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게더펀딩, P2P금융 최초 기술혁신형 기업 ‘이노비즈’ 인증 획득
상태바
투게더펀딩, P2P금융 최초 기술혁신형 기업 ‘이노비즈’ 인증 획득
  • 이석호 기자
  • 승인 2019.11.05 19: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투게더펀딩 CI
투게더펀딩 로고

 

부동산담보 전문 P2P금융사 투게더앱스(투게더펀딩)가 국내 P2P금융 기업으로는 최초로 중소벤처기업부에서 주관하는 기술혁신형 중소기업 마크인 이노비즈 확인서를 획득했다고 5일 밝혔다.

'이노비즈' 인증기업이란 Innovation(혁신)과 Business(기업)의 합성어로 기술 우위를 바탕으로 경쟁력을 확보한 기술혁신형 중소기업을 지칭한다. 기술혁신 역량을 갖춘 사업경력 3년 이상의 안정적 성장 기업으로 지속해서 기술혁신, 가치혁신을 이뤄 글로벌 시장경쟁력을 확보할 수 있는 기업에 해당한다.

투게더펀딩은 지난 10월 말 기준 총 3600건 이상의 상품을 공급해왔다. 또한 누적대출액은 5000억 원을 초과했으며, 이 가운데 2건의 연체(연체율 1.28%)만을 기록하고 있다. 그만큼 가장 안정적인 P2P금융사로 평가되고 있는 점을 인정받아 이노비즈 A등급을 획득했다.

부동산 담보 상품 외에도 투게더펀딩은 최근 첫 동산 담보 상품과 오페라의 유령 공연 담보 상품 등을 출시해 P2P금융 본연의 역할인 중소기업과 소상공인의 자금 조달 애로를 완화할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다.

김항주 투게더펀딩 대표는 “'온라인투자연계금융업 및 이용자 보호에 관한 법률안'(일명 P2P금융법)이 지난 10월 31일 국회 본회의에서 통과됨에 따라 P2P금융이 제도권 금융으로 안착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되는 상황에서 정부로부터 이노비즈 기업으로 인증받아 회사의 건전성과 공신력을 한층 높일 수 있을 것으로 본다”고 말했다.

이어 “이노비즈 인증을 통해 투게더펀딩의 기술력과 경쟁력, 미래 성장 가능성에 대해 인정 받게 돼 무척 기쁘게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가장 믿을 수 있는 P2P금융 기업으로서 한국의 금융시장 발전에 도움이 될 수 있는 역할을 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이석호 기자  financial@greened.kr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