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가 엿보기] 게임빌, '아르카나 택틱스: 리볼버스' 글로벌 런칭 외
상태바
[게임가 엿보기] 게임빌, '아르카나 택틱스: 리볼버스' 글로벌 런칭 외
  • 박금재 기자
  • 승인 2021.03.09 15: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게임빌, 신작 통해 글로벌 시장 공략 나서
펄어비스, '검은사막 모바일' 신규 지역 공개

게임빌이 신작을 통해 글로벌 시장 공략에 힘을 쏟는다. '아르카나 택틱스: 리볼버스'를 비롯해 올해 총 6개의 자체 게임을 론칭할 예정인데, 게임빌이 신작의 흥행을 발판 삼아 외형 성장을 이뤄낼 지를 놓고 업계의 이목이 집중되고 있다.

한편 펄어비스는 '검은사막 모바일'의 신규 지역을 선보였다. '붉은사막' 출시 전까지 펄어비스는 PC 버젼 '검은사막'과 '검은사막 모바일'의 매출을 안정화시켜야 하는 상황 속에 놓여 있는데,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검은사막 모바일'의 유저가 늘어날 것으로 전망된다. 


게임빌 '아르카나 택틱스: 티볼버스' 이미지.
게임빌 '아르카나 택틱스: 티볼버스' 이미지.

○..게임빌(대표 송병준)이 ‘아르카나 택틱스: 리볼버스’를 구글플레이와 애플 앱스토어 양대 마켓을 통해 전세계 시장에 선보였다고 9일 밝혔다.

‘아르카나 택틱스: 리볼버스’는 티키타카 스튜디오(대표 유희상)가 2019년 국내 출시했던 ‘아르카나 택틱스’를 전면적으로 리뉴얼해 선보이는 글로벌 버전이다.

‘아르카나 택틱스: 리볼버스’는 글로벌 퍼블리싱 강자인 게임빌의 운영 노하우를 적용해 일본, 북미 등 전세계 시장을 공략할 계획이다.


선데이토즈가 '아쿠아스토리'의 화이트데이 이벤트를 진행한다.
선데이토즈가 '아쿠아스토리'의 화이트데이 이벤트를 진행한다.

○..선데이토즈(대표 김정섭)는 자사의 모바일 SNG '아쿠아스토리'에서 화이트데이를 맞아 '달콤케이크 만들기' 이벤트와 콘텐츠 업데이트를 진행한다고 9일 밝혔다.

오는 14일까지 진행하는 '달콤케이크 만들기' 이벤트는 다양한 재료를 모아 케이크를 완성하면 '에메랄드 크랩', '하트 열기구 데코'를 선물하는 이벤트다. 

선데이토즈 황준영 팀장은 “이용자들의 탄탄한 소셜과 친목이 장점인 ‘아쿠아스토리’의 이번 업데이트가 수집, 육성은 물론 화이트데이와 봄 분위기를 공유하는 재미를 전할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검은사막 모바일'이 신규 지역 카마실비아를 업데이트했다.
'검은사막 모바일'이 신규 지역 카마실비아를 업데이트했다.

○..펄어비스(대표 정경인)가 '검은사막 모바일' 신규 지역 '카마실비아'를 9일 공개했다.

'카마실비아'는 여신 실비아의 축복을 받아 천혜의 자원을 간직하고 있는 엘프 종족의 고향이다. 

신규 지역 오픈과 함께 신규 토벌 우두머리 '나크 브뤼시카'를 새롭게 선보였다. 우두머리 제압해 지식을 획득할 수 있으며, 획득 지식에 따라 방어력 상승 효과를 얻을 수 있다.


○..모바일 게임 기업 컴투스(대표 송병준)가 서비스하는 ‘컴투스프로야구 for 매니저’(이하 컴프매)가 오는 ‘2021 KBO리그’를 맞아 진행되는 시즌 업데이트를 앞두고 사전 예약에 돌입했다.

컴프매’의 이번 사전 예약은 나만의 구장 콘텐츠 도입이 이뤄지는 시즌 업데이트 전까지 진행되며, 모바일 야구 게임을 즐기는 이용자라면 누구든 참여가 가능하다.

컴투스가 '컴프매'의 사전 예약을 진행한다.

이와 더불어, ‘컴프매’는 이번 사전 예약 페이지를 통해 오는 시즌 개막을 맞아 진행되는 시즌 업데이트의 주요 정보도 함께 공개했다. 새롭게 도입될 ‘나만의 구장’은 구단주가 자신의 입맛에 맞게 구장을 자유롭게 세팅할 수 있는 커스터마이징 시스템으로, 펜스 거리 및 마운드 높이 등 시설물들의 변화를 통해 게임 내 경기 결과를 달라질 수 있게 하는 등 한층 정교한 구단 운영의 재미를 예고하고 있다.

박금재 기자  game@greened.kr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