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가 엿보기] 엔씨 '블레이드 & 소울 2', 사전예약 400만 달성 외
상태바
[게임가 엿보기] 엔씨 '블레이드 & 소울 2', 사전예약 400만 달성 외
  • 박금재 기자
  • 승인 2021.03.04 13: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블소2' 정식 출시 앞두고 사전예약 대박
'그랑사가', 콘텐츠 업데이트 통해 인기 이어갈까

엔씨소프트의 기대작 '블소2'가 사전예약을 진행하면서 400만이라는 진기록을 세워 눈길을 끈다. 정식 출시 전부터 흥행이 보증됐다는 평가도 나온다. 이에 업계에서는 '블소2'가 탄탄한 게임성을 증명하며 정식 출시 이후에도 인기몰이를 이어갈 수 있을 지를 놓고 관심을 모으고 있다.

한편 모바일 게임업계에서 파란을 일으키고 있는 '그랑사가'가 업데이트를 진행했다. 그랑사가는 출시 후 꾸준히 매출 순위 상위권에 랭크돼 있는데,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순위를 높일 수 있을 것이라고 바라보는 시각도 있다.


'블소2'가 사전예약 400만을 달성했다.
'블소2'가 사전예약 400만을 달성했다.

○..엔씨소프트(대표 김택진, 이하 엔씨(NC))의 신작 MMORPG(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 ‘블레이드 & 소울 2(이하 블소2)’가 사전예약 시작 23일만에 400만을 달성했다고 4일 밝혔다. 

엔씨(NC)는 사전예약 400만 달성을 기념해 ‘파사의 선물’을 추가 보상으로 지급한다. 200만 달성 기념으로 지급했던 ‘야루의 선물’에 이어 두 번째 추가 보상이다. 사전예약 기념 보상에 대한 상세 내용은 블소 2 공식 커뮤니티를 통해 공개할 계획이다.

블소2는 신규 트레일러 ‘신화의 시작 III - 스페셜 영상’을 공개했다. 이번 영상은 사전예약 400만 달성을 기념하는 의미로 제작된 특별편이다. 지난 ‘야루편’, ‘파사편’에 이어 블소2의 세계관을 종합적으로 암시하는 내용을 담았다.


넷마블의 '블레이드 & 소울 레볼루션'이 4일 글로벌 정식 출시됐다.
넷마블의 '블레이드 & 소울 레볼루션'이 4일 글로벌 정식 출시됐다.

○..넷마블(대표 권영식, 이승원)은 모바일 MMORPG(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 ‘블레이드 & 소울 레볼루션’을 한국과 일본 등 아시아 일부 국가를 제외한 전세계 126개국 구글 플레이와 149개국 애플 앱스토어에 정식 출시했다고 4일 밝혔다.

‘블레이드&소울 레볼루션’은 인기 PC 온라인게임 ‘블레이드&소울’ IP(지식재산권)를 활용해 원작의 방대한 세계관과 콘텐츠를 모바일로 재해석한 모바일 MMORPG으로 지난 2018년 12월 국내에 출시했다.

이번에 출시되는 글로벌 버전은 웨스턴 이용자들의 성향을 반영해 하루에 필수적으로 요구되는 플레이 타임을 단축하고 단시간 플레이로도 빠른 성장을 체감할 수 있도록 콘텐츠를 개선했다.


'2021 신한은행 Hey Young 카트라이더 리그 시즌1'이 오는 6일 개막한다.
'2021 신한은행 Hey Young 카트라이더 리그 시즌1'이 오는 6일 개막한다.

○..넥슨(대표 이정헌)의 온라인 레이싱게임 ‘카트라이더’에서 진행하는 정규 e스포츠 대회 ‘2021 신한은행 Hey Young 카트라이더 리그 시즌1’이 오는 6일 개막한다.

대회에는 예선을 거쳐 올라온 여덟 팀과 개인전 선수들이 출전해 우승 트로피를 두고 3개월간 레이스를 펼친다. 특히 카트라이더 황제로 불리던 문호준이 선수 생활을 은퇴하고 한화생명e스포츠의 감독으로 새롭게 데뷔하면서, 어떤 선수가 뒤를 이을지 이목을 모은다.

넥슨은 시청자들이 리그를 더욱 재미있게 즐길 수 있도록 토크쇼 형식의 라이브 방송 ‘카트리그 애프터파티’를 선보인다. 3월 13일부터 매주 토요일 경기 이후 열리는 해당 코너에서는 대회 해설진과 선수들이 출연해, 공식 중계에서는 볼 수 없던 다양한 에피소드를 공개할 예정이다.


'그랑사가'가 콘텐츠 업데이트를 진행했다.
'그랑사가'가 콘텐츠 업데이트를 진행했다.

○..엔픽셀(공동 대표 배봉건, 정현호)은 자사가 개발하고 서비스하는 멀티플랫폼 MMORPG ‘그랑사가’에 ‘정령왕의 시련’ 및 ‘무한의 서고’ 신규 스테이지 등 콘텐츠 업데이트를 진행했다고 4일 밝혔다.

먼저 ‘정령왕의 시련’은 게임 내 처음 선보이는 길드 경쟁 콘텐츠로, 이번 ‘바람의 정령왕’을 시작으로 대지, 물, 불 등 각 시즌마다 속성별 보스를 순차적으로 공개할 예정이다.

이와 함께 배틀 모드 콘텐츠 중 장신구 등 다양한 아이템 획득이 가능한 ‘무한의 서고’ 신규 스테이지를 업데이트하고, 7챕터 왕국 퀘스트 클리어 시 획득 가능한 경험치를 상향하고, 업적 달성 난이도를 하향 조정하는 등 게임 내 밸런스 개선을 진행한다.


NHN의 '크루세이더퀘스트'가 글로벌 누적 다운로드 2500만을 돌파했다.
NHN의 '크루세이더퀘스트'가 글로벌 누적 다운로드 2500만을 돌파했다.

○..NHN(대표 정우진)이 서비스하고 로드컴플릿(대표 배정현)이 개발한 인기 모바일 RPG ‘크루세이더퀘스트’가 글로벌 누적 다운로드 2500만을 돌파했다. 

‘크루세이더퀘스트’는 초창기 콘솔 게임을 연상케 하는 픽셀 아트 그래픽과 3-Match 방식의 특징을 지닌 NHN의 대표 모바일 게임 중 하나다. 2014년 11월 첫 선을 보인 이후 1년 4개월 만에 누적 1500만 다운로드를 돌파하며 글로벌 흥행작으로서 입지를 다져왔다. 

NHN은 이번 2500만 다운로드를 기념해 오는 25일까지 감사 이벤트를 진행한다. 랜덤으로 용사를 획득할 수 있는 ‘황금계약서’를 매일 10개씩 총 100개를 지급하며, 일정 퀘스트 완료 시 고대의 서, 6성 챔피언 해금 용사선택권, 각인석 획득권을 전체 유저에게 제공한다. 

박금재 기자  game@greened.kr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