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벅·투썸, 코로나19에 연말 '케이크 전쟁' 온라인으로
상태바
스벅·투썸, 코로나19에 연말 '케이크 전쟁' 온라인으로
  • 김지우 기자
  • 승인 2020.12.03 12: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벅, SSG닷컴 '스타벅스 온라인으로 샵'에 MD상품 추가
투썸, 자체 앱 통해 사전 예약 시 경품 지급&홀케이크 배달
(왼쪽) 스타벅스 크리스마스 홀케이크와 (오른쪽) 투썸플레이스 크리스마스 홀케이크
스타벅스 크리스마스 홀케이크(왼쪽)와 투썸플레이스 크리스마스 홀케이크.

해마다 이맘 때면 연말 특수를 맞는 업종이 케이크다. 올해도 어김없이 판매 경쟁이 뜨겁다. 코로나19 재확산으로 매장 방문이 여의치 않아 올해는 온라인을 통한 비대면 판매가 주를 이룰 전망이다.

3일 카페 업계에 따르면 스타벅스코리아와 투썸플레이스는 케이크 사전 예약을 통해 크리스마스 고객 잡기에 안간힘이다.

우선 스타벅스커피코리아는 충성고객을 타깃으로 해마다 스타벅스 다이어리를 선보이며 '굿즈'(문화 관련 상품) 강자로 자리매김해 왔다. 올해는 홀케이크 사전 예약 구매 고객을 대상으로 무료음료 e-쿠폰(2장)과 베어리스타 양초를 제공한다. 지난해와 달리 크리스마스 파티팩은 제외됐다. 

스타벅스에서 선보인 크리스마스 케이크 신제품은 총 5종(스트로베리 치즈, 슈크림 트리 바움쿠헨, 블랙 초콜릿, 화이트 밀크, 산타 벨벳)이다.

사전 예약은 오는 17일까지 스타벅스 애플리케이션 내 사이렌오더를 통해서만 가능하고, 수령은 21~25일이다. 스타벅스 리워드 회원은 7일까지 홀케이크를 사이렌 오더를 통해 스타벅스 카드로 예약 구매하면 품목당 별 3개를 추가로 받을 수 있다.

스타벅스는 타사와 제휴해 비대면 서비스의 일환으로 시범 배달도 진행한다. 서울 강남의 스타벅스 역삼이마트점과 이달 중순 추가 오픈 예정인 대치동 테스트 매장에서 배달 서비스를 시행한다. 

배달 가능한 메뉴는 음료 60여 종과 푸드 40여 종, MD상품 50여 종으로, 배달 전용 메뉴도 출시될 예정이다. 스타벅스 모바일 앱을 통해 주문할 수 있고, 기존 스타벅스 카드 결제를 통한 별 적립 혜택도 받을 수 있다.

스타벅스는 앞서 지난달 25일부터 SSG닷컴 '스타벅스 온라인샵'을 통해 인기 푸드 메뉴와 MD 80여 종 판매를 시작했다. 또 지난 2일부터 크리스마스 2차 시즌 MD상품 20여 종을 추가했다. 다만, 크리스마스 홀케이크는 제외다.

스타벅스 관계자는 "해마다 사전 예약을 통해 크리스마스 시즌에 사랑받는 조각 케이크를 홀케이크로 선보여 왔다"며 "사이렌 오더를 통한 비대면 예약으로 안전성도 확보했다"고 말했다.

투썸플레이스도 크리스마스 케이크 사전 예약 판매에 돌입했다. '윈터 판타지(Winter Fantasy)' 테마로 지난달 25일부터 전 매장에서 선보인 크리스마스 시즌 케이크는 총 5종이다. 

투썸플레이스는 자체 앱으로 사전 예약하면 경품을 제공하는 방식으로 고객 잡기에 나섰다. 오는 25일까지 모바일투썸 앱에서 홀케이크를 예약하면 추첨으로 300명에게 투썸 기프트카드, 2021 데일리키트(다이어리, 텀블러, 문구), 아메리카노(R) 쿠폰 등의 경품을 증정한다.

CJ ONE 앱을 통해 홀케이크를 예약하면 4000원 할인쿠폰을 선착순 50만명에게 제공한다. 또 오는 25일까지 모바일투썸 앱을 통해 크리스마스 기프트카드를 3만원 이상 등록하는 고객 가운데 100명을 뽑아 겨울시즌 음료 ‘체리 프라페(R)’ 무료 쿠폰을 증정한다.

모바일투썸 앱의 '홀케이크 예약' 기능을 통해 수령 희망일 3일 전까지 사전 주문받고, 배달 애플리케이션 '요기요'와 '배달의민족'을 통해 배달도 가능하다. 다만, 투썸플레이스 역시 사전 예약은 배달 플랫폼에서 제공하지 않는다.

투썸플레이스 관계자는 "어느 때보다 긴 2020년을 보낸 소비자들의 멋진 연말을 위해 일상 속 판타지를 선사해 줄 크리스마스 시즌 케이크를 준비했다"며 "투썸 크리스마스 시즌 케이크와 함께 연말을 보내며 다사다난했던 2020년을 행복하게 마무리하시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김지우 기자  lycaon@greened.kr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