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 이모저모] '그랑사가' 흥행 성공, 네오위즈 '메탈유닛' 첫 발
상태바
[게임 이모저모] '그랑사가' 흥행 성공, 네오위즈 '메탈유닛' 첫 발
  • 박금재 기자
  • 승인 2021.01.28 13: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그랑사가 초반 흥행 성공
모바일 게임 업데이트 활발
엔픽셀 '그랑사가' 이미지.
엔픽셀 '그랑사가' 이미지.

◆ 엔픽셀, MMORPG ‘그랑사가’ 초반 흥행

엔픽셀(공동 대표 배봉건, 정현호)이 개발한 멀티플랫폼 MMORPG ‘그랑사가’가 양대 마켓 인기 순위 1위에 올랐다. 

‘그랑사가’는 지난 26일 출시 후 약 하루 만에 구글 플레이 스토어 및 애플 앱스토어 등 양대 마켓 인기순위 1위, 애플 앱스토어 최고 매출 순위 3위를 기록하며 초반 흥행몰이에 성공했다.

이 게임은 방대한 세계관과 몰입도 높은 스토리, 화려한 그래픽과 개성 있는 캐릭터가 특징인 MMORPG로 살아 움직이는 무기 ‘그랑웨폰’과 태그 전투를 통해 수집과 성장의 재미를 극대화한 것이 특징이다.

엔픽셀 관계자는 "'그랑사가'는 앞선 두 번의 CBT를 통해 게임의 완성도는 물론 원활한 서비스를 위해 다방면으로 노력한 만큼 유저 여러분들의 많은 기대와 참여 부탁 드린다"며 "'그랑사가'의 서비스 핵심 가치를 '소통'에 두고 앞으로도 여러 채널을 통해 유저들과 호흡하며 장기간 만족할 만한 서비스로 보답하겠다"고 전했다.

네오위즈 '메탈유닛' 정식 출시 이미지.
네오위즈 '메탈유닛' 정식 출시 이미지.

◆ 네오위즈 PC 패키지 ‘메탈유닛’, 정식 출시

네오위즈(대표 문지수)는 젤리스노우스튜디오(대표 김태훈, 펠릭스/Feilx Soumpholphakdy)가 개발한 2D 액션 어드벤처 게임 ‘메탈유닛(Metal Unit)’이 스팀(Steam)에 정식 출시했다. 

메탈유닛은 주인공 ‘조아나’가 반역을 일으킨 언니를 잡기 위해 우주 괴물과 싸우며 진실을 밝혀나가는 과정을 담은 스토리 중심의 2D 횡스크롤 액션 게임으로 근접, 원거리 등 다양한 종류의 무기를 활용하여 자신만의 전투 스타일을 만들어나갈 수 있다.

이번 정식 버전에서는 총 4개의 메인 챕터와 11종의 보스 몬스터를 경험할 수 있고, 다양하게 조합 가능한 300여 종의 아이템을 활용하여 더 정교하고 박진감 넘치는 재미를 느낄 수 있다. 여기에 게임 스토리에 관련된 단서를 찾아볼 수 있는 ‘박물관 시스템’이 새롭게 추가됐고, 초보 이용자들을 위해 난이도를 낮춘 어시스트 모드와 스토리의 개편, 트레이딩 카드 추가 등 시스템 업데이트도 진행됐다.

넥슨이 '서든어택'에 배우 김소연 캐릭터를 업데이트했다.
넥슨이 '서든어택'에 배우 김소연 캐릭터를 업데이트했다.

◆ 넥슨, ‘서든어택’에 배우 김소연 캐릭터 업데이트

넥슨(대표 이정헌)은 28일 온라인 FPS게임 ‘서든어택’에 최근 드라마 ‘펜트하우스’에서 매력적인 악역으로 큰 사랑을 받고 있는 배우 김소연을 신규 캐릭터로 출시했다.

김소연 캐릭터는 경험치 100% 제공과 함께 캐릭터 세트효과, 감정표현 3종을 갖는다. 신규 캐릭터 출시를 기념해 2월 10일까지 김소연으로 ‘이달의 캐릭터’를 활성화하면 영구제 밀봉 아이템과 캐릭터 프리 티켓을 최대 2개씩 제공한다. 2월 10일까지 김소연 캐릭터 기간을 누적 300일까지 모으면 김소연 캐릭터 선택권(영구제)을 지급하며, 캐릭터 선택권을 획득한 이들 중 추첨을 통해 15명에게는 김소연 싸인 마우스패드를 제공한다.

추가로 캐릭터 세트 획득 시 ‘윈체스터(MG) Matt II(영구제)’, ‘NA-94(MG) Matt II(영구제)’, ‘돌격 기간연장(영구제)’, ‘저격 기간연장(영구제)’ 등과 교환 혹은 즉석 당첨에 응모할 수 있는 응모권도 지급한다.

이와 함께 겨울 캠페인 ‘2021 시즌1: 부트캠프’의 제3탄 업데이트로 ‘스파이를 찾아라’ 모드를 추가했다. ‘스파이를 찾아라’에서 플레이어는 게임 시작과 함께 스파이와 교육생에 무작위로 배정된다. 교육생은 투표를 통해 모든 스파이를 색출하거나 미션 게이지 100% 달성, 또는 제한시간 종료 시 승리하며, 스파이는 교육생을 처치해 자신들과 생존한 교육생 수가 같아지거나 방해공작이 성공하면 승리한다.

엔씨소프트 '프로야구 H2'가 신규 콘텐츠를 업데이트했다.
엔씨소프트 '프로야구 H2'가 신규 콘텐츠를 업데이트했다.

◆ 프로야구 H2, 신규 ‘레전드 리그’ 업데이트

엔씨소프트(대표 김택진, 이하 엔씨(NC))의 모바일 야구 매니지먼트 게임 ‘프로야구 H2’가 신규 콘텐츠를 업데이트했다.

프로야구 H2 이용자는 ▲최상위 ‘레전드 리그’ ▲통합된 3개의 서버 ▲신규 마스터 선수 등의 변화를 만날 수 있다.

엔씨(NC)는 가장 높은 등급의 리그로 ‘레전드 리그’를 추가했다. 기존 최상위 리그였던 ‘위너스 리그’에서 높은 순위를 차지한 이용자가 레전드 리그로 승격한다. 이용자는 총 11개로 구분된 리그에서 비슷한 실력의 구단끼리 경쟁할 수 있다.

엔씨(NC)는 오는 2월 14일까지 ‘레전드 리그’ 출범을 기념한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벤트 기간 중 레전드 리그로 승급한 이용자는 추첨을 통해 ‘iPhone 12 Pro MAX (512GB)’ 등 다양한 선물을 받는다. 주차별로 진행되는 주간 과제를 완료하면 ‘애플워치, 에어팟 프로’ 등의 선물도 받을 수 있다. 출석 보상으로는 ‘레전드 Only WISH 팩, 위너스 Only WISH 팩, 몬스터의 증표’ 등 다양한 아이템이 제공된다.

컴투스 '워너비챌린지' 이미지.
컴투스 '워너비챌린지' 이미지.

◆ ‘워너비챌린지’, 대규모 업데이트 실시

모바일 게임 기업 컴투스(대표 송병준)는 모바일 스토리 RPG ‘워너비챌린지’에서 대규모 콘텐츠 업데이트를 실시했다.

먼저 이번 업데이트에서는 신규 콘텐츠 몽환정원 part 3. ‘언더독스타’를 통해 또 다른 세계관 속에서 펼쳐지는 하우스메이트들의 이야기를 만나볼 수 있다. 컴투스는 몽환정원 콘텐츠의 세 번째 이야기, ‘언더독스타’를 통해 게임 내 주인공들이 연예계에 진출하는 콘셉트를 배경으로, 여주인공과 4인 4색 남자 캐릭터들의 도전 및 달콤한 로맨스 스토리를 선보인다.

한편, 워너비챌린지’에서는 이번 업데이트를 기념해 인기 캐릭터의 한정판 영원을 만나볼 수 있는 다양한 이벤트도 진행한다. ‘신비로운 매력 테마 영원 이벤트’에서는 ‘하현’이 주인공으로 등장해 향수 프로모션 화보를 촬영하는 콘셉트의 스토리가 전개되며, ‘까치 설날, 서리꽃 피는 계절에’ 이벤트를 통해 즐거운 명절을 배경으로 진행되는 이벤트 스토리 및 ‘떡국’, ‘한복’ 등 특별한 아이템도 만나볼 수 있다.

박금재 기자  gamey@greened.kr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