프로젝트에는 전자랜드, SK하이닉스, SK매직, SKC, 한미글로벌, 일룸, 이브자리, 티앤씨재단 등 총 8개 멤버사가 참여해 시공비용부터 가전과 가구, 창문 단열필름과 이불 세트 등을 지원할 예정이다.
 
○..SSG닷컴은 25~31일 일주일 간 새벽배송(서울 전역 및 수도권) 고객을 대상으로 ‘리미티드 딜’ 행사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리미티드 딜’은 고객이 선호하는 신선, 가공식품 2종을 매일 다르게 선정해 최대 50% 저렴한 가격에 선보이는 행사다. 매일 00시부터 23시 59분까지 구매할 수 있으며, 준비 물량을 모두 소진한 경우 당일 행사는 조기 종료된다.
 
SSG닷컴은 향후 매월 2, 4주차마다 ‘리미티드 딜’ 행사를 정기적으로 실시해 대표 새벽배송 특가 프로모션으로 육성한다는 방침이다. 또한 25일부터 다음달 7일까지 2주간 ‘베이커리 전문관’ 리뉴얼을 기념해 할인 행사를 실시한다.
 
○..삼양그룹의 화학, 식품 계열사인 삼양사는 25일 제10기 정기주주총회를 열었다. 이날 제10기 재무제표 승인, 정관 변경, 이사 선임, 이사 보수한도 승인 등 4개 안건을 모두 원안대로 의결했다.
 
영업보고에서는 2020년 매출액 1조 5248억원, 세전이익 502억원 등이 보고됐으며 제10기 재무제표 및 연결재무제표 승인에 따라 보통주 1주당 1250원, 우선주 1주당 1300원의 현금 배당이 의결됐다.
 
이사 선임 안건에서는 사내이사로 김원, 김량 삼양사 부회장을 재선임하고 강호성 삼양사 화학그룹장을 신규 선임했다.
 
○..도미노피자는 배달의민족 브랜드관 입점을 기념하여 배달의민족 앱 할인 프로모션을 오늘부터 1주일 간 진행한다고 25일 밝혔다.
 
배달의민족은 충성도가 높은 고객을 위해 인기가 높은 브랜드를 모아 소개하는 브랜드관 카테고리를 운영하고 있다. 도미노피자는 새롭게 배달의민족 브랜드관 입점을 통해 고객의 접근성을 더욱 강화했다.
 
도미노피자는 이번 배달의민족 브랜드관 입점을 기념해 31일까지 일주일간 배달의민족 앱을 통해 주문 시 모든 메뉴를 대상으로 6000원 할인혜택을 제공한다. 배달의민족 앱에서 가까운 도미노피자 매장을 검색 후, 할인쿠폰을 다운로드하고 결제 시 적용하면 된다.
 
○..SK매직과 SK매직지부는 업계 최초로 특수형태근로자인 MC(Magic Care)의 근무 환경 개선을 위해 소통 채널을 강화한다고 25일 밝혔다.
 
현재 전국 사무금융서비스 노동조합 SK매직 지부는 MC에 대하여 조합원 확대가 진행 중이다. 가입 후 지부 예하에 분회를 조직해 협력과 상생을 위한 회의체를 운영하고, 현장에서 나온 다양한 의견을 적극적으로 반영해 근무 여건을 지속적으로 개선해 나갈 계획이다.
 
한편 SK매직은 MC를 대상으로 상해보험을 무료로 가입해 주어 업무상 발생하는 교통상해, 상해실손, 질병진단비, 입원비 등을 지급해 안전한 근무 환경을 만들기 위해 노력하고 있으며 장기근무자 포상금 지급, 명절 선물 및 경조비 지원 등 복리 후생을 강화하고 있다.
 
○..KFC는 한일 축구 친선 경기일 하루동안 전국 매장에서 치킨 버켓을 특가에 판매하는 깜짝 할인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25일 밝혔다.
 
이번 프로모션을 통해 선보이는 치킨 버켓은 KFC의 대표적인 베스트셀러 ‘핫크리스피치킨’ 8조각으로 구성된 제품으로 11900원에 판매한다.
 
이번 프로모션을 이용하려면 KFC 공식앱에서 핫크리스피치킨 버켓 할인 쿠폰을 다운 받은 후, KFC 매장에서 구입 시 쿠폰을 적용하면 된다.

정은지 기자  market@greened.kr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