만도-레하우社 , 친환경 모빌리티 사업 기술협력 양해각서 체결
상태바
만도-레하우社 , 친환경 모빌리티 사업 기술협력 양해각서 체결
  • 백성요 기자
  • 승인 2016.12.16 13: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친환경 모빌리티 제품에 만도풋루스 무체인 시스템 적용 검토
레하우社 독일본사에서 양해각서 체결 후 기념사진을 찍고있다.

자동차부품 전문기업 만도는 최근 독일 레하우社와 친환경 모빌리티 사업 기술협력 관련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고 16일 밝혔다.
 
이번 양해각서 체결은 레하우社가 출시예정인 친환경 모빌리티 제품에 만도풋루스 무체인 시스템 적용을 검토하기 위해서다.

레하우社는 축적된 폴리머 기술을 바탕으로 자동차 부품과 건설관련 사업을 주로 하는 독일 굴지의 기업이다.

'2015 유로 바이크' 전시회에서 폴리머 기술을 적용한 초경량 자전거용 플라스틱 프레임을 선보이며 친환경 모빌리티 사업 부분에 관심을 나타내고 있다.

만도풋루스의 무체인 시스템은 자전거의 체인을 없애고 모터를 통해 바퀴를 굴리는 것이 핵심이다. 주요 부품으로 모터, 알터네이터, ECU, HMI, 배터리가 있다.

만도는 레하우社의 모빌리티 제품에 만도풋루스 무체인 시스템 적용을 위한 샘플제공 및 기술지원을 맡게되며, 이러한 협업관계를 통해 한국과 독일의 자동차 부품 전문 업체간 새로운 방식의 시장 창출 가능성을 타진할 예정이다.
 
만도 관계자는 “이번 양해각서 체결을 기반으로 만도풋루스 E-바이크 완성차 사업뿐만 아니라, 모듈 사업으로의 확대를 통해 현재 유럽을 중심으로 급성장중인 친환경 Micro 모빌리티 부문의 핵심 공급자로서 시장을 선도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한편, 만도풋루스는 자동차 부품 기술을 기반으로 개발 양산한 세계 최초 체인 없는 전기자전거로 스로틀과 페달을 동시에 사용할 수 있는 하이브리드 방식이다.

백성요 기자  sypaek@greened.kr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