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주류, '미림 쿠킹클래스' 진행...연말 홈파티 레시피 전수
상태바
롯데주류, '미림 쿠킹클래스' 진행...연말 홈파티 레시피 전수
  • 이효정 기자
  • 승인 2019.12.19 13: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타 쉐프 ‘정호영’ 쉐프와 함께하는 ‘미림 쿠킹클래스’ 진행

 

 

롯데주류가 미림 쿠킹클래스를 진행하고, 연말 홈파티 레시피를 전수하는 시간을 가졌다.

요리 전용 맛술 ‘미림’은 19일 서교동에 위치한 쿠킹 스튜디오 ‘봄, 블룸봄’에서 ‘연말 홈 파티 레시피’를 주제로 ‘미림 쿠킹클래스’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미림 쿠킹클래스’는 맛술 미림을 활용해 식재료 본연의 맛을 살리고 음식을 더 맛있게 즐기는 방법을 알리고자 롯데주류가 정기적으로 개최하는 요리강좌다.

계절과 시기를 고려해 ‘제철맞이 건강식’, ‘피크닉 런치 박스’ 등 다양한 주제를 선정해 진행된다.

이번 쿠킹클래스에서는 스타쉐프 ‘정호영’ 쉐프가 강연자로 나서 부드럽고 깊은 풍미의 국물과 함께 다양한 재료를 함께 즐길 수 있는 '스끼야끼', 칼슘이 풍부한 멸치를 사용해 만든 ‘칼슘 파스타’ 등 가족, 연인과 함께 연말 분위기를 즐길 수 있는 요리들을 선보였다.

재료 밑간에 미림을 사용해 식재료의 잡내를 잡고 각종 소스에 활용해 감칠맛을 더하는 노하우도 전달했다.

롯데주류 관계자는 “미림 쿠킹클래스는 트렌디 하면서도 누구나 쉽게 배울 수 있는 레시피를 소개하고, 미림 활용법을 포함한 다양한 요리 노하우를 배울 수 있어 소비자들의 참여율과 만족도가 높다”고 말했다.

한편, ‘미림’은 멥쌀에 누룩을 넣어 숙성시키는 과정에서 생기는 당분과 알코올이 서로 용해돼 만들어지는 요리 전용 맛술로 일반 조미료와 달리 14%의 천연 발효 알코올이 포함돼 있어 식재료 본연의 식감을 개선해준다. 또한 아미노산이 함유돼 있어 음식의 감칠맛과 풍미를 더 해준다.

이효정 기자  market@greened.kr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