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라인 명절' 맞이에 분주한 이커머스업계...'비대면' 추석선물 잇따라 선봬
상태바
'온라인 명절' 맞이에 분주한 이커머스업계...'비대면' 추석선물 잇따라 선봬
  • 이효정 기자
  • 승인 2020.09.11 07: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비대면 소비 이어지면서 온라인 선물세트 구매 활발

코로나19로 인해 사회적 거리두기 분위기가 이어지면서 추석 풍속도도 변화하고 있다. 비대면 소비가 활성화되면서 온라인으로 추석선물세트를 구매하려는 소비자가 늘어나고 있다. 

이에따라 유통업계는 '온라인 추석'맞이에 분주한 모양새다.

11일 관련업계에 따르면 사회적 거리두기가 이어지는 상황에서 온라인에서 판매하는 추석 선물 세트가 각광받고 있다. 이커머스 기업들은 선물세트 판매에 나섰다.

이베이코리아, 전통시장 온라인 장보기 지원 프로모션 진행
이베이코리아, 전통시장 온라인 장보기 지원 프로모션 진행

 

G마켓과 옥션을 운영하는 이베이코리아는 오는 30일까지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과 손잡고 '전통시장 추석 장보기'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베이코리아는 식품, 생필품, 가전 등 다양한 전통시장 소상공인 제품을 판매한다. 전통시장 활성화를 위해 발행된 ‘온누리 전자상품권’ 결제도 가능하다. 오프라인에서 사용하면 누릴 수 있는 소득공제 혜택도 동일하게 받을 수 있다.

상품권 증정 이벤트도 선보인다. 행사기간 동안 ‘온누리 전자상품권’을 활용해 장을 보는 고객에게 ‘모바일 온누리상품권 3만원’을 증정한다. 2만원 이상 결제할 경우 자동 응모되며 G마켓 200명, 옥션 100명을 선착순으로 선정해 ID 당 1회 지급한다.

이은희 이베이코리아 사업개발팀 매니저는 “최근 코로나19 재확산으로 힘들어진 전통시장 중소상인과 추석을 앞두고 대면 장보기가 걱정되는 고객을 위해 이번 이벤트를 준비했다”며 “온누리 전자상품권을 활용해 제품을 구매하면 전통시장 소상공인과의 상생은 물론, 상품권 증정 혜택까지 제공하는 만큼 고객들의 호응을 기대한다”고 말했다.

 

쿠팡은 오는 10월 1일까지 '2020 추석' 기획전을 진행한다.

제수용품부터 효도가전까지 추석과 관련된 모든 상품을 한 데 모아 ▲선물세트 ▲명절준비 ▲추석식탁 ▲사전예약 ▲로켓선물하기 등의 프로모션 페이지로 구성해 고객의 쇼핑 편의를 돕는다. 

선물세트, 명절준비 기획전에는 가격대 별 추천 뿐만 아니라 ‘귀한 분께 선물’, ‘실속 선물’, ‘취향이색 선물’ 등의 상품 기획전도 운영한다. 추석식탁 기획전에서는 혼추족을 위한 밀키트/즉석식품과 차례상에 올라가는 제사/식재료를 따로 모아 쇼핑의 편리함을 더했다. 건강식품, 가전, 주방용품, 화장품 등의 인기상품은 매일 특가 릴레이가 진행된다.

추석선물 한정특가 사전예약도 진행된다. 오는 13일까지 영양제, 식품, 헤어바디 선물세트를, 22일까지 프리미엄 전복, 한우, 굴비, 과일 등의 신선식품 선물세트를 최대 54% 할인된 가격에 판매한다. 

사전예약 기간 내 구매 고객은 14일과 추석 연휴 전 25일, 27일, 28일 오전 7시까지 고객이 지정한 날짜에 새벽배송으로 상품을 받을 수 있다. 최대 일주일 이내 원하는 날짜를 지정하면 선택한 날에 상품을 배송해주는 ‘배송일 지정 서비스’도 제공하고 있어, 배송일이 고민이었던 고객들의 쇼핑 편의성을 높였다.

윤혜영 쿠팡 리테일 부사장은 “이번 추석은 언택트 분위기의 영향으로 코로나19로 추석에도 고향을 찾지 못하는 고객들을 위해 실속 있는 선물과 제수용품 등을 다양하게 준비했다”며 “앞으로도 쿠팡은 더 좋은 고객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고객들이 믿을 수 있는 상품을 빠르고 편리하게 받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 이라고 말했다.

 

11번가는 오는 20일까지 추석선물과 '해외직구'를 결합해 '물 건너온 온갖 추석선물' 기획전을 진행한다.

11번가는 미국 최대 건강보조식품 유통업체인 ‘아이허브’의 종합비타민, 영양제 등 1만5000여개 상품과 함께 해외직구 스테디셀러인 명품 패션잡화, 화장품, 가전 등 500여개 상품을 선보인다.
 
기획전 기간 동안 쿠폰 2종을 ID당 1일 3장씩 발급한다. 각각 15% 할인(5,000원 이상 최대 1만원), 10% 할인(5만원 이상 최대 20만원) 쿠폰이다. 쿠폰 적용 시 ‘아이허브 CGN 락토비프 유산균 50억(60캡슐)’은 1만630원, ‘구찌 시마 카드지갑’은 15만1,200원, ‘LG 86인치 2020신형 4K’는 299만8,000원이다.

이진우 11번가 해외쇼핑담당은 “최근 영양제, 비타민 등 건강식품에 대한 관심이 늘면서 아이허브 거래액은 지난 달 최고치를 달성했고, 추석 선물 시즌과 맞물려 계속 높아질 것이라 예상한다”며 “해외여행을 가지 못한 이들의 해외직구 쇼핑 수요가 최근 몇 달 간 꾸준히 늘고 있는 가운데, 간편한 11번가 해외직구를 통해 다양한 해외 상품을 합리적인 가격에 구매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전했다.

이효정 기자  market@greened.kr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