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타이어, 포장도로선 '승차감' 비포장도로선 '구동력'... SUV용 전천후 타이어 출시
상태바
한국타이어, 포장도로선 '승차감' 비포장도로선 '구동력'... SUV용 전천후 타이어 출시
  • 양도웅 기자
  • 승인 2019.08.27 10: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든 도로서 최적 성능 발휘하는 SUV용 타이어 '다이나프로 AT2' 출시

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한국타이어)가 SUV용 타이어 신제품 ‘다이나프로 AT2(Dynapro AT2)’를 9월 출시한다.

‘다이나프로 AT2’는 포장도로는 물론이고 비포장도로에서도 최적의 성능을 발휘하는 온·오프로드 SUV용 타이어다. 

포장도로에서는 정숙성과 편안한 승차감을, 비포장도로에서는 강력한 구동력을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다.

먼저 소음 및 진동 저감 설계를 통해 온로드 주행 시 정숙한 드라이빙이 가능하다. 

블록 측면을 계단식으로 디자인하고, 바닥면 끝단 홈을 통해 노면 소음이 자연스럽게 발산되도록 설계했다. 

블록들의 움직임을 최적화하는 고무 블록 체인 시스템을 통해 주행 시 안락한 승차감도 함께 제공된다.

SUV용 타이어 다이나프로 AT2. [사진 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
SUV용 타이어 다이나프로 AT2. [사진 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

또, 바닥면 블록 패턴을 유기적으로 배치하고 블록 끝단과 옆면 디자인을 최적화함으로써 오프로드 주행 성능을 강화했다. 

덕분에 비포장도로는 물론 눈길에서도 우수한 구동력을 발휘한다. 이뿐만 아니라 회전저항이 적은 특수 카본 블랙 컴파운드를 적용해 마일리지 성능을 향상시켰다.

한편, 한국타이어는 급변하는 경영 환경 속에서 시장을 선도하는 글로벌 리딩 타이어 기업으로서의 입지를 공고히 하기 위해 연구개발과 혁신 기술 확보에 각고의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핵심 연구시설인 ‘한국테크노돔’, 겨울용 타이어 시험장 ‘테크노트랙’ 등에서 글로벌 Top Tier 기술력을 확보하고 있으며 그 성과로 메르세데스-벤츠, BMW, 아우디, 포르쉐 등 글로벌 프리미엄 완성차 브랜드와의 전략적 파트너십을 이어가며 오토모티브 산업을 이끌 세계 최고 수준의 기술력과 브랜드 가치를 입증하고 있다.

양도웅 기자  lycaon@greened.kr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