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 이모저모] '인재양성소'로 변신한 KT, 서울과기대 신입생 대상 교육 프로그램 진행 외
상태바
[IT 이모저모] '인재양성소'로 변신한 KT, 서울과기대 신입생 대상 교육 프로그램 진행 외
  • 장경윤 기자
  • 승인 2021.03.07 08: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KT, 서울과기대와 연구기술 교류 확대 위해 교육 프로그램 진행
- LG유플러스·미디어로그, 박세리 감독 출연의 골프 유망주 오디션 프로그램 정규편성 기념 이벤트 진행
- 뉴빌리티, 실외 자율주행 배달로봇 '뉴비' 무인 주행 성공…포티넷코리아 오는 25일 디지털 컨퍼런스 개최
- U+알뜰모바일, 업계 최초로 월 1만원대 6GB 무제한 유심 요금제 출시

KT는 서울과학기술대와 함께 클라우드 연구기술 교류 확대를 위해 ‘서울과기대 아카데미 프로그램’을 신설했다. 이번 협력으로 서울과기대 인공지능응용학과 신입생 60명을 대상으로 KT 클라우드를 활용한 정규과정을 시작한다.

LG유플러스와 미디어로그는 ‘골프 여제’ 박세리 감독이 차세대 골프 유망주를 발굴하는 오디션 프로그램 ‘내일은 영웅’의 더 라이프(the LIFE) 정규편성을 기념해 U+골프앱에서 참여할 수 있는 응원이벤트를 시작한다.

자율주행 로봇 소프트웨어 개발 스타트업 뉴빌리티가 인천 송도에 위치한 연세대학교 송도캠퍼스에서 실외 자율주행 배달로봇 ‘뉴비(Neubie)’의 무인 주행에 성공했다. ‘뉴비’는 지난 2월 23일 연세대학교 교내 편의점에서 연구실까지 이동하며, 약 5시간 동안 총 31건의 배송업무를 완료했다.

포티넷코리아는 오는 3월 25일 오후 1시부터 5시까지 온라인을 통해 고객 및 사용자를 대상으로  디지털 컨퍼런스를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기반시설이나 스마트 인프라 관련 현업에 종사하는 잠재 고객과 파트너사에 OT 관련 보안 트렌드를 공유하고 OT 업계 리더들의 경험과 기술 노하우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

U+알뜰모바일은 업계 최초로 월 1만원대 6GB 무제한 유심 요금제인 ‘유심 통화마음껏·데이터 6GB+’를 출시했다. 유심만 교체하면 간편하게 가입이 가능한 요금제로, 통화·문자는 완전 무제한이며 데이터는 기본 제공량 6GB 소진 후 1Mbps 속도로 무리없이 사용할 수 있다.


서울과기대 인공지능응용학과 학생들이 KT와 함께하는 ’서울과기대 아카데미 프로그램’ 설명을 듣고 있다.

○..KT는 서울과학기술대와 함께 클라우드 연구기술 교류 확대를 위해 ‘서울과기대 아카데미 프로그램’을 신설했다. 이 프로그램은 국내 클라우드 경쟁력 확대를 위한 산학연 협의체인 ‘클라우드 원팀(Cloud One Team)’의 일환으로 기획됐다.

이번 협력으로 서울과기대 인공지능응용학과 신입생 60명을 대상으로 KT 클라우드를 활용한 정규과정을 시작한다. 서울과기대가 올해 처음 입학생을 받은 인공지능응용학과는 학생들에게 인공지능(AI) 기초전공 교육을 시작으로 학년이 높아질수록 다양한 산업과 융합할 수 있는 AI 기술과 전문지식 습득을 위한 심화교육을 실시할 계획이다.

KT 클라우드는 서울과기대 인공지능응용학과 4년 과정에서 기본 및 심화 실습수업 전반에 걸쳐 활용된다. 1학년 과정의 ‘프로그래밍 언어’, ‘확률과 통계’ 등 전공기초부터 ‘AI 서비스 개발’, ‘코업 프로젝트’와 같은 전공심화 수업까지 실습교육이 KT 클라우드 기반으로 이뤄진다. 학생들은 기존의 단일 PC 기반의 실습환경에서 벗어나 상용 클라우드에 대한 경험을 높여 클라우드 기반의 융합 기술 전문가로 거듭나게 된다.

KT는 커리큘럼에 필요한 클라우드 인프라를 제공할 뿐 아니라 이를 활용할 수 있는 기술교육 특강도 제공한다. 서울과기대는 KT 클라우드 인프라를 기반으로 학내외 클라우드 관련 교육과 기술개발을 위해 노력하기로 했다. 아울러 인공지능응용학과를 시작으로 다른 전공의 실습교육에도 KT 클라우드 인프라를 활용하는 방안을 검토 중이다.

LG유플러스와 미디어로그는 ‘골프 여제’ 박세리 감독이 차세대 골프 유망주를 발굴하는 오디션 프로그램 ‘내일은 영웅’의 더 라이프(the LIFE) 정규편성을 기념해 U+골프앱에서 참여할 수 있는 응원이벤트를 시작한다.

○..LG유플러스와 미디어로그는 ‘골프 여제’ 박세리 감독이 차세대 골프 유망주를 발굴하는 오디션 프로그램 ‘내일은 영웅’의 더 라이프(the LIFE) 정규편성을 기념해 U+골프앱에서 참여할 수 있는 응원이벤트를 시작한다고 밝혔다.

2020 도쿄올림픽 국가대표팀을 이끌고 있는 박세리 감독은 ‘내일은 영웅’에서 25인의 차세대 유망주들을 직접 코칭하고, 선배이자 멘토로서 따뜻하게 격려하며 프로그램을 이끈다. 박세리 감독 외에도 방송인 오상진, 김재열 해설위원, 김주형 프로가 심사위원으로 함께 출연한다.

LG유플러스는 4월 3일 방송 전 시청자들이 25인의 차세대 유망주에게 응원메시지를 보낼 수 있도록 인기투표를 진행한다. 오는 5일부터 18일까지 U+골프 앱에서 자신이 응원하고 싶은 선수 4명을 투표하면 이벤트에 참여할 수 있다.

이벤트에 참여한 시청자들에게는 추첨을 통해 신세계이마트 상품권 3만원권(100명)을 선물할 예정이다. 가장 많은 표를 받은 유망주 선수에게는 ▲1위 100만원 ▲2위 50만원 ▲3위 30만원의 상금도 제공된다.

뉴빌리티 실외 주행로봇 ‘뉴비’가 연세대학교 송도캠퍼스에서 무인배달을 하고 있다.

○..자율주행 로봇 소프트웨어 개발 스타트업 뉴빌리티가 인천 송도에 위치한 연세대학교 송도캠퍼스에서 실외 자율주행 배달로봇 ‘뉴비(Neubie)’의 무인 주행에 성공했다고 밝혔다.

뉴빌리티의 실외 자율주행 배달로봇 ‘뉴비’는 지난 2월 23일 연세대학교 교내 편의점에서 연구실까지 이동하며, 약 5시간 동안 총 31건의 배송업무를 완료했다. 로봇의 최고 속도는 6km/h, 기본 주행 속도는 3.8km/h로, 총 주행 거리는 17.64km다. 용량은 60L이고, 배터리 완충 시 최대 6시간 동안 운행이 가능하다.

뉴빌리티는 작년 3월, 연세대학교 글로벌융합공학부 김시호 교수 연구팀과 라스트마일 로봇 자율주행 기술 개발을 위한 업무 협약(MOU)을 체결한 바 있다. 이번 실외 자율주행 배달로봇의 기술 개발 또한 김시호 교수 연구팀과 공동으로 진행했다.

뉴빌리티 이상민 대표는 “2021년 9월부터 연세대학교 송도캠퍼스에서 실외 자율주행 배달로봇 30대를 실증 운행할 계획”이라며 “또한 지속적으로 자율주행 기술을 고도화하고 로봇의 UI/UX 개발을 진행할 예정이며, 2022년까지 배달로봇을 활용한 물류 플랫폼의 실 서비스를 구축할 예정이다”고 말했다.

포티넷 로고.

○.. 포티넷코리아는 오는 3월 25일 오후 1시부터 5시까지 온라인을 통해 고객 및 사용자를 대상으로 ‘Fortinet Secure OT Summit 2021’ 디지털 컨퍼런스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최근 운영기술(OT) 보안에 대한 중요성과 관심이 커지고 있는 가운데, 본 행사는 기반시설이나 스마트 인프라 관련 현업에 종사하는 잠재 고객과 파트너사에 OT 관련 보안 트렌드를 공유하고 OT 업계 리더들의 경험과 기술 노하우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된 자리다.

본 컨퍼런스는CISO이자 정보보안 디렉터인 포티넷 EMEA의 조 로버슨(Joe Robertson)의 기조연설을 시작으로 포티넷 코리아 OT 총괄인 문귀 전무가 포티넷 시큐리티 패브릭 플랫폼 기반의 OT 보안 아키텍처 구축 전략을 주제로 키노트를 발표한다. 

아울러 삼성SDS, ADT캡스(SK인포섹 합병회사), 슈나이더 일렉트릭, OSI소프트(OSIsoft), 클래로티(Claroty), 삼정KPMG, KISA, 한국정보보호학회 CPS보안연구회, 미쓰비시 전기 등 주요 스폰서사들이 마련한 OT 관련 다양한 세션을 들을 수 있으며, 포티넷 전시부스와 함께 OT 관련 기업들의 다양한 솔루션과 자료를 체험할 수 있는 온라인 전시관이 운영된다.

U+알뜰모바일이 업계 최초로 월 1만원대 6GB 무제한 유심 요금제인 ‘유심 통화마음껏·데이터 6GB+’를 출시했다.

○..U+알뜰모바일은 업계 최초로 월 1만원대 6GB 무제한 유심 요금제인 ‘유심 통화마음껏·데이터 6GB+’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유심 통화마음껏·데이터 6GB+요금제’는 약정이 없고 유심만 교체하면 간편하게 가입이 가능한 ‘유심요금제’로 통화·문자는 완전 무제한이며 데이터는 기본 제공량 6GB 소진 후 1Mbps 속도로 무리없이 사용할 수 있다. 또한 ‘유심 통화마음껏·데이터 6GB+요금제는추가로 요금이 발생하지 않는다는 점이 특징이다.

또한 U+알뜰모바일은 신규 요금제 출시 기념으로 기존 인기 요금제인 '유심 최강 가성비(10GB+/200분)' 요금제 할인 프로모션도 한 달 간 진행한다. 평균적인 음성 통화 이용 고객들이 데이터는 충분히 이용하고자 하는 니즈를 파악한 요금제로 18,810원에 이용할수 있다. 

대한민국 월 평균 데이터 사용량이 약 10GB인 것을 감안하여 충분히 데이터를 쓸 수 있는 양이다. 또한 기본 제공량 10GB 사용 후에는, 1MbpsQoS 속도로 전환되어 추가 요금없이 사용할 수 있다. 

장경윤 기자  lycaon@greened.kr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