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C제일은행, KCGS 주최 지배구조 우수기업 선정
상태바
SC제일은행, KCGS 주최 지배구조 우수기업 선정
  • 김유진 기자
  • 승인 2019.10.22 09: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외이사·경영진 전문성 및 다양성 등에서 높은 점수
(사진=SC제일은행)
[사진=SC제일은행]

SC제일은행은 22일 서울 영등포구 교직원공제회관에서 KCGS(한국기업지배구조원) 주최로 열린 ‘2019년 지배구조 우수기업 시상식’에서 시중은행 최초로 지배구조 우수기업에 선정됐다고 밝혔다.

이번 평가에서 SC제일은행은 시중은행 중 최고등급인 A+등급을 받았다. 이는 ▲사외이사의 충실한 이사회 활동에 대한 적극적인 지원 ▲이사회가 회사의 주요 의사결정을 견인하는 기능에 충실 ▲사외이사와 경영진의 전문성과 다양성(전문 분야와 성비 구성) ▲이사회 안건을 사전에 충분히 논의할 수 있는 시스템과 토론 문화 등의 평가 항목에서 높은 점수를 받은 것에 따른 것이다.

SC제일은행은 임원후보추천위원회를 비롯한 이사회 내 위원회에 경영진이 소속되지 않는 등 이사회의 독립성과 투명성을 위한 시스템이 공고하게 확립돼 있다. 또 다양한 분야의 업계 최고 전문가로 사외이사가 구성돼 있고 이 가운데 절반이 여성으로 이사회의 인적 다양성 측면에서 은행업계의 모범으로 평가받고 있다.

특히 이사회 구성원들은 수시로 비공식적인 모임을 통해 이사회 안건에 대해 사전에 심도 있는 의견을 서로 교환하고 있다. 이를 바탕으로 이사회와 각종 위원회 회의를 내실 있고 효율적으로 진행하고 있어 모기업인 스탠다드차타드그룹 내에서도 모범적인 사례로 꼽히고 있다.

박종복 SC제일은행장은 “지배구조의 실질적인 개선이 은행의 기업가치 제고와 지속가능경영의 확립으로 직결된다”며 “앞으로도 지배구조 개선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소감을 전했다.

 

 

김유진 기자  financial@greened.kr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