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보-대구시-경북-사회적경제기업조합, 사회적경제 활성화 MOU 체결
상태바
신보-대구시-경북-사회적경제기업조합, 사회적경제 활성화 MOU 체결
  • 이석호 기자
  • 승인 2019.06.05 22: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 왼쪽부터) 박경구 경상북도사회적기업종합상사협동조합 이사장, 이철우 경북도지사, 윤대희 신용보증기금 이사장, 권영진 대구광역시장, 임영락 무한상사사회적협동조합 이사장 (사진=신용보증기금)

신용보증기금(이사장 윤대희)은 5일 대구광역시청에서 대구광역시(시장 권영진), 경상북도(도지사 이철우), 사회적경제기업조합 등과 ‘대구·경북 사회적경제기업 금융지원 및 제품구매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사회적경제기업의 성장과 발전을 지원해 일자리 창출과 지역경제 활성화를 도모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번 협약으로 신보는 대구·경북 소재 사회적경제기업에 2022년까지 480억 원의 신용보증을 지원하며, 대구광역시와 경상북도가 출연한 보증료지원금 4억 8천만 원을 통해 사회적경제기업의 보증료를 매년 0.2%씩 5년간 지원할 계획이다.

또한, 신보는 지역공동체 발전에 기여하기 위해 사회적경제기업의 제품 및 서비스를 우선 구매하기로 했다. 대구·경북지역 사회적경제기업의 유통 플랫폼인 ‘무한상사사회적협동조합’과 ‘경상북도사회적기업종합상사협동조합’을 통해 제품 및 서비스를 우선 구매해 사회적경제기업들의 판매를 촉진하고 지역 내 우수 사회적경제기업의 발굴과 일자리 창출에도 적극 협력하기로 했다.

윤대희 신용보증기금 이사장은 “이번 협약은 신용보증기금과 지자체 간 협력을 통해 사회적경제기업의 자금지원과 금융비용 절감은 물론 판매촉진을 위해 협력하기로 했다는 점에서 의미가 있다”며 “신보는 앞으로도 사회적가치를 창출하는 사회적경제기업에 대한 지원을 강화해 사회적금융 생태계 조성을 견인해나가겠다”고 말했다.

 

 

이석호 기자  financial@greened.kr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