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車소식] 르노삼성차, 수익성 강화 결의 위한 'e-네트워크 컨벤션' 개최 외
상태바
[오늘의 車소식] 르노삼성차, 수익성 강화 결의 위한 'e-네트워크 컨벤션' 개최 외
  • 김명현 기자
  • 승인 2021.03.12 10: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토요타코리아, 전국 시승행사 개최
올 뉴 지프 글래디에이터, 에디터스 초이스 어워드 호평 등

르노삼성차가 온라인으로 영업마케팅본부 1000여명이 실시간 참여하는 'e-네트워크 컨벤션'을 개최했다. 영업 효율성 강화를 다짐한 이번 행사가 올해 내수 시장의 판매 회복에 긍정적인 역할을 할지 주목된다.

토요타코리아는 오는 15일부터 4월 11일까지 대대적인 시승행사를 진행한다. 자사 하이브리드 차량의 상품성을 고객에게 널리 알린다는 취지다.

한편 지프의 '올 뉴 지프 글래디에이터'는 미국 자동차 전문지의 호평을 받으며 업계 이목을 끌었다.

도미닉시뇨라 르노삼성자동차 사장이 2021 e-네트워크 컨벤트에서 스피치하고 있다. [사진=르노삼성]

○..르노삼성자동차(대표이사 도미닉시뇨라)는 11일 온라인 화상회의 방식으로 영업마케팅본부 임직원 10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내수 시장에서의 수익성 강화 결의를 위한 ‘2021 e-네트워크 컨벤션’ 행사를 개최했다.

이날 행사는 도미닉 시뇨라 사장, 김태준 영업마케팅본부장 등 30여명이 스튜디오에 참석해 화상 회의로 접속한 전국 영업 현장 인력들을 대형 스크린을 통해 만나는 형태로 진행됐다. 

도미닉 시뇨라 사장은 이 자리에서 “회사의 미래는 영업마케팅본부에 달려 있으며 판매 목표 달성을 위해 전사 모든 본부가 최선을 다해 이를 지원할 것”이라며 “여러분이 가진 열정과 에너지를 잃지 말고 한 마음 한 뜻을 모아 달라”고 주문했다.

○..토요타코리아는 오는 15일부터 4월 11일까지 전국 토요타 공식 딜러 전시장에서 시승회를 실시한다. 운전면허 소지자라면 누구나 토요타 공식 홈페이지에서 신청할 수 있다.

[사진=토요타]

토요타는 축적된 하이브리드 전동화 기술력을 바탕으로 프리우스와 캠리 하이브리드와 같은 다양한 하이브리드(HEV) 및 플러그인 하이브리드(PHEV) 모델 라인업을 갖추고 있다.

시승 참가자에게는 추첨을 통해 LG 퓨리케어 공기청정기 플러스(8명), 애플 에어팟 프로(10명), 닌텐도 스위치 라이트(20명) 등 다채로운 경품을 제공한다. 

○..지프는 자사 중형 라이프스타일 픽업 ‘올 뉴 지프 글래디에이터’가 미국 자동차 전문지 ‘카 앤 드라이버’가 선정한 ‘2021 에디터스 초이스 어워드’에 호명되는 영예를 안았다고 밝혔다.

올 뉴 지프 글래디에이터<br>
올 뉴 지프 글래디에이터

올 뉴 지프 글래디에이터는 “지프의 팬과 오프로더들에게 다양한 기능을 제공하는 데 여전히 정말 멋있다”라는 총평을 받고, ‘친구와 가족들에게 추천할 만한 차량’ 목록에 이름을 올렸다.

에디터스 초이스 어워드는 매년 ‘카 앤 드라이버’의 전문 에디터들이 엄격한 테스트 시스템, 주관적인 평가, 시장에 대한 지식을 바탕으로 가장 적합한 차량을 선정한다.

○..직영중고차 기업 K Car(케이카)는 똑똑하게 내 차를 판매하는 노하우를 공개했다.

먼저 타던 차를 팔기 전에 내 차의 대략적인 시세를 알아둬야 한다. 실제 견적을 받았을 때 시세와 비슷한지 혹은 부당감가는 없는지 파악하기 위해서다. 

다음으로 내 차의 정비 이력서를 챙겨두는 것이 좋다. 정비 이력이 투명하고, 엔진오일, 타이어 등 소모품을 주기적으로 교체했다면 평소에 유지관리가 잘 된 차라는 인상을 준다. 아울러 매매업체에서 제공하는 혜택을 미리 알아두는 것도 중요하다. 

 

김명현 기자  lycaon@greened.kr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