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전자 이모저모] 'LG사이언스파크'에 정세균 국무총리 방문…대기업-스타트업 협업 강조 외
상태바
[IT·전자 이모저모] 'LG사이언스파크'에 정세균 국무총리 방문…대기업-스타트업 협업 강조 외
  • 장경윤 기자
  • 승인 2021.03.17 17: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정세균 국무총리, LG 9개 계열사 결집한 LG사이언스파크 방문…대기업-스타트업 협업 강조
- 인텔, 최신형 플래그십 데스크탑 프로세서 출시…LG유플러스, 아이돌 뮤지컬 '온에어-비밀계약' 독점 생중계
- SKT, 제주들불축제 영상 자사 VR 앱 통해 무료 공개…파인디지털, SUV 최적화 룸미러 블랙박스 정식 출시

LG는 강서구 마곡 소재 'LG사이언스파크'에 정세균 국무총리가 방문해 대기업과 스타트업간의 상생협력 방안을 논의했다고 밝혔다. 인텔은 게이밍 퍼포먼스를 향상한 최신형 플래그십 데스크탑 프로세서를 전 세계에 출시한다. LG유플러스는 자사의 콘텐츠 서비스 ‘아이돌Live’를 통해 아이돌 뮤지컬 ‘온에어-비밀계약’을 독점 생중계한다. SK텔레콤은 지난 13일 열린 제주들불축제 ‘새별오름 불놓기’ 영상을 17일부터 자사 점프VR 앱 통해 고객들에게 무료로 공개한다. 파인디지털은 사각지대 없는 후방 시야를 제공하는 5배 저장 SUV 최적화 룸미러 블랙박스 ‘파인뷰 LX3’를 정식 출시한다.

17일 정세균 국무총리가 서울 강서구 마곡 LG사이언스파크를 방문했다.

ㅇ..정세균 국무총리가 17일 강서구 마곡 소재 ‘LG사이언스파크’를 방문해 대기업과 스타트업간 상생협력 현장을 살펴보고 관련 방안에 대해 논의했다. LG사이언스파크는 LG가 총 4조원을 투자해 2018년 가동한 융복합 R&D 거점이자 스타트업을 육성하고 있는 상생협력 허브로, 여의도 3분의 1 규모의 연면적(111만여㎡)에 LG전자, LG화학 등 9개 계열사 2만2000명의 연구인력이 결집해 있다.

정 총리는 “대기업과 스타트업과의 협업은 스타트업 뿐만 아니라 대기업에게도 혁신적 기술과 제품 개발에 도움이 될 것이라고 생각한다”며 “우리 경제의 지속 가능성을 위해서는 과거 수직적이고 폐쇄적인 협력에서 벗어나 이제는 ‘개방형 상생협력’으로 나아가야 한다”고 말했다.

ㅇ..인텔은 11세대 인텔® 코어™ S 시리즈 데스크탑 프로세서(코드네임 로켓레이크S)를 전 세계에 출시한다. 플래그십 모델은 '인텔® 코어™ i9-11900K'로, '인텔® 써멀 벨로시티 부스트'를 통해 최대 5.3GHz의 속도를 달성해 게이머와 PC 마니아들에게 더욱 뛰어난 성능을 제공할 예정이다.

새롭게 출시된 11세대 인텔® 코어™ S 시리즈 데스크탑 프로세서는 새로운 사이프러스 코브(Cypress Cove) 아키텍처를 기반으로 설계돼 하드웨어 및 소프트웨어 효율성을 제고하고 게이밍 퍼포먼스를 향상했다. 사이프러스 코브 아키텍처는 최고 주파수 코어에 대해 세대 간 IPC를 최대 19% 향상시켰으며, 풍부한 미디어 및 지능형 그래픽 기능을 지원하는 인텔® Xe 그래픽 기반 인텔 UHD 그래픽을 추가했다.

스마트폰 아이돌Live 앱으로 볼 수 있는 뮤지컬 ‘온에어-비밀계약’을 모델이 알리고 있는 모습.

ㅇ..LG유플러스는 ‘아이돌Live’를 통해 아이돌 뮤지컬 ‘온에어-비밀계약’을 독점 생중계할 예정이다. ‘온에어-비밀계약’은 뮤지컬 전문 제작사 신스웨이브와 LG유플러스가 공동 투자·제작하는 작품이다. LG유플러스가 올해부터 신규사업으로 추진중인 콘텐츠 사업의 첫 번째 투자 사례다. 까칠하고 거만한 아이돌 DJ와 그의 비밀을 알고 있는 작가의 이야기를 다룬다.

슈퍼주니어 려욱, 산다라박, 이진혁, 빅톤 강승식, 골든차일드 홍주찬 등 인기 아이돌이 출연하는 뮤지컬 ‘온에어-비밀계약’은 tvN ‘SNL 코리아’를 연출한 유성모 PD가 제작에 참여해 기대를 모은다.

ㅇ..SK텔레콤은 코로나19 극복을 기원하며 지난 13일 열린 제주들불축제 ‘새별오름 불놓기’ 영상을 17일부터 자사 점프VR 어플을 통해 고객들이 무료로 감상할 수 있게 한다고 밝혔다.

SKT 점프VR어플을 설치한 고객은 통신사 관계없이 제주 새별오름 현장에 있는 듯 실감나는 새별오름 불놓기 영상을 시청할 수 있다. 특히 별도 VR기기가 없어도 스마트폰 화면을 드래그해 관람 뷰를 조정하며 영상을 즐길 수 있다. SKT는 야간시간 대 최고의 화질을 위해 6K 해상도x 8대의 전문가용 360 카메라로 조도 성능 및 색상 깊이를 극대화 해 고해상도의 서라운드 영상을 촬영했다.

ㅇ..파인디지털은 사각지대 없는 후방 시야를 제공하는 5배 저장 SUV 최적화 룸미러 블랙박스 ‘파인뷰 LX3’를 정식 출시한다. 새롭게 선보이는 선보이는 ‘파인뷰 LX3’는 28.8cm 대화면을 제공해 스마트 룸미러와 블랙박스 기능을 동시에 수행하는 제품이다. 

차량의 순정 룸미러에 위에 간편하게 설치가 가능하며, 운전자의 편의를 위한 각종 기능을 사용할 수 있다. 또한 주행영상의 기록과 저장이라는 블랙박스 본연의 역할에도 충실하다. 특히 일반 룸미러 대비 탁 트인 넓은 화각으로 후방을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어 뒷좌석의 짐이나 동승자로 시야 확보가 어려운 SUV 차량이나 화물차량에서 사용에 적합하다.

장경윤 기자  lycaon@greened.kr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