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차 이모저모] 기아, 車업계 최초 자동차 정비교육 프로그램 운영 외
상태바
[자동차 이모저모] 기아, 車업계 최초 자동차 정비교육 프로그램 운영 외
  • 김명현 기자
  • 승인 2021.03.17 18: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케이카, 봄맞이 고객 감사 경품 이벤트 진행
넥센타이어, 창녕공장 임직원 헌혈 캠페인 참여 등

기아가 정비 전문 인재를 양성하기 위해 관련 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정비 전문가 육성을 통해 서비스 품질을 제고한다는 취지다. 케이카는 중고차 성수기를 맞아 고객 감사 이벤트를 진행한다. 

한편, 타이어업계 소식도 잇따랐다. 한국타이어는 레이싱 타이어를 독점 공급하는 일본 대표 내구레이스가 조만간 2021 시즌에 돌입한다고 밝혔다. 넥센타이어는 경남 창녕 공장에서 헌혈 캠페인을 진행하는 등 훈훈한 소식을 전했다. 

기아 '2021 하이테크 정비 아카데미' 실시. [사진=기아]

○.. 기아는 정비 전문 인재를 양성하기 위해 '2021 하이테크 정비 아카데미'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하이테크 정비 아카데미는 국내 자동차 업계 최초로 기아가 오산대학교와 업무협약(MOU)을 맺고 지난해부터 산업계 후원-교육기관 운영 형태로 진행하고 있는 정비 기술 교육 프로그램이다.

기아는 오는 28일까지 정비 아카데미 교육생을 모집하며 참여를 희망하는 누구나 홈페이지를 통해 지원 가능하다. 교육 과정을 우수한 성적으로 수료한 인원에게는 기아 직영 서비스센터 정비 인력 채용시 우대 혜택이 주어진다. 

○..직영중고차 기업 K Car(케이카)는 중고차 시장 최대 성수기를 맞아 고객 참여 이벤트를 펼친다.

이번 이벤트는 케이카 공식 홈페이지와 모바일 앱, 페이스북 등 SNS 채널을 통해 진행된다. 참여를 원하는 고객은 케이카 공식 모바일 앱을 다운로드하고 리뷰와 평점을 남긴 후 해당 화면을 캡처해 이벤트 페이지에 올리면 된다. 

이벤트에 참여한 선착순 200명 전원에게 편의점 모바일 상품권(2천원)을 증정한다. 당첨자는 30일 홈페이지 공지사항을 통해 발표하며 경품은 일괄 발송된다.

○..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한국타이어)는 레이싱 타이어를 독점 공급하는 일본 대표 내구레이스 ‘슈퍼 다이큐 시리즈’가 오는 20일 개막전을 시작으로 2021 시즌에 돌입한다고 밝혔다.

[사진=한국타이어]

이번 시즌 대회는 이달 20~21일 트윈 링 모테기에서 개최되는 개막전을 시작으로, 스포츠랜드 수고, 후지 스피드웨이, 오토폴리스, 스즈카 서킷, 오카야마 인터내셔널 서킷 등을 오가며 11월까지 총 6라운드가 진행될 예정이다.

회사 관계자는 "첫 공식 테스트 레이스에서 한국타이어는 내구성과 접지력이 모두 우수하다는 평가를 받았다"고 말했다.

○..넥센타이어(대표이사 강호찬)는 경상남도에 위치한 창녕 공장에서 임직원이 함께하는 사랑의 헌혈 캠페인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헌혈 캠페인에 참여한 회사 임직원들은 마스크 착용, 체온 측정과 손 소독 등 감염병 예방 수칙을 지키며 헌혈 캠페인에 참여했다. 앞서 지난 2월 양산공장에서도 헌혈 캠페인에 참여하는 등 매년 각 사업장에서 혈액 수급에 보탬이 되고자 임직원이 함께하는 단체 헌혈 행사를 진행해 오고 있다. 
 
 

김명현 기자  lycaon@greened.kr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