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UG, 권역별 사회주택 아카데미 개최
상태바
HUG, 권역별 사회주택 아카데미 개최
  • 이석호 기자
  • 승인 2019.06.21 17: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주택도시보증공사(사장 이재광, 이하 HUG)는 국토교통부, 사회주택협회와 공동으로 사회주택 공급을 확대하기 위해 예비사업자, 공무원 등을 대상으로 사회주택 사업실무에 필요한 맞춤형 교육을 제공하고자 전국 5개 광역시·도에서 'HUG 사회주택 아카데미'를 개최한다.

사회주택이란 사회적 기업, 비영리 법인 등 사회적 경제주체에 의해 공급되며, 저렴한 임대료, 안정적 거주기간, 입주민 공동체 활성화 등 사회적 가치 추구를 특징으로 하는 임대주택이다.

HUG는 올해 4월부터 개최한 ‘사회주택 권역별 설명회’ 참석자 대상 설문조사 결과를 바탕으로 교육과목을 구성하고, 각 지자체의 협조를 받아 강의내용과 일정을 지역별 맞춤형으로 구성해 아카데미를 개최한다.

강의는 사회주택 제도·정책, 사업타당성 분석, 금융조달·실제사례 연구 등 사회주택 사업추진에 필요한 실무 위주로 진행된다.

사회주택에 관심이 있는 누구나 무료로 참석 가능하며, 권역별 교육일정 확인 및 신청은 오는 26일부터 HUG 사회임대주택 홈페이지를 통해 가능하다.

이재광 사장은 “사회주택 활성화를 위한 정부 정책에 발맞춰 주택도시기금 등 금융 지원과 함께 사회적 경제주체의 사업 역량 강화를 위한 컨설팅, 금융관련 교육 등을 지속적으로 제공해 사회주택 확대를 위한 토대 마련에 앞장설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HUG는 사회주택 사업시행자가 사업비를 원활하게 조달할 수 있도록 최대 총사업비 90%까지 약 0.2%~0.7% 낮은 보증료로 사업비 대출금 상환을 보증하는 '사회임대주택 PF 보증'과 저리의 주택도시기금 융자로 금융을 지원하고 있으며, 지난해 6월부터는 이를 위한 전담조직인 사회임대주택금융지원센터를 개소해 운영하고 있다.

 

 

이석호 기자  financial@greened.kr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