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OIL, 국내 제조업계 최초 준법경영 ISO 19600 인증 획득... "국제적 공인"
상태바
S-OIL, 국내 제조업계 최초 준법경영 ISO 19600 인증 획득... "국제적 공인"
  • 김명현 기자
  • 승인 2019.10.30 11: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2014년부터 체계적인 준법경영 실천 중
 박성우 S-OIL 부사장(왼쪽)이 29일 ‘준법경영시스템(ISO 19600) 인증서’를 받고 있다. [사진  S-OIL] 

S-OIL이 국내 제조업계 최초로 준법경영시스템 국제표준인 ISO 19600 인증을 획득했다고 30일 밝혔다.

ISO 19600은 국제표준화기구(ISO)에서 제정한 준법경영시스템 분야의 국제표준이다. S-OIL은 이번에 ISO 19600을 획득함으로써 준법 정책, 준법 리스크의 관리, 모니터링과 성과 검토 등 준법경영 시스템이 글로벌 수준에 부합하고 효과적으로 설계해 운영하고 있음을 국제적으로 공인받았다.

회사는 2013년 말 준법지원인제도를 도입하고 2014년부터 전사적으로 준법경영시스템을 구축해 체계적인 준법경영을 실천해 왔다. 

S-OIL은 후세인 알-카타니 CEO를 포함한 최고 경영진의 강력한 의지를 바탕으로 '정도(Integrity)'를 회사의 핵심 가치 중 하나로 선정해 준법경영과 윤리경영을 회사 경영의 최우선 가치로 삼고 있다. 

S-OIL은 "선진적인 준법시스템과 윤리경영시스템을 구축해 운영하고 있으며 모든 임직원이 경영활동과 관련된 법규와 회사의 규정을 숙지하고 일상 업무에서 이를 자연스럽게 준수하는 기업문화를 정착시켰다"고 밝혔다.

박성우 S-OIL 준법경영 총괄 부사장은 “준법경영이 궁극적으로 회사의 지속가능성과 투명한 사업활동의 근간을 이루도록 최선의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말했다.  

김명현 기자  lycaon@greened.kr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