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가 엿보기] 컴투스 '컴투스프로야구2021', 사전 예약 돌입 외
상태바
[게임가 엿보기] 컴투스 '컴투스프로야구2021', 사전 예약 돌입 외
  • 박금재 기자
  • 승인 2021.03.03 14: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야구게임 업데이트 소식 풍성
BTS 월드, 흥행 열풍 이어갈까

2021년은 야구 게임 경쟁이 그 어느 때보다도 치열한 시기가 될 것으로 전망된다. 컴투스가 야구게임계의 전통 강자인 '컴투스프로야구'의 새로운 시즌을 준비하며 타사의 신작과 경쟁을 펼칠 준비를 마친 가운데, 기존 유저들을 지켜낼 수 있을 지를 놓고 관심이 모인다.

한편 넷마블은 BTS IP를 활용한 게임을 강화하는 데 힘을 쏟는다. 현재 BTS가 글로벌적인 인기를 끌고 있기 때문에, 넷마블의 'BTS 월드' 또한 BTS 팬들을 유입시키며 좋은 성과를 얻을 것으로 업계 관계자들은 바라보고 있다.


'컴프야2021'이 사전예약을 진행한다.
'컴프야2021'이 사전예약을 진행한다.

○..모바일 게임 기업 컴투스(대표 송병준)가 개발하고 서비스하는 인기 모바일 야구 게임 ‘컴투스프로야구2021’(이하 컴프야2021)이 ‘2021 KBO리그’ 시즌 개막 업데이트를 앞두고 사전 예약에 돌입했다.

‘컴투스프로야구2021’은 KBO리그의 모든 경기를 손안에서 생생하게 즐길 수 있는 3D 모바일 야구 게임으로, 현존하는 KBO리그의 10개 구단뿐 아니라 원년부터 현재까지의 모든 선수 데이터, 실명, 사진 및 현 시즌 KBO리그의 일정을 게임 속에서 그대로 만날 수 있다. 특히, 모션 캡쳐를 통한 고도화된 그래픽과 물리엔진은 물론 KBO 구단의 실제 응원가를 게임에 구현하는 등 국내 대표 리얼리티 야구 게임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이 밖에도, '컴프야2021’은 이번 사전 예약 페이지를 통해 올 시즌 주요 업데이트 정보를 공개하며 신규 시즌에 대한 기대감을 높이고 있다. 먼저, 2021 KBO 10개 구단별 로스터 및 리그 스케줄 등 최신 정보를 게임 내 완벽 반영해 한층 강화된 리얼리티를 선보일 예정이며, 게임 유저들끼리 실시간으로 대전을 펼칠 수 있는 신규 실시간 대전 콘텐츠의 도입도 예고해 다채로운 게임 플레이를 지원할 계획이다.


넷마블 'BTS 월드'가 업데이트를 실시했다.
넷마블 'BTS 월드'가 업데이트를 실시했다.

○..넷마블(대표 권영식, 이승원)은 방탄소년단 매니저 게임 ‘BTS 월드(BTS WORLD, 개발사 테이크원컴퍼니)에 ‘ANOTHER STORY(어나더 스토리) 시즌 2’ 신규 챕터를 추가하는 등 업데이트를 실시했다고 3일 밝혔다.

‘ANOTHER STORY 시즌 2’는 서로 다른 삶을 살아가던 방탄소년단 멤버들이 ‘Magic Shop(매직 숍)’이라는 수상한 가게를 통해 만나게 되는 가상 시나리오 바탕의 콘텐츠다.

또 게임에 접속하는 이용자에게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는 ‘7일 출석 이벤트’와 뽑기 마일리지 획득량 및 골드 획득량, 계정 경험치 획득량이 증가하는 ‘핫타임 이벤트’, 4시간마다 무료로 날개를 획득할 수 있는 ‘무료 날개 뽑기 이벤트’ 등을 실시한다.


카카오게임즈 '디스테라' 이미지.
카카오게임즈 '디스테라' 이미지.

○..글로벌 멀티플랫폼 게임 기업 카카오게임즈(각자 대표 남궁훈, 조계현)가 서비스하고 리얼리티매직(대표 김성균)이 개발중인 신작 PC온라인 생존 게임 ‘디스테라(영문명 Dysterra)’가 3월 글로벌 알파테스트를 앞두고 3일부터 3월 8일까지 비공개 알파테스트 참가자를 모집한다.

2021년 스팀 얼리 억세스(앞서 해보기)를 목표로 개발중인 ‘디스테라’는 버려진 지구를 배경으로 펼쳐지는 멀티플레이 생존 게임으로, 박진감 넘치는 슈팅 액션은 물론 건설, 제작 등의 크래프팅 콘텐츠와 게임 속 세계의 기후를 임의로 조정하고 인공 지진을 발생시킬 수 있는 월드 컨트롤 시스템 등 게임 플레이 과정에서 다양한 형태로 상호 관계가 이루어지는것이 특징이다.

‘디스테라’ 팀은 “생존 게임 특유의 긴장감은 유지하면서도, 초보 생존자들도 오랜 시간 게임에 살아남아 즐길 수 있는 황금 밸런스를 목표로 개발중이다” 라며 “올 한해 여러번의 테스트를 통해 이용자 여러분들의 피드백을 바탕으로 ‘디스테라’의 재미와 완성도를 올려나가는 한편, 그 많은 게이머 여러분이 공감하고 몰입할 수 있는 생존 게임으로 완성해 나가고자 한다” 라고 강조했다.


아이온 '인던성의 귀환' 이벤트 이미지.
아이온 '인던성의 귀환' 이벤트 이미지.

○..엔씨소프트(대표 김택진, 이하 엔씨(NC))의 PC온라인 MMORPG(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 ‘아이온’이 라이브 서버에서 ‘인던성의 귀환’ 등 이벤트 2종을 4월 7일까지 진행한다.

아이온은 주요 인던 입장 횟수를 2배로 상향하는 ‘인던성의 귀환’ 이벤트를 연다. 이용자는 각 거점에 배치된 인던 입장 지원 입구를 통해 인던으로 쉽게 이동할 수 있다. 게임 내 재화인 ‘키나’를 소모해 인던 추가 입장 주문서와 인던 공략을 돕는 버프도 구입 가능하다.

‘성장의 정원’ 이벤트도 진행한다. 성장의 정원은 전투 지원 시스템 활용이 가능한 솔로형 인스턴스 던전이다. 이용자는 잉기스온/겔크마로스에 위치한 전용 입구를 통해 난이도를 선택 후 1일 1회 입장할 수 있다. NPC를 통해 전투 경험 추출기도 50% 할인가에 구입할 수 있다.


라그나로크 이모티콘 출시 이미지.
라그나로크 이모티콘 출시 이미지.

○..글로벌 게임 기업 그라비티가 3월 2일, ‘라그나로크 몬스터즈’를 활용한 LINE 이모티콘을 전격 출시했다고 밝혔다.

이번에 선보이는 이모티콘은 라그나로크 온라인의 몬스터들을 재해석한 ‘라그나로크 몬스터즈’를 활용한 상품으로 총 32개의 이모티콘이 1종으로 구성돼 있다.

그라비티 IP사업unit 유준 팀장은 “2020년 태국지역에서 각각 24개로 구성된 라그나로크 온라인 이모티콘 2종을 선보인 바 있다. 이번에는 라그나로크 몬스터를 활용해 보다 다양한 디자인으로 출시했으며 사용 가능 지역도 일본을 제외한 전세계 지역으로 더 많은 분들이 이용하실 수 있게 되었다”라며, “앞으로도 팝업스토어, 온라인샵 등 온·오프라인 플랫폼을 활용한 다양한 활동으로 라그나로크 IP의 부가가치를 더욱 높여갈 계획”이라 전했다.

박금재 기자  game@greened.kr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