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백화점, 물 맞춤 제공 매장 '워터랩' 오픈
상태바
롯데백화점, 물 맞춤 제공 매장 '워터랩' 오픈
  • 박금재 기자
  • 승인 2019.08.28 10: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좋은 물에 대한 관심 높아지며 롯데백화점, 함소아 한의원 연구소와 2년 동안 협업 진행
롯데백화점 물 전문관 워터랩에서 고객이 상담받는 모습.

롯데백화점이 고객에 맞춘 물을 제공하는 매장을 열었다.

롯데백화점 인천터미널점은 개인별 맞춤 물을 제공하는 영업면적 165 m²(50평) 규모의 물 전문 매장 ‘워터랩(Water Lab)’ 을 8월 26일 지하 1층 식품관에 오픈했다고 28일 밝혔다.

세계보건기구(WHO)에서는 하루 8잔의 물 마시기를 권장한다. 최근 소비자들 사이에서는 물을 많이 마시는 것뿐만 아니라, 좋은 물을 마시는 것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이에 롯데백화점은 깨끗하고 맛있는 물, 체질에 맞는 물을 제공하기 위해 국내에서 이미 한의학으로 유명한 함소아 한의원과 2018년부터 2년에 걸친 연구 끝에 물 전문 매장인 워터랩 매장을 개발했다. 

워터랩에서는 각종 필터링을 통해 물 속 불순물을 걸러내고 검사를 통해 깨끗하게 만드는 것은 기본, 최적의 미네랄 밸런스를 맞춘 뒤, 필요에 따라 비타민과 포도당, 천연향을 추가해 개인별 1:1 맞춤으로 만들어준다.

고객들은 144가지에 달하는 종류 가운데 본인에게 적합한 물을 전문가와 상담 후 구매할 수 있다. 물의 종류에는 위와 장의 기능을 도와주는 ‘위장수’, 코를 건강하게 해주는 ‘비염수’, 집중력과 두뇌건강에 촉진에 도움을 주는 ‘총명수’, 체중조절과 변비해결에 도움을 주는 ‘감비수’, 뼈와 근육 관절 건강에 도움을 주는 ‘관절수’, 피로회복에 도움을 주는 ‘원기수’ 등이 있다.

박금재 기자  market@greened.kr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